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 업계, ‘내추럴 바람’ 지속

헤어 업계, ‘내추럴 바람지속

천연성분 제품 뜨고, 보호 스타일 인기 

흑인 여성들이 약하고 부서지기 쉬운 모발을 강력한 화학 제품을 통해 찰랑거리게 만드는 대신 그들의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에 더 관심을 갖게 되면서 내추럴 헤어 케어 시장 규모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시장 트렌드를 분석하는 verified 마켓 리서치가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내추럴 헤어 케어 제품 시장 규모는 2019년 83억 달러로 평가됐으며 2020년부터 2027년까지 4.51% 성장해 2027년까지 118억 4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움직임은 사실 1960년대부터 시작됐다. 이른바 ‘내추럴 헤어 무브먼트’라고 불리는 이 운동은 흑인 여성들이 자신만이가진 특징을 개성과 아름다움으로 받아들이도록 한 것. 안젤라 데이비스, 일레인 브라운, 바비 실과 같은 이들은 주눅 들어 있던흑인 여성들이 일어날 수 있도록 했고 이 움직임은 세대를 거쳐 현재까지 이어져 왔다. 특히 2020흑인 인권 신장을 외쳤던‘블랙 라이브스 매터(Black Lives Matter)’일어나면서 이를 계기로 내추럴 헤어 무브먼트 역시 다시 한번 돌풍을 일으키고있다.

릴렉서를 이용해 머리를 곧게 펴는 것에 집중하던 흑인 여성들은 비듬, 탈모, 모발 건조 등으로 고통받아왔다. 특히 합성 화학물질이 함유된 제품을 오래 사용하면서 생긴 두피 손상은 피부염을 일으켰고 심각한 부작용을 동반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흑인여성들이 내추럴 헤어 움직임에 전적으로 동참할 수 없었던 이유는 모발 구조 자체가 건강하게 자라기 어렵고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뷰티 업계에서는 이들의 고민을 줄이기 위해 합성 성분 대신 파라벤, 실리콘, 석유화학 독소가 함유되지 않은 유기 성분으로만들어진 제품들을 내놓고 있다. 이는 천연 원료로 만들어진 유기농 샴푸, 헤어 오일 등으로 모발을 강화하고 이들의 헤어 성장촉진을 돕는다.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두피와 모발의 건강을 위해 필요한 항산화 성분 비타민 E, 허브에서 추출해 만든 오일, 샴푸 등은 머리카락을 엉키지 않게 유지시켜 모발의 강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른바 모발을 보호하는 ‘프로텍티브 헤어 스타일’케미컬 모발을 상하게 있는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할 있고 두피를 그대로 드러내는 투명 레이스 등도 인기다. 뷰티서플라이에서 내추럴 헤어 제품을 찾는 고객들에게 추천할 만한 제품을 소개한다.

 

Ebin NY’s Finish Curl Line

브라질리언 아보카도와 마누카 허니의 성분을 사용한 내추럴 헤어 케어 라인 제품. 아보카도의 수분감이 컬 스타일을 촉촉하게표현해 주며 모발의 건조함을 줄여준다. 마누카 허니의 보습효과는 헤어 손상을 막아주며 컬에 윤기를 더해준다. 모든 헤어 타입과 컬 패턴에 사용 가능하며 buildable collection이기 때문에 단계별로 사용이 가능하다.

S2F Curl Pudding, 8oz/ 226ml

가벼운 푸딩 제형으로 컬을 탱글탱글하게 표현해 주고 윤기나게 유지해 주는 제품. 모발 뿌리부터 끝까지 제품을 도포하여 사용하고, 젖은 머리에 쓰는 것을 권장한다.

S2f Curl Milk, 8oz/ 236ml

부드러운 로션 제형으로 컬에 수분을 충전해 주고 탱글탱글하게 표현해 주는 제품. 젖은 머리와 마른 머리 둘 다 가능하며, 모발뿌리부터 끝까지 제품 도포하여 사용한다.

S2f Curl Activator, S2f Curl Activator

부드러운 로션 스프레이 타입 제형으로 즉시 컬을 부드럽고 탱글탱글하게 표현해 준다. 탁월한 수분감으로 컬을 촉촉하게 유지하게끔 도와주는 제품. 원하는 부위에 스프레이를 분사하여 사용하면 된다.

 

Beauty Element’s Soprano HH trio brazilian remi bundle and HH Brazilian remi(4×4)lace closure

부드럽고 건강하며 풍성한 모발을 연출할 수 있고 빗질 및 관리가 용이해 위빙과 함께 사용할 수도 있다. 손쉽게 자연스러운parting을 연출하고 나만의 custom wig를 만들 수 있어 더욱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제품. 사용자의 두피가 그대로 보이는 HD 투명 레이스가 쓰였다.

HH Brazilian Remi(4×4) Lace Closure


Soprano HH Trio Brazilian Remi Bundle

 

트렌드 BY Jeehye Ra
BNB 매거진 2022년 9월호 ©bnbmag.com

[/vc_column_inner][/vc_row_i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