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ITEX, 2021년 브레이드 시장의 게임 체인저

SANITEX, 2021년 브레이드 시장의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을까?

선풍기 날개 모양의 혁신적인 브레이드 원사 출현!
Laflare사의 SANITEX® Pre-Stretched Braid

2021년 새해 벽두에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완전히 새로운 브레이드 원사가 등장했다. 이 제품의 첫인상에 대한 브레이드 시장의 평가가 호평 일색이다. 이 혁신적인 원사는 한국에서 지난 2년여 각고의 연구 끝에 개발한 것으로, Laflare 사가 최근 SANITEX라는 브랜드 네임으로 시장에 선보였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술로 만들어진 이 원사의 킨키한 야끼 텍스처는 흑인 머릿결과 매우 유사하지만, 가볍고 부드러우면서도 브레이딩이 쉽게 말리는 강점을 지녔다. Sanitizer + Texture의 합성어인 SANITEX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이 새로운 원사는 멸균 성분도 함유하고 있다고 한다.

SANITEX의 테스트용 샘플을 접한 뷰티션 등 뷰티업계 종사자들은 하나같이 뜨거운 반응을 쏟아 냈다. Laflare사 측은 제품이 아직 입고도 되기 전인데도, “벌써 1, 2차 물량이 완판되었다”고 전했다. BNB에서는 SANITEX 출시에 즈음해 이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특징과 시장의 반응 등을 정리해 소개한다.

 

원사 구조의 ‘혁명’(REVOLUTION OF FIBER STRUCTURE)

SANITEX가 지닌 기존 브레이드 원사들과의 가장 눈에 띄는 큰 차이점은 원사의 독특한 단면 모양이 일반적인 상식을 파괴했다는 것이다. 기존 브레이드 원사의 단면(사진 1)은 대개 원형 구조인 데 반해, SANITEX 원사의 단면(그림 2)은 특이하게도 선풍기 날개를 연상케 한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장점들이 있길래 원사의 단면을 선풍기 날개 모양으로 만든 것일까? Laflare사는 핵심적인 장점들을 다음과 같이 전했다.

부드럽지만 강하다.
우선 원사의 촉감이 매우 부드럽다. 원사 구조상 한올 한올 푹신한 느낌의 공간이 들어가 있고 손에 닿는 마찰도 줄어들기 때문일 것이다. 원사의 느낌은 부드럽지만, 막상 브레이딩 작업을 해보면 구조상 쉽게 따지고 쫀쫀하게 만들어진다. 다시 말해, 큰 힘 들이지 않고도 단단하게 잘 땋아지고 브레이드 후에는 오래 유지된다.

가볍지만 탁월한 볼륨감
또한 선풍기 날개 모양의 원사는 가벼움과 함께 탁월한 볼륨감을 선사한다. 같은 중량의 타원사보다 많게는 15% 더 풍성해 보인다. 그 때문에 상대적으로 적은 중량으로도 머리 전체의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손가락 통증 최소화
부드러운 촉감과 마찰이 적은 원사의 구조는 브레이드 작업 시 흔히 생기는 손가락 통증도 현저하게 줄여 준다.

브레이딩 시 엉킴이 없다
앞서 언급했지만, 바람개비 형태는 원사 간의 닿은 면적이 적어 마찰계수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 원사 간 마찰이 줄어들면 정전기도 줄어들고, 브레이딩 작업 시에 생기는 엉킴도 줄여준다. 엉킴이 잘 안 되기 때문에 브레이딩을 훨씬 쉽게 할 수 있다.

쉬운 락킹(Easy Locking)
SANITEX의 바람개비형 원사 단면과 함께 흑인의 자연스러운 머릿결에 가장 가까운 야끼 텍스처는 힘들이지 않아도 브레이드 끝을 깨끗하게 마감할 수 있게 만든다.

뜨거운 물로 세팅할 때 빠르다(Quick Hot Water Setting)
Hot Water Setting을 할 경우 뜨거운 물로 인해 원사의 구조가 느슨해지는데, SANITEX는 뜨거운 물과 닿는 면적을 최대화시키고 때문에 쉽고 빠르게 세팅이 되는 장점도 지니고 있다.

빛의 ‘난반사’로, 시각적으로 자연모에 가깝게 느껴진다.
마지막으로 특이한 원사 구조를 지닌 SANITEX의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 중 하나는, 빛의 반사를 줄이고 색의 심도를 깊게 만들어 자연모의 느낌을 살렸다는 점이다.

우리 눈에 보이는 원사의 느낌은 원사 표면에 투사된 빛이 어떻게 굴절되어 반사되느냐와 깊은 관련이 있다. 원형으로 생긴 원사들이 빛을 바로 ‘정반사(正反射)’하는 면적이 비교적 넓기 때문에 번들거리게 보여 인공모의 느낌이 드러날 수 있다. 그에 반해, SANITEX는 아래 그림처럼 상당한 양의 빛을 자체적으로 흡수해 ‘난반사(亂反射)’함으로써 시각적 번들거림이 적어 자연모와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할 정도로 만들어졌다.

 

박테리아 멸균 기능(FIBER KILLS BACTERIA)

멸균 성분 함유
SANITEX는 원사 생산 과정에서 원사에 멸균 성분(구리와 은)을 집어넣어서 영구적으로 박테리아를 죽일 수 있게 만들었다고 한다.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공신력 있는 검증 기관의 박테리아 테스트에서 99.9% 멸균 효과를 입증받았다.

가려움증에서 해방(Itch Free)
멸균 기능을 가진 SANITEX원사는 박테리아로 인한 가려움증 감소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COVID-19 시대에 적합한 제품
코로나 19로 인해 더욱더 높아진 위생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충분한 양을 넣은 가성비 높은 제품 팩

일반적으로 한 사람의 스타일링에 필요한 브레이드의 중량은 대략 450g~480g가량이라고 한다. SANITEX 브레이드는 한 번들 당 85g으로, 3X 번들 팩은 255g, 6X 번들 팩은 510g으로, 한 팩으로 사용하고도 남을 만큼의 제품 중량을 제공한다. Laflare사는 “중량을 줄이고 가격을 낮추는 제품들과는 달리 부담되지 않은 가격이지만 충분한 중량과 높은 품질로 승부하고 있다”고 전했다. 중량도 충분하고 텍스트 자체의 볼륨감까지 탁월할뿐더러 가격까지 합리적이기 때문에 가성비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뷰티업계 종사자들의 SANITEX 체험 리뷰

위와 같은 SANITEX의 장점들이 정말 시장에서 동일한 평가를 받을 수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BNB매거진은 다양한 브레이드 제품들을 매일 접하고 있는 뷰티서플라이 매니저와 뷰티션 등 뷰티업계 종사자 3인에게 솔직한 제품 체험 리뷰를 들어보았다.

 

<Review 1> 멤피스 뷰티플라자 서기천 매니저

총평
“흑인 소비자가 좋아할 만한 확실한 촉감과 장점을 지닌 것 같습니다.”
텍스처 질감
“다른 텍스처에 비해 상당히 킨키하고 끝에 말림이 좋습니다. 단면이 선풍기 날개 모양으로 생긴 원사 때문이겠죠.”
“손끝의 촉감은 부드럽지만, 질감은 거치네요.”
볼륨감
“원사가 뭉쳐 있지 않고 원사 간 틈이 있어서인지, 가볍고 부드러우면서도 볼륨이 훨씬 커 보이네요.”
기타
“불과 물에 약할 것 같긴 한데요. 그리 중요한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Review 2> 뷰티션 Jordan의 사용 후기

총평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다른 브레이더에게도 추천해주고 싶고 본인도 또 이 제품을 사고 싶습니다.”
텍스처 질감
“굉장히 소프트한데 동시에 스트롱해서 촉감은 좋은데 엉킴 없이 모든 브레이드 종류를 다 할 수 있겠습니다.”
볼륨감
“한 번들에 들어 있는 양이 충분해서, 많은 양의 헤어가 요구되는 스타일을 해도, 제품을 쓰고도 남더라고요.”
기타
“아직은 뜨거운 물에 잘 버티는지는 실험 못 해봐서 아쉽지만 모르겠습니다.”

 

<Review 3> 뷰티션 Jenelle의 사용 후기

총평
“SANITEX는 브레이딩계의 게임 체인저가 될 것 같아요.”
멸균기능
“특별히 COVID-19 시기에 항균 기능이 오래동안 지속될 수 있는 제품이란 것이 맘에 듭니다.”
NO 탱글
“엉킴이 없고(unraveling) 뜨거운 물로 세팅할 때도 빠르게 마르고 작업하기 쉬웠어요.”
가벼운 브레이드
“정말 가볍네요(super light). 박스 브레이드, 레몬네이드 브레이드, 그 밖에 다양한 트렌디한 브레이드를 마음껏 땋을 수 있습니다.”
NO finger pains
“정말 소프트하고 내추럴(super soft natural)해서 몇 시간을 작업해도 손가락이 안 아프더라고요.”
볼륨감
“제가 느낀 가장 큰 특징은 한눈에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볼륨이 크다는 것입니다.”

 

인더스트리 뉴스 BY Samuel Beom
BNB 매거진 2021년 1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