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수퍼롱 아이래쉬에 꽂혔어요”

“요즘 수퍼롱 아이래쉬에 꽂혔어요”

 

소매점, 뷰티 회사, 도매상이 잘 팔릴 제품이라고 예상하고 출시되어 선반에 올려놓은 제품들. 결국 그 제품들은 마치 심판받듯이 고객의 손에 의해 판매량이 결정된다. BNB에서는 소중한 의견과 생각을 전달하고자 뷰티서플라이의 고객을 만나 진솔한 대화를 나누어 보았다.

Q 브레이드 가발과 메이크업이 너무 잘 어울리시네요. 본인 소개를 부탁합니다.
라니스: 인터뷰를 위해 브레이드 가발은 어제 샀어요. 알아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21살 평범한 대학생이고, 범죄심리학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헤어에 관심이 많고, 친구의 영향을 받아 브레이딩 자격증도 1년 전에 취득했습니다. 최근에는 메이크업에 관심을 가지게 돼서, 오늘은 조금 화려하게 글리터(Glitter) 메이크업을 해보았습니다.

 

 

Q요새 가장 핫한 스타일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라니스 :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조금씩 유행이 변하는 것 같지만, 아직까지는 패션, 스프링 트위스트가 열풍인 것 같고, Wet & Wavy 스타일도 자주 보이는 것 같아요. 헤어 컬러는 Copper, Auburn, Cajun spice 와 같은 레드계열로 염색을 하는 친구들이 많은 것 같고, 메이크업 같은 경우는 ‘노메이크업’ 같은 피부 표현에 아이래쉬와 립글로스로만 포인트를 줍니다. 저도 요즘 수퍼롱 아이래쉬에 꽂혔어요. 반짝거리고 입술이 볼륨 있어 보이는 립글로스도 열 개 이상 가지고 있습니다.

 

 

Q친구들은 대부분 어디서 헤어를 구매하는지요?
라니스: 저는 온라인에서 스타일을 본 뒤, 직접 가게를 가서 만져보고 구매하는 스타일이지만, 어떤 친구는 가게에 가서 스타일을 보고 온라인으로 구매합니다. 헤어만큼은 돈을 아끼지 않는 친구들이 있는데, 중국에서 배송되는 값싼 헤어에 베팅하기보다, 미국 스타일리스트들이 제작에 참여하고 연예인들이 광고를 하는 브랜드 제품을 구매합니다.

 

브랜드 제품이다 보니 유튜버(Youtuber)들이 리뷰한 제품과 똑같은 품질을 안심하고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프리미엄 브랜드는 3 Pack 번들이 200~300불이 넘습니다. 뷰티션 중에는 특정 헤어브랜드를 가지고 오면 서비스를 거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중국에서 배송되는 유명업체 이름을 서비스 거부 목록에 적어둡니다. 그 이유는 제품이 품질이 나빠서 원하는 헤어스타일이 나오지 않은것을 뷰티션의 기술 부족이라고 하는 컴플레인을 방지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Q뷰티서플라이를 방문할 때 특정 가게만 방문하나요?
라니스: 저는 한군데만 가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가게마다 취급하는 브랜드가 다르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곳저곳 다니며 제가 원하는 제품을 찾습니다. 상대적으로 규모가 크고 많은 브랜드를 취급하는 가게를 더 자주 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누구나 쇼핑을 하러 갔을 때 한 번에 모든 걸 해결하고 싶은 것은 당연하지요. 원하는 제품을 입고해달라고 요청한 뒤 재 방문했을 때 제가 요청한 제품이 입고되어 있으면 그 가게는 더 신뢰가 갑니다.

 

 

Q온라인에서 헤어를 구매한 적이 있나요?
라니스 : 물론이죠, Ali express 와 Unice 라는 온라인 헤어 웹사이트에서 몇 번 번들을 구매한 적이 있는데, 어떤 때는 뷰티서플라이 보다 품질도 좋고 가격도 저렴한 헤어가 오지만, 또 다른 때는 좋은 리뷰가 있어서 믿고 구매했는데도 형편없는 제품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품질이 안좋은 제품이라고 할지라도, 온라인 업체에서 고객들에게 좋은 리뷰를 남겨주면 다음번 구매시 현금처럼 쓸 수 있도록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하므로 고객이 남긴 리뷰가 진짜인지 알 수 없습니다.
모델에 스타일링 해 놓은 사진과 실제 받아본 제품에 상당한 차이가 있는 경우도 많고요. 그것이 온라인 헤어 구매의 취약점 인 것 같아요. 가격이 싸도 번들의 질이 나쁘면 비싼 값을 주고 머리를 붙여도 일주일도 못 가서 엉키고 오래된 바비인형 머리처럼 되기 때문에 그냥 버립니다. 그런데 보통 온라인으로 사는 헤어는 중국에서 배송되는 제품이라 2주 정도가 걸리기때문에 환불도 까다롭고 오래걸립니다. 혹시나 품질이 안 좋은 헤어를 받으면 안타깝지만 쓰레기통으로 직행하게 되죠. 한번은 탈색할 수 있는 번들이라는 리뷰를 보고 구매했는데, 전혀 탈색이 안되고 얼룩만 져서 다 버린 경험이 있습니다. 뷰티 서플라이에서 쇼핑을 하면 실제 제가 만져보고 눈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후회할 일은 없지요.

 

 

Q한 달에 뷰티서플라이를 얼마나 자주 방문하나요?
라니스: 한달에 3~4번은 가는 것 같아요. 브레이딩 헤어스타일은 2주 이상은 유지하기 힘들기 때문에 다시 풀고 땋아줘야 하고, 헤어제품 외의 잡화도 뷰티 서플라이가 일반 옷가게나 액세서리 가게보다 훨씬 저렴하고 종류도 다양하기 때문에 자주 갑니다.

 

브레이딩 제품은 비싸지 않아서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고, 번들이나 가발은 비싸더라도 좋은제품을 찾기위해서 더 많이 소비하게 되죠. 장기적으로 재 사용할 번들은 무조건 최상 품질의 휴먼 헤어로 삽니다. 헤어스타일은 흑인들의 자존심이기 때문에 아무리 돈이 없어도 다들 헤어만큼은 신경 쓰는 것 같아요. 경제적으로 힘들 때 바로 티가 나는것 중 첫번째가 헤어스타일이고, 그다음이 손톱을 얼마나 관리하느냐 입니다.

 

 

Q뷰티서플라이에서 개선해야 할 점이 있다면?
라니스: 신제품이 조금 더 빨리 입고되면 좋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에서 봤던 제품의 사진을 캡처해서 가게에 방문해 보여주면 항상 아직 없다고 합니다. 그런 면에서는 항상 바로 물건을 찾을 수 있는 온라인이 편리합니다. 하나의 사고 싶은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배송료를 지불하고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가까운 뷰티서플라이에서 안 파니까 방법이 없죠.

 

BNB 바쁘신 중에도 귀한 시간 내주신 라니스에게 감사드립니다. 2019년 모든 독자분의 연말이 웃으며 마무리 짓는 한 해가 되길 소망합니다.

인터뷰_밤말톡 BY Casey Han
BNB 매거진 2019년 11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