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하반기 트렌드 헤어와 추천 제품

2022 하반기 트렌드 헤어와 추천 제품

무더위가 지나가고 스타일 변신을 시도하는 데 좋은 계절인 가을이다. 올해를 달군 Y2K 트렌드는 여전히 진행 중이며 2000년대의 영향은 흑인 커뮤니티 전반에 걸쳐 그 존재를 알리고 있다. 틱톡에서 ‘Y2K 흑인 소녀 헤어스타일’을 검색하면 2000년대유행했던 스타일이 아이코닉한 복귀를 하고 있다. 틱톡커인 Ohemaa Afia는 최근 비디오에서 새로운 헤어 리바이벌을 언급하면서 유행하는 스타일이 5~10년마다 순환한다고 말했다. 예전에 유행했던 스타일을 현대화하여 새로운 방식으로 창조되는 것은 흥미로운 일이다.

브레이드 없는 다양한 크로셰 스타일(Braidless Crochet)

머리를 땋지 않고 크로셰 헤어를 이용하여 스타일링 하는 방식이라 기존에 콘로우를 하고 머리를 엮는 방식보다는 훨씬 간편하고 모발 손상이 덜하다. 대표적으로 하프 업 하프 다운, 크로셰 퍼프 등이 인기이다. 간단한 준비물만 있으면 살롱에 가지 않고도셀프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특히 짧은 머리에서도 브레이드 없이 길게 스타일링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Braidless crochet puff 스타일 @chev.B


Braidless crochet Half up Half down 스타일 @ IamVeronicaC

젖은 듯한 머리 (Wet Hair Look)

흑인의 모발은 자연적으로 건조하고 질감이 있어 잘 기름지지 않는다. 그래서 스타일리시하지만 젖은 모습을 유지하는 것은 꽤까다롭다. 헤어 타입에 따라 젖은 머리 룩을 위한 제품은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스트롱 홀드 젤을 이용하고 코코넛오일, 트리트먼트 마스크를 추가로 사용하면 영양 공급과 동시에 젤로 인해 머리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광택을 위해샤인 스프레이도 추가할 수 있다.

@LavishlyBritt


@Naomi Rose

 

물결 패턴 헤어

Water wave, Ocean wave 등으로 불리며 꾸준히 베스트셀러로 꼽히는 스타일이다. 흑인 모발의 자연스러운 웨이브 패턴을살린 독특한 헤어로, 자연스럽고 세련된 방식으로 스타일링할 수 있어 몇 년 새 점점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최근 출시되는 제품은 색상의 다양함은 물론 인모를 섞어서 더 자연스럽다. 젖은 머리 유행에 맞춰 가발에도 오일과 트리트먼트로 Wet look을 연출하는 소비자도 있다.

 

풀라니 브레이드 (Fulani braids)

서아프리카와 사헬(Sahel) 지역의 풀라니족에서 유래된 스타일이다. 1979년 ‘영화 10’에서 이 스타일을 한 배우의 이름을 본따 ‘보데렉(Bo Derek) 브레이드’로 불리다가 최근에 전통적인 이름을 되찾았다. 길이와 독특한 패턴으로 잘 알려진 이 스타일은 양옆으로 브레이드를 늘어뜨리고 구슬이나 장식을 섞어서 연출한다. 이 스타일이 유행하는 이유는 유지 관리 비용이 적게 들지만 세련 됐기 때문이다.

‘영화 10’에 나온 브레이드 스타일(왼)과 최근 스타일(우) 비교

질감이 믹스된 브레이딩

‘마이크로 브레이딩 픽 앤 드롭 스타일(Micro braiding Pick and drop)’은 2000년대 초 아티스트 브랜디와 비욘세에 의해 인기를 얻었다. 이후로는 좀처럼 보이지 않았는데, 2022년 ‘Feathered braid’, ‘Messy mini braid’ 등으로 불리며 컴백했다. 모근부터 중간까지는 브레이딩, 끝은 물결인 반반 스타일로 재미있게 연출할 수 있다. 2000년과 달라진 점이라면 브레이딩이 굵어지고 매듭이 없다는 것이다.

2000년대 팝스타 Brandy의 Micro braiding Pick and drop 스타일 -> 2022년 새롭게 돌아온 Feathered braids @popsugar / @freshlengths / @hypebae

다양하고 화려해진 헤어 라인 디자인

이제 베이비 헤어가 없이 출시되는 클로저나 가발은 찾아보기 힘들다. 베이비 헤어는 헤어 라인을 자연스럽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자리 잡았다. 최근에는 베이비 헤어의 길이도 길어지고 헤어 라인의 범위를 넘어 귀 앞쪽에도 다양한 디자인을 추가하는것이 트렌드로 떠올랐으며, 헤어 라인 스티커까지 나오고 있다.

@shaleciab


@Derricegray

 

바비 코어 스타일 (Barbiecore Trend)

바비 코어란 신발, 옷, 네일, 액세서리, 헤어까지 전부 바비인형처럼 스타일링하는 것이다. 가수, 배우, 모델들은 이미 팝 핑크 헤어와 독특한 메이크업을 선보이고 있고, 끝이 말린 날렵한 스타일(Flipped Pony tail)이나 바비 포니 테일 등이 틱톡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스타일이 유행하는 이유는 Y2K 붐과 내년 여름 개봉 예정인 바비 영화의 영향으로 보인다.

@Nicki Minaj


@therealkylesister

 

트렌드 BY KYOUNGHYUN HAN
BNB 매거진 2022년 10월호 ©bnbmag.com

[/vc_column_inner][/vc_row_i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