[무료다운 서류양식] 상업용 건물 렌트비 유예요청

[무료다운 서류양식] 상업용 건물 렌트비 유예요청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하여 가게문을 닫고 장사를 못하는 뷰티서플라이 소매점이 대부분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렌트비를 제때 내지 못하게 된 경우가 많으실텐데요. 그런 분들께 도움을 드리기 위해 저희 BNB에서는 건물주에게 일시적인 렌트비 유예(Rent Forbearance)를 요청하는 서류양식을 만들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영문과 한글 양식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정부에서 강제 퇴거(Eviction)나 차압(foreclosures)을 하지 못하도록 지침을 내리긴 했지만, 이것이 렌트비를 면제받는 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또한 건물주가 렌트비를 반드시 유예해 주어야 한다는 의무도 또한 없습니다. 따라서 현재 어려운 상황을 건물주에게 적극적으로 설명하고 양해를 구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 주의사항: 상황마다 특수한 사정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저희가 제공하는 아래 두 가지 서류 양식으로 모든 것이 해결이 될 수는 없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긴급 COVID-19 임대료 유예요청 서류양식

1. Rent Forbearance Request Form (Tenant Request): 렌트비의 일부 혹은 전체에 대해 유예를 요청하는 서류양식입니다. 이 양식에는 현재 줄어든 수입과 그 이유, 추가 증빙 서류를 준비하여 건물주에게 합리적인 양해를 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양식 다운로드 클릭 >> Rent Forbearance Request Form (영문)
양식 다운로드 클릭 >> Rent Forbearance Request Form (한글)

2. Rent Forbearance Agreement: 이 서류양식은 건물주가 렌트 유예를 해 주겠다고 하였을 경우 사용하는 용도입니다. 기간을 정하고, 기간 동안 납부할 수 있는 액수, 그리고 남은 잔액에 대한 추후 납부 조건 등을 기록합니다. 렌트비 유예기간은 현재 렌트 잔여 기간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남은 렌트 기간이 앞으로 회복기에 접어드는 예상 시점보다 짧다면, 현재 리스를 연장하면서 렌트 유예 플랜을 진행하여 건물주와 테넌트가 상생할 방안을 찾을 필요가 있습니다. 

양식 다운로드 클릭 >> Rent Forbearance Agreement (영문)
양식 다운로드 클릭 >>
Rent Forbearance Agreement (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