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클어진 신테릭 가발 살리기

헝클어진 신테릭 가발 살리기

합성 가발, 흔히 신테릭(Synthetic) 가발이라고 알려져 있는 가발은 인조 모발이기 때문에 몇 번만 써도 헝클어져서 버려야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요즘 신테릭 레이스 프론트 가발의 경우는 일반 신테릭 가발에 비해 가격이 훨씬 비싸기 때문에 잘 관리해서 가능하면 오래 사용하는 것이 좋다. 요즘 신테릭 가발의 경우 이전과 달리 특수 처리하기 때문에 잘 관리만 하면 4-6개월정도 지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

How To Properly Wash & Maintain Synthetic Wigs

가발, 섬유 유연제로 세척을?

가발은 절대로 젖은 상태에서 빗질하면 안 된다. 세척을 하기 전에 가발이 젖어 있다면 완벽히 마른 상태에서 가발 전용 브러시를 이용해 가발의 끝부분에서부터 위로 빗어준다. 뜨거운 물을 사용하는 경우가발 섬유에 손상을 일으키게 되기 때문에 반드시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도록 한다. 가발을 세척할 때에는 반드시 가발 전용 샴푸를 사용해야 한다. 최근에는 세탁 세제를 사용하는 방법이 여러 SNS에 소개되고 있는데 이는 세탁 세제와 섬유 유연제가 합성 섬유를 세척하기에 적당하기 때문이다. 특히 섬유 유연제의 경우 가발이 부드럽고 탄력 있고 깨끗한 향기가 나도록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한다. 아래의 동영상을 확인해 보자.

유튜브 Real Talk With Yanie-Hair Care Synthetic Wigs!| Wash, Dry, and Maintenance! Wigs can last for years!

섬유 유연제로 가발 세척하기 순서

1. 혼합물 준비하기 중간 크기의 그릇에 유연제 150mL, 주방 세제 80mL, 찬물 240mL를 넣고 서서히 저어준다.
2. 가발을 혼합물에 담가두기 가발이 엉킨 경우 위그 브러시로 빗은 다음, 신테릭가발을 믹싱 볼에 넣고 최소 2시간 동안 그대로 둔다. 가발이 매우 뻣뻣한 경우 밤새 혼합물에 담가둔다.
3. 헹굼과 건조하기 가발이 깨끗해질 때까지 찬물로 헹군다. 면 타월을 사용하여 가발의 물기를 모두 제거하는데, 이때 가발을 문지르지 않도록 주의한다.

 

의류용 스팀 다리미가 꿀팁

가발은 약 30분 동안 대야에 담가 놓는데, 이때 가발을 가만히 두지 말고 이리저리 돌려주는 것이 좋다. 이때 가발을 문지르거나 비벼서 가발의 엉킴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발 세척 후에는 가발을 완전히 건조해야 한다. 가발은 2주에 한 번 정도 세척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가발에서 냄새가 난다면 바로 세척하는 것이 좋다. 신테릭 가발은 헤어드라이어 등의 열제품을 사용할 수 없으나, 의류용 스팀다리미로 가발을 깨끗하게 정돈하거나 컬을 만들 수도 있다. 가발용 스팀 제품을 따로 구입할 수 있으나, 집에 의류용 스팀다리미가 있다면 사용해도 좋다.

I Used a clothing steamer to Curl My Lace Wig

스팀다리미로 가발 스타일링 하기 순서
  1. 가발을 여러 섹션으로 나누어 플렉시(Flexi)나 롤러로 머리를 말아준다. 팽팽한 컬에는 작은 롤러를 사용하고 더 크고 느슨한 컬에는 큰 롤러를 사용한다.
  2. 의류용 스팀다리미를 사용하여 가발에 직접 스팀을 가볍게 열을 가한다.
  3. 롤러 주위의 머리카락이 건조되면 막대를 천천히 제거한다.

 

복구 불능한 머리는 과감하게 ‘컷’

어떤 방법으로도 엉킨 머리를 풀어줄 방법이 없다면 잘라주는 것도 좋다. 전문적인 기술이 없다면 가위로 자르는 것보다 면도칼(Razor)로 Trimming을 하는 것이 실수 없이 자를 수 있는 방법이다. Razor가빗에 붙어 있는 제품을 사용하면 더욱 쉽게 가발을 Trimming 할 수 있다. Razor는 젖은 머리카락에 쉽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 전에 물에 적신 후 사용하도록 한다. Razor를 위에서 아래로 빗어내면서 엉킨 부분의 머리를 잘라낸다.

Cutting, Trimming, & Thinning My Synthetic Wig!


면도칼이 달린 빗으로 자르면 쉽다.

코코넛 오일을 바르자

코코넛 오일이 모발 보호에 탁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다. 코코넛 오일을 Synthetic 모발 제품에 발라도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은 이미 입증된 바 있다. 코코넛 오일의 지방산은 사람의 피지에서 발견되는 것과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버진 코코넛 오일을 Synthetic 가발 제품에 바르게되면 수분을 보충함으로써 Synthetic모발이 더욱 부드럽고 탄력 있게 느껴지고, 관리도 수월해진다.

Synthetic 가발, 코코넛 오일 트리트먼트법
  1. 뜨거운 물 한 그릇에 코코넛 오일 3~5 큰 술 정도를 섞은 후 좋아하는 향의 에센셜 오일을 한 방울 떨어뜨리면 향기를 더할 수 있다.
  2. 혼합된 물에 가발을 5-10분 정도 담근 후 수건 사이로 가발을 넣고 톡톡 두드려 가며 물기를닦아낸 뒤 가발 스탠드에서 자연 건조하면 된다.

 

트렌드 BY Joo Park

BNB 매거진 2021년 12월호 ©bnbmag.com

[/vc_column_inner][/vc_row_i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