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명품 선글라스, 샌들 트렌드

2023 명품 선글라스, 샌들 트렌드

2023년 현재 명품 선글라스와 샌들의 트렌드는 어떨까? 유행하는 아이템은 뷰티서플라이 업계에서도 판매하는 데 참고할 만한 중요한 레퍼런스가 된다. 개성을 중시하는 시대라고 하지만 여전히 대중을 선도하는 흐름은 존재하며 이를 주도하는 것은 럭셔리 브랜드다. 이번 기사에서는 명품 선글라스와 샌들 일부를 제시해 어떤 트렌드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지 살펴보았다.

 

1. 선글라스

  • 오버사이즈: 큰 렌즈와 두꺼운 테두리로 구성되어 있다. 과장된 크기와 독특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오버사이즈 선글라스는 다양한 장점을갖고 있다. 렌즈는 주위를 넓게 가려주기 때문에 햇빛과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효과적으로 보호해준다. 또한 넓은 렌즈가 얼굴을 덮어주기 때문에주름이나 피로한 표정을 가릴 수 있어 화려한 메이크업 없이도 세련된 연출을 할 수 있다. 두꺼운 테두리는 금속 프레임이나 아세테이트 소재가 많이사용된다.

The LV Cut Sunglasses ©Louis Vuitton


GUCCI_HEART SHAPED Sunglasses ©Gucci

 

 

  • 미러 렌즈: 특별한 코팅이나 처리를 받아 반사되는 효과를 주는 렌즈로 최근 패션 트렌드에서 매우 인기가 있는 스타일 하나다. 주로 밝은 태양빛이강한 환경에서 눈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된다. 반사되는 빛이 눈에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더 편안한 시각 환경을 제공한다. 고전적인 골드 미러 렌즈, 화려한 레인보우 미러 렌즈,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핑크 렌즈, 쿨하고 현대적인 실버 미러 렌즈 등 다양한 선택지가 있다. 미러 렌즈는 선글라스의 디자인, 색상과 잘 조화되어 스타일리시한 외모를 완성해준다.

Gucci_Rectangular-Frame ©Gucci


LV Moon Square Sunglasses ©Louis Vuitton


Chanel Rount Suglasses ©Chanel

 

 

  • 캣아이: 고양이의 눈 모양을 닮은 특별한 디자인의 선글라스다. 레트로하고 독특한 스타일을 자랑한다. 캣아이 선글라스는 보통 길고 날카로운 끝이 올라간 디자인을 갖추고 있어 시크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해 준다. 캣아이 선글라스는 패션 아이템으로 자주 사용되며 액세서리로서의 역할도 수행한다. 여름철 휴가나 해변에서 착용하기에 적합하다.

Prada Symbole Sunglasses ©Prada


LV First Metal Cat Eye Sunglasses ©Louis Vuitton

 

 

2. 샌들

  • 슬라이드: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선택이다. 단순하고 깔끔한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다양한 소재와 패턴으로 어느 의상에도 매치하기 좋다.

Prada Slide Sandal ©Prada


Gucci Women_S Horsebit Flatform ©Gucci

 

 

  • 웨지 샌들: 웨지 샌들은 하이힐 형태의 샌들과 비교했을 때 안정적이고 발에 부담이 적다. 오랜 시간 착용해도 부담이 없다. 여름에는 오픈토 디자인, 발목을 감싸는 앵클 스트랩 디자인, 플랫폼 웨지 샌들 등 다양한 선택지가 있다. 여러 소재와 패턴으로 제작되어 선택지가 많다. 린넨, 캔버스, 스웨이드등 시원하고 가벼운 소재가 많이 사용된다. 원피스, 스커트, 반바지 등에 잘 어울린다.

Prada Crochet Wedge Sandals ©Prada

 

 

  • 스트랩 디테일: 다양한 스트랩 디테일이 있는 샌들이 인기다. 교차형, 조절 가능한 스트랩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어 있다.

Prada Foam Rubber Sandal ©Prada

Chanel Sandal ©Chanel

 

 

  • 컬러풀한 디자인: 다양한 색상과 패턴을 갖춘 샌들이 인기다. 밝고 화려한 컬러나 프린트가 돋보이는 디자인이 많이 나타난다.

Chanel Cotton Tweed Sandals ©Chanel


Gucci Women_S Interlocking G Cut Out Slide Sandals ©Gucci

 

TREND By Jeehye Ra
BNB 매거진 2023년 8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