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인 별들의 잔치 ‘2023 BET Awards’

흑인 별들의 잔치

‘2023 BET Awards’

BET는 Black Entertainment TV의 약자로 흑인 아티스트들의 업적을 알리는 방송 채널 중 하나이다. 역사적으로, 문화적으로 흑인 시청자들의 지지를 받아 2001년부터는 본격적인 아티스트 시상식을 열고 있다.

제23회 BET 어워드는 지난  6월 25일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의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개최되었으며 음악, 스포츠, 텔레비전 및 영화 등 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들을 위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올해 BET AWARDS에 가장 큰 트렌드 중 하나는 시스루 소재의 의상들이었다. Ice Spice, Latto, Coco Jones 등 가장 이목을 끌은 스타들이 모두 시스루 의상을 선보이면서 올해의 트렌드로 주목을 받았다.

Bet 어워즈 핑크 카펫 에서는 블랙 할리우드 유명 인사들이 어떤 의상과 헤어 룩을 선보일지 미디어들의 기대가 컸다. 최근 들어 트렌드를 주도하는 패션리더나 아티스트들의 활동이 뜸 해지며 주목해야 할 다음 시즌을 이끌어갈 트렌드 세터를 찾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BET 어워즈에서도 대부분의 스타들이 심플한 헤어스타일과 패션을 유지했지만 이 중에서도 몇몇은 주목받을만한 글램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헤어 액세서리부터 누비안 락과 웨이브까지 아티스트들은 톡톡 튀는 헤어스타일로 앙상블을 완성했다. 이 중 가장 주목을 받은 아티스트들을 살펴보자.

 

 

 

 

Bet AWARDS WINNER

BET 어워즈 상들 중에서도 가장 큰 명예인 2023년 평생 공로상의 주인공은 래퍼 버스타 라임즈 (Busta Rhymes)이었다. 그래미상 후보에 12번 후보로 오른 래퍼이자 프로듀서, 힙합의 선구자인 그는 빌보드 핫 100 톱10에 히트곡을 7곡이나 보유한 MC 중 한 명으로 인정받고 있다. 버스타 라임스는 시상식 공연을 통해 흑인의 우수성과 예술성을 직접 표현해 내며 영광적인 상을 받아들였다.

BustaRhymes ©BET.COM

International Act로는 몇 해 전부터 소셜미디어를 통해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Burna Boy가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수상했다. 나이지리아 출신인 그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급부상하며 미국과 전 세계를 누비며 공연을 하고 있는 MZ 세대 아티스트이다.

Burna Boy ©BET.COM

 

Beyonce &SZA ©bet.com

이 외에도 올해의 앨범에는 Beyonce – Renaissance, SZA- SOS가 선정되었으며 올해의 비디오 상에는 SZA 의 Kill bill이 뽑혔다. 여성 아티스트 상은 SZA, 남성 아티스트 상은 USHER와 Chris Brown에게 주어졌고 이 외 2023년을 대표하는 흑인 아티스트들의 리스트는 아래 QR코드를 스캔하여 확인 할 수 있다.

BET Awards Winners 보기

 

TREND By Bora Chung
BNB 매거진 2023년 8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