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 업계 최고의 명성에 도전하는 새로운 Hair Company LAUDE & CO.

미리 가보는 NFBS 트레이드

미주 뷰티서플라이 총연합회(NFBS; 총회장 조원형)가 4년 만에 트레이드 쇼를 개최한다. 이는 NFBS에서 주최하고 주관하는행사로 올해 12회를 맞았다. 이번 트레이드 쇼를 조원형 회장과의 일문일답을 통해 소개한다.

1. NFBS 트레이드 쇼의 일정과 규모 행사 내용, 경품행사 등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쇼는 8월 14일 뉴저지 시카커스 소재 Meadowland Exposition Center에서 개최됩니다. 이곳은 3회 트레이드 쇼부터 행사를 개최했던 장소입니다. 이번 행사에는 상당수의 헤어 회사를 비롯하여 주얼리 회사, 잡화 회사들이 참여할 예정이고 특히 한국의 K-BEAUTY 관련 업체들이 대거 참여할 계획입니다. 8월 14일 행사 당일  2개 참여 업체에서 쇼에 오시는 일반 참석자들에게  저녁 식사를 제공하며, 8월 15일에는 무더운 날씨를 고려하여 야외에서의 골프 대회보다는 실내 골프장의 시설을 제공하여즐기실 수 있게 준비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COVID-19로 인하여 여행이나 야외 활동 제한 등으로 외부 활동이 많이 위축되어움츠려 들었던 심신의 기를 북돋우고 기분 전환을 위한 뉴욕 관광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부부동반이 가능한 알래스카 크루즈(항공료 포함)를 대상으로 10여 개의 유명 명품 백과 소품 그리고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많이 기대하셔도 좋을 것입니다.

행사가 열리는 Meadowland Exposition Center

 

2. 코로나 상황이 호전되긴 했지만 여전히 우려하는 분들도 계실 같은데요, 방역은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지요? 혹시 상황이 악화되면 취소될 가능성도 있습니까?

먼저 이번 트레이드 쇼에서 가장 강조하는 부분이 안심과 안전 그리고 소매업과 도매업의 상생입니다. 효율적인 방역 작업과 함께 철저한 대책을 강구하여 누구든지 마음 놓고 오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코로나 상황은 연방 정부나 많은 주 정부에서대면 규제를 완화하고 있어 트레이드 쇼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새로운 변종 바이러스로 인하여 일부에서는 다중 집합 행사에 부정적인 시각이 있는 것도 사실이나, 여름철에는 상황이 호전되었던 관계로 트레이드 쇼가 취소될 가능성은 지극히 낮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사전 방역 활동이나 행사 당일 방역 준비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행사 전일과 당일행사 전 행사장 전체 분무 소독을 계획하고 있고 행사 후에도 소독 작업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필요하다면 행사 중간에도 진행할것입니다. 입장객들의 체온을 체크하고 전신 소독 게이트를 설치하여 쇼장을 드나드는 모든 분들이 게이트를 통과해야지만 들어올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감염 의심자가 발견될 경우 별도의 장소에서 간이 검사를 실시하여 감염 여부를 체크한 후양성 판정자는 즉시 병원으로 이송하여 PCR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양성으로 의심되는 경우가 발생하면 그 동선에 대하여는 철저한 소독을 실시하고 필요시 해당 구역은 폐쇄 조치도 고려할 계획입니다. 이 모든 것은 연방 정부 또는 뉴저지 주 정부의방역 지침에 따를 것이며 보다 엄격한 방역 지침을 적용하여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2017년 열린 10회 뷰티 트레이드 쇼 모습

 

3. NFBS 트레이드 쇼는 4년 만에 개최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간의 공백을 메우는 것이 쉽지 않으셨을 것 같습니다.많은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오셨고, 어떤 성과가 있었는지요? 준비 위원회에서 그동안 해오신 일들은 무엇이 있나요?

지역협회와의 관계와 코로나로 인하여 4년 만에 개최하게 되어 행사 진행의 노하우를 많이 잃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현회장단 구성원을 중심으로 한 준비 위원들의 6차례의 업체 방문과 수시로 비대면 상담을 통하여 업체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총연합회 여러 고문님들의 전폭적인 협조와 응원으로 참여 업체를 늘리고 있으며, 업체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서는 일반 소매업주들의 참여가 필수인 관계로 총연합회에서는 경품의 질을 높이고 다양하고 많은 경품으로 일반 참여자들의 참여율을 높이고, 참여자들에게 좀 더 다양하고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쇼 당일 고급스러운 저녁 식사 제공과 다음 날 이벤트 참석대상자를 확대하여 많은 뷰티서플라이 종사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풍성한 식단을 제공함으로써 다른 트레이드 쇼와 차별화하고 참여자들의 기쁨을 더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4. 쇼를 통해 기대하시는 점은 무엇입니까?

많은 뷰티 관련 트레이드 쇼가 10여 년 이상 개최되고 콘셉트 또한 대동소이하여 초기의 트레이드 쇼와 비교하여 보았을 때기대치가 많이 떨어지고 식상해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우리 총연합회의 트레이드 쇼 또한 비슷하다는 인식들이 많습니다. 금년의 NFBS 트레이드 쇼는 이러한 인식을 바꾸기 위한 작은 변화를 꾀하고 좀 더 회원들에게 이익이 돌아갈 수 있게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심사숙고하여 쇼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아직은 만족할 만한 프로그램을 구상하지 못하였지만 다음 트레이드쇼에 적용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입니다. 금번 트레이드 쇼에서는 일반 참여자들이 더 많은 아이템을접하여 안목을 넓힐 수 있도록 하고, 다양한 업종의 업체를 참여시키어 뷰티서플라이 업체와 상생할 수 있는 업체를 발굴함으로써 우리 업계의 발전과 어려운 경제 상황을 헤쳐 나가는데 작은 도움이라도 드리려고 합니다.

5. 5월 22일부터 24일까지 열린 회장단 워크숍에서도 NFBS쇼에 대한 논의가 있었는지요? 있다면 어떤 내용들이 입니까?

신규 회장단 구성원 영입 이후 8개월여를 지나오며 그동안의 성과를 분석한 결과 우리 회장단 구성원 개개인의 상재는 뛰어난편이나 총연합회의 운영 전반에는 부족한 점이 많다는 인식과 함께 트레이드 쇼를 앞두고 회장단의 일치단결이 필요하다는 구성원들의 공통된 의견으로 회장단의 워크숍을 계획하게 되었고, 가능하면 총연합회의 자금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워크숍참석자들이 자비를 들여 행사를 함으로써 총연합회의 예산 절감에도 기여하고, 하나라도 더 배우려는 참석자들의 적극적인의지와 참여를 볼 수 있었습니다. 트레이드 쇼와 관련해서는 계속 늦어지고 있는 홍보 포스터 제작과 브로슈어 광고 참여 업체들의 참여 제고 방안들을 논의하여 만족할 만한 결과를 도출하였고 쇼 참여 업체에 대한 부스 지정 마무리 작업에 박차를 가해순조로운 트레이드 쇼 진행에 최선을 다하기로 하였습니다. 참신하고 알찬 트레이드 쇼를 제공하기 위하여 우리 미주 뷰티서플라이 총연합회 구성원 모두는 더욱 노력하고 소규모 및 대형 업소 그리고 도매 업체들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위하여 연구할 것이며 업계에 종사하는 모든 이들의 사랑을 받는 미주 뷰티서플라이 총연합회가 되고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안심하시고 많이 오셔서 사업에 필요한 안목도 넓히시고 좋은 구경도 많이 하시기 바랍니다.

 

** NFBS는 테네시 게틀린버그에서 회장단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회장단 워크숍의 목적은 당면 업무 추진의 실무 능력 강화와 향후 총연합회의 발전 방향에 대한 자유토론,그리고 회원 사업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POS와 크레딧 카드 단말기의 성능 향상에 대한 강의 등이었다. 5월 22일 오후 회장단 구성원들의 업무 능력 강화 교육에 이어 5월 23일 오후부터 시작된 자유토론은 구성원들과의 열띤 토론으로 회장단의 현 상황 인식 재고 및 발전방향 설정에 큰 도움을 주었으며, K업체의 협조로 진행된 POS업계의 동향과 성능 향상에 따른 정보 제공 그리고 크레딧 카드 단말기 사용 수수료 대책 등에 대한 설명이 저녁 늦게까지 진행됐다.

 

인더스트리 뉴스 BY BNB Magazine
BNB 매거진 2022년 7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