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 세대, 헤어 스타일 완벽 총정리!

Z 세대, 헤어 스타일 완벽 총정리!

 

다양한 헤어 텍스처를 가진 흑인 틴에이저에게 싱크로율 100%인 유행 헤어스타일은 어떤 것이 있을까? 소위 Z세대라고 불리는 소비자들을 위해, 인스타그램과 온라인상에서 가장 핫한 틴 에이저들을 위한 헤어스타일을 모아봤다.

1. 드레드락 Dreadlocks

길고 두꺼운 머리카락을 가진 틴 에이저라면 드레드락 스타일이 적합하다. 드레드락의 트위스트가 풍성할수록 오히려 더욱 더 멋진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 머리카락이 짧다면 드레드락과 비슷한 스타일을 내기 위해 Marley 스타일에 도전해보자.

얼굴 유형: 정사각형
머리 유형: 길고 곱슬곱슬한 머리
전문가의 팁: 청소년의 드레드락은 절대로 습기가 생기지 않게 한다.항상 드라이어를 사용하여 건조시켜야 머리에서 냄새가 나지 않는다.

 

2. 박스 브레이드 Box Braid

박스 브레이드는 여러 연령대에서 스타일링 할 수 있으며 특히 아프리카 여성들에게 유행으로 여겨져 왔다. 박스 브레이드의 가장 좋은 점은 여러 가지 다른 디자인으로 변형할 수 있다는 점이다.

얼굴 유형: 타원형
머리 유형: 길거나 짧은 머리
전문가의 팁: 브레이딩 하기 전 최소 2 일전에 깨끗하게 샴푸한 후 좋은 컨디셔너를 사용하여 브레이딩 한후 머리카락이 지저분하게 튀어나오는 것을 방지한다.

 

3. 콘로우 Cornrows

콘로우는 흑인 여성들에게 가장 실용적이고도 보편적인 헤어 스타일이다. 틴에이저들도 가장 관리하기 쉬운 브레이드 중의 하나. 드레드락과 박스 브레이드를 할 때처럼, 콘로우도 브레이드에 신테딕 헤어 등의 익스텐션을 추가해서 스타일링 하거나 스펀지 롤러를 사용하여 끝을 말아서 연출할 수 있다.

얼굴 유형: 타원형 또는 긴 얼굴
머리 유형: 길거나 중간 정도의 길이
전문가의 팁: 콘로우에 땀이 젖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팬이나 시원하고 건조한 곳에서스타일링하는 것이 좋으며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베개 등을 받침으로 이용하여 릴렉스한 상태에서 하는 것이 좋다.

 

4. 가데스 브레이드 Goddess Braid

가데스 브레이드는 티아라 같은 느낌을 주는 화려한 스타일의 여성스러운 브레이딩 헤어스타일이다. 두꺼운 버전의 콘로우라고 생각하면 쉽다. 이 헤어 스타일은 깔끔하며 정돈된 이미지를 줄 수 있으며, 헤어 스타일의 완성을 위해 합성섬유로 만든 브레이드 익스텐션이 필요하다.

얼굴 유형: 타원형 또는 긴 얼굴
머리 유형: 익스텐션을 사용하므로 머리 길이 상관없음
전문가의 팁: 브레이딩을 시작하기 전에 모발에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한다. 이렇게 하면 머리카락이 부스스 하지 않고 브레이딩하기 쉽다.

 

5. 숏컷 또는 보브 스타일 Classic Bob

보브 스타일은 가장 심플하면서도 틴에이저들이 가장 관리하기 쉬운 헤어 스타일이다.

얼굴 유형: 둥근 또는 타원형
헤어 스타일: 짧은 길이
전문가의 팁: 스타일링 젤을 사용하여 머리카락이 반짝거리는 광택이 나고 부드러워 보이도록 손질한다.

 

6. 브레이드 아웃 Braid out

브레이드 아웃은 흑인 틴에이저들이 가장 많이 하는 스타일로, 머리가 젖은 상태에서 브레이딩한 후 하룻밤이 지나 브레이딩을 풀어서 만들어낸 컬 스타일로 자연스러운 멋을 낼 수 있다. 짧은 머리도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

얼굴 유형: 타원형, 원형
머리 유형: 길거나 짧은 경우 모두 가능
전문가의 팁: 브레이딩을 할 때 젤이나 포마드 등으로 고정해주면 오랫동안 컬을 유지할 수 있다.

 

7. 발레리나 번 Ballerina Bun

깔끔하면서도 단정한 느낌을 주는 발레리나 번은 시중에 판매되는 다양한 크기와 스타일의 번(Bun) 제품으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젤이나 스프레이 등으로 머리를 단정하게 정돈하는 것이 포인트. 요즘 유행하는 미키마우스 스타일의 번으로도 변형할 수 있다.

얼굴 유형: 둥근형
머리 유형: 길거나 중간 정도의 길이
전문가의 팁: 모든 머리카락을 제자리에 정돈하고 고정하기 위해 젤이나 Lock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8. 피쉬테일 포니테일 Fishtail ponytail

프렌치 브레이드 보다 훨씬 더 깔끔하고 세련된 스타일로 프렌치 브레이드 보다 더 단단한 브레이드를 만들 수 있으며, 양 갈래로 땋거나 포니테일로 단정하게 스타일링하면 틴에이저 학생들에게도 잘 어울리는 브레이드이다.

얼굴 유형: 타원형
헤어 스타일: 긴 머리
전문가의 팁: 포니테일을 적당한 위치에 묶은 후 포니테일을 크게 두 파트로 나누어서 시작하면 훨씬 쉽다. 마지막에 헤어스프레이로 고정하는
것도 잊지 말자!

헤어 트렌드 글 Joo Park
BNB 매거진 2019년 1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