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트렌드 브레이딩 스타일 !

핫 트렌드 브레이딩 스타일!

한눈에 쏙~ 들어오는 용어 사전

 

브레이딩 스타일은 두피와 모발을 보호해준다는 의미에서 Protective( ‘보호하는’ 이라는 뜻) 헤어 스타일이라고도 불린다. 모양도, 이름도 가지 가지, 언뜻 보면 비슷해 보여도 각각 개성이 넘치는 스타일이다. 흑인 여성만이 누릴 수 있는 특별한 아름다움, 브레이딩 세계로 빠져들어 보자.

베이직한 콘로우(Cornrow) 스타일
@magicfingersstudio
기본 콘로 스타일에 핑크 컬러의 브레이딩 익스텐션을 추가해 포인트를 주었다.
기본 콘로우 스타일이라고 무시하지 마라? 브레이딩의 기본이 되는 콘로우 스타일도 다양하게 변화시키면 핫한 트렌디 스타일로 순식간에 변신할 수 있다. 콘로우 스타일은 릴랙서 등의 케미컬로 손상된 머리에 잠시 휴식 기간을 주며 쉽게 스타일링이 가능하고 관리가 쉬워 남녀노소 누구나 적합한 스타일이다.

모던한 캐주얼 룩, 밥 브레이드(Bob Braid)
@braidsgang
긴 기장의 브레이딩 헤어 스타일보다 관리가 간편하고 더욱 세련된 멋을 낼 수 있는 Braiding Bob 스타일
브레이딩 헤어스타일로 가장 최근에 각광을 받고 있는 스타일을 꼽으라면, 밥(bob, 단발머리) 스타일이다. 보통 브레이딩 헤어라면 어깨 기장을 넘는 긴 머리를 연상할 수 있지만, 오히려 Bob Style 기장의 브레이딩 머리가 더 여성스럽고 세련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반 묶음 머리 등의 다양한 형태로 변형이 가능해 어떤 의상에도 두루두루 잘 어울리는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브레이딩을 풀면 어때? 트위스트 아웃 업두(Twist out Updo)
@freshlengths
타이트하게 브레이드 되어 있던 머리를 풀면서 생긴 컬이 탑 부분에서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도록 스타일링한 모습 ‘트위스트 아웃(트위스트 아웃)’이란 말 그대로 트위스트를 풀어서 스타일링 한 머리이다. 파인애플처럼 생겼다고 해서 파인애플 업두(Updo, 올림머리)라고도 불린다. 머리 전체를 타이트하게 브레이딩 한 후 탑 부분의 브레이딩은 풀어서 스타일링 하는 방식으로 발랄하고 젊은 여성들에게 잘 어울리는 스타일이다. 헤어 밴드 등으로 개성 있게 연출할 수 있다.

여성스러움이 물씬~ 트위스트(Twist)
@jecechetti
파스텔 컬러의 Yarn 브레이드를 가지고 트위스트 기법을 활용해 스타일링 했다.
브레이딩이냐, 트위스트냐 그것이 문제로다!
브레이딩과 트위스트의 가장 큰 차이점은 몇 가닥의 머리로 스타일링을 하느냐가 아닐까. 트위스트 헤어스타일은 세 가닥으로 타이트하게 엮는기존의 브레이딩과 달리 두 가닥의 머리로 밧줄을 꼬듯이 스타일링 한다. 캐쥬얼 룩에서 파티룩까지 무궁무진한 변화가 가능한 트위스트 스타일은 여성스러움을 한껏 드러내기 좋은 브레이딩 헤어 스타일이다.

깔끔하고 엣지 있게, 브레이딩 시뇽(Chignon)
@www.youtube.com/watch?v=1Uy3IwL4xP8
전체적으로 브레이딩 한 후 양 갈래로 Bun(혹은 시뇽) 스타일을 연출해 깔끔하고 엣지있게 마무리했다.
시뇽(Chignon)이란, 쉽게 말하면 쪽머리나 Bun 정도로 설명할 수 있는데 뒤로 모아 틀어 올린 머리 모양을 말한다. 브레이딩 기법은 트위스트를 이용해도 무방하다. 요즘에는 납작하게 트위스트 하는 Flat Twist도 많이 이용하는데 트위스트 한 후 뒤쪽을 볼륨 있게 틀어 올려 여성스럽고 클래식한 멋을 낼 수 있다.

플랫 트위스트(Flat Twist)란?
@get_colour
플랫 트위스트(Flat Twist)는 두 가닥으로 두피 쪽으로 최대한 밀착하여 트위스트 하는 기법으로 다양한 스타일로 변형이 가능하다.

플랫 트위스트 아웃(Flat Twist out)이란?
@Kienyabooker
플랫 트위스트 아웃(Flat Twist out)은 말 그대로 브레이딩을 풀어서 만든 자연스러운 컬이 특징이다.

세련미 넘치는 헤일로 브레이드(Halo Braid)
@braidsgang
머리 주위를 빙 둘러가며 관처럼 씌운 스타일로 브레이딩했다고 해서 Halo 브레이딩이라 불린다. 사진처럼 다양하게 변형이 가능하다.
Halo의 뜻은 천사들의 머리에 후광처럼 빛나는 관을 연상하면 이해하기 쉽다. 가수 비욘세의 노래 중에 Halo라는 제목의 노래도 있다. 헤일로브레이드는 최근 SNS 에서 급속하게 번지고 있는 스타일로 미장원에 가지 않아도 혼자서 셀프 스타일링이 가능해 경제적이며 타이트하지 않게 브레이딩 하기 때문에 두피에 자극이 가지 않아 여러모로 활용이 가능한 스타일이다.

발랄한 그녀, 브레이드 업두(Braided Updo)
@jalicia_hairstyles
컬러 있는 실을 엮은 브레이딩 업두 스타일로 개성 있는 스타일을 표현했다.
브레이딩 헤어를 길게 늘어뜨리는 것이 싫증이 난다면, 브레이딩 업두나 포니테일로 상큼한 이미지를 연출해보자. 컬러가 있는 브레이딩 익스텐션이나 액세서리를 이용해 패셔너블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엣지 부분은 엣지 컨트롤 등의 제품으로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BoxBraid 보다는 Cornrow 스타일을 이용해 한쪽으로 틀어서 마지막에는 포니테일이나 사이드 번으로 마무리를 하게 되면 브레이드의 무거운 느낌을 한층 줄일 수 있다.

풍성한 볼륨이 매력 , 하바나 트위스트(Havana Twist)
@TEISHAJENAIE
하바나 트위스트의 매력은 거칠고 볼륨감 있는 텍스쳐를 그대로 살리는 데 있다.
기존의 다른 브레이딩과 Havana Twist의 큰 차이점은 기존의 브레이딩은 세 가닥으로 브레이드 하는 기법을 사용하지만, 하바나 트위스트는두 가닥으로 트위스트 하면서 스타일링을 한다. 특히, 두껍고 거친 질감을 그대로 살려 약간 루즈하게 브레이딩 하면서 볼륨감을 살려주는 것이포인트. 하바나 트위스트는 흑인 여성의 아름다움을 가장 잘 표현하는 헤어 스타일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루즈하게 트위스트 하기 때문에 트위스트 된 머리가 풀어지기 쉽다 . 따라서 관리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긴머리라 더욱 아름다운 그녀 . 세네갈 트위스트(Senegalese Twist)
@curlbox
3가지 다른 컬러의 블론드 익스텐션으로 트렌디한 세네갈 트위스트 스타일을 연출했다.
만들어진 모양이 밧줄(Rope)를 연상시키는 세네갈 트위스트(Senegalese Twist)는 트위스트한 모양이 밧줄을 엮은 모양과 비슷하다고 하여 Rope Twist라고 불리기도 한다. 머리카락을 두 가닥으로 잡고 뿌리부터 모장 끝까지 트위스트 하면서 스타일링한다. 보통 Kanekalon이나 Yaki 브레이딩 Extension을 자주 이용하며, 세네갈 브레이딩은 짧은 기장보다는 허리를 넘어 아주 길게 늘어뜨리는 헤어스타일을 할 때 자주 이용된다.

여성스러운 어깨 기장의 Faux locs
@nel_makeup_kriola
요즘 젊은이들 사이에서 컬러가 많이 가미된 Faux Loc이 유행이므로 다양한 컬러로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을 나타낼 수 있다.
남성들의 전유물처럼 여겨졌던 Faux locs이 뷰티 시장에 들어오면서 여성들이 쉽게 스타일링이 가능하도록 출시되고 있다. 특히, 어깨 정도 기장의 Faux locs 은 여성스러운 느낌을 최대한 살려준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Faux locs 익스텐션을 머리에 직접 부착시키거나 오리지널 방법을 사용하여, 자신의 머리를 트위스트 한 후 다른 모발로 감아서 완성한다.

헤어 트렌드 글 Joo Park
BNB 매거진 2019년 9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