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흑인 헤어 케어 시장 전망 – Hair Growth 트렌드의 미래

2024 흑인 헤어 케어 시장 전망

Hair Growth 트렌드의 미래

2023년 헤어 케어 시장에서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제품과 트렌드가 소개되었다. 그중에서도 특히 Hair Growth Oil은 헤어 케어 시장의 새로운 카테고리로 부상하며 크게 주목받았다. 흑인 소비자들은 여성/남성을 불문하고 모발의 건강과 자연스러운 Hair Growth에 관심을 보였고, 이 흐름에 맞춰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2024년 흑인 헤어 케어 시장에서 Hair Growth 제품의 전망과 트렌드에 대해 다뤄보고자 한다.

*이 기사는 IVY Beauty사에서 분석, 기고한 글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Hair Care. Happy Afro Woman Using Oil For Split Ends While Getting Ready At Home, Closeup Image With Copy Space

 

Hair Growth의 중요성

얼마 전까지만 해도 화장품 시장에서 흑인 소비자들의 니즈는 높아지는 반면, 이에 부응하는 제품은 부족하다는 평가가 일반적이었다. 사실 흑인 소비자들에게 헤어 케어만큼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정체성의 지표로 여겨지는 제품도 없을 것이다. 흑인 소비자들의 스타일 변화에 따라 그들의 헤어 케어 트렌드는 빠르게 변화했고, 니즈와 소비 습관 역시 다양성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11월 Mintel에서 발표한 “Black Hair Care 2023” 보고서에 따르면 흑인 소비자의 57%는 “미용실보다 집에서 머리를 가꾸는 것을 선호한다”고 답했다. 이는 곧 미용실이 아니더라도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링을 자유롭게 할 수 있고 건강도 같이 챙길 수 있는 헤어 케어 제품이 트렌드로 자리매김할 것을 암시한다. 최근 흑인 소비자들은 자신들의 아름다움을 더욱 강조하며 Hair Growth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병원에 가지 않고도 유전학, 호르몬 불균형, 스트레스, 영양부족으로 일어나는 헤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들이 시중에 지속적으로 출시됨에 따라 소비자들의 소비 습관도 변화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2024년 Hair Growth마켓, 얼마나 더 커질까?

Grand View Research에서 발표한 “Hair Growth Supplement & Treatment Market”에 따르면 미국 내 헤어 성장 및 치료 시장 규모는 이미 2020년 약 10억 달러를 넘어섰고, 2024년부터 2030년까지 연평균 성장률이 4.9%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미국을 포함한 전체 글로벌 시장으로 범위를 넓히면 2023년 시장 규모는 약 77.4억 달러이며, 같은 기간 연평균 6%를 초과하는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측했다. 보고서는 이 중 상당 부분은 의학적 치료 목적인 경우이지만 헤어 케어 시장도 점차 커지고 있음을 볼 수 있다고 분석했다.

코로나19의 대유행에서 찾아온 개개인의 건강 유지와 자기 관리에 대한 중점을 시작으로 헤어 건강에 대한 우려도 하나의 문제 요소로 자리매김했다.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 증상, 유전적 요인, 영양부족 등의 이유로 헤어 케어 제품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자신의 헤어 또는 두피 상태에 적합한 제품들을 찾고 있다.

Mintel은 최근 1,000여 명의 흑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최근 12개월간 헤어 케어 제품 구매 동향”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는데, 응답자의 절반이 넘는 54%가 최근 12개월 내 헤어 오일을 구매한 적이 있다고 답변했다. 이는 2020년 헤어 오일 구매 이력 비중인 47%에 비해 7%나 높아진 수치이다.

 

 

Hair Growth Oil 경향: 천연 성분 기술 융합 헤어 케어의 종합 솔루션

이러한 Hair Growth 마켓에 수요 증가 예측에 맞추어 천연 성분과 혁신적인 기술을 융합한 Hair Growth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천연 성분은 민감한 피부와 머리카락에 부담없이 부드럽게 작용하면서도 효과적인 결과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모리안다 씨오일, 알로에 베라, 아르간 오일, 비오틴, 나이아신아마이드 등이 Hair Growth 제품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2023년 RED BY KISS에서도 Growth MD 오일을 출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Growth MD 오일은 지난해 8월 출시 후 2개월 만에 예상을 뛰어넘는 호응을 받으며 몇 차례 매진되어 재고 부족 현상까지 나타났다. 다른 카테고리보다 효능이 중요시되는 Hair Growth Oil 시장의 후발주자로서는 매우 빠른 성과이다.

 

 

Growth MD 오일은 USDA Organic 인증을 받은 100% 순수 오일 제품으로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이며, 임상시험을 통해 사용 4주면 드라마틱한Hair Growth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블라인드 테스트 참가자 72명 중 90% 이상이 모발 성장을 경험하였다.

Growth MD는 오일뿐만 아니라 세럼, 앰플의 형태로도 출시되었다. 수분 보존은 기본이며 모발 강화 및 굵기를 촉진하여 풍성한 헤어 연출을 가능케 한다. Growth MD 세럼은 비오틴, 나이아신아마이드, 카페인 탈모 방지 활성 성분을 함유해 모발의 성장과 건강한 두피 유지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고, Growth MD 앰플은 비오틴 성분이 10배 농축되어 모발 보존, 탈모 방지, 그리고 수분감 보충에 톡톡한 역할을 하는 제품이다. 탈모의 정도에 따라 앰플과 세럼, 오일을 함께 사용하면 더욱 빠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2024년에는 헤어 케어에 종합적인 접근이 강조될 것으로 예상한다. Hair Growth 제품은 단순히 성장 촉진뿐 아니라 헤어 손상 예방, 모발 강화, 두피 건강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제품이 늘어날 것이다. 소비자들은 단일 기능이 아닌 다양한 케어 효과를 한꺼번에 가진 제품들을 더욱 선호하기 때문이다.

2024년 흑인 헤어 케어 시장에서는 Hair Growth에 집중한 트렌드가 확고한 발걸음을 내디딘 상태이다. 건강한 머리카락을 유지・향상시키기 위한 천연 성분과 혁신적인 기술의 활용, 다양성과 개인화에 기반한 제품 및 서비스의 다양성이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며 흑인 소비자들은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다. KISS Group 또한 지속적인 연구와 혁신을 통해 흑인 헤어 케어 시장에서 선두를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우수 제품 런칭에 힘쓰고 있다.

 

TREND
BNB 매거진 2024년 2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