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헤어 바 온라인 비즈니스를 넘어서 소매점으로

할리우드 헤어 바

온라인 비즈니스를 넘어서 소매점으로

해피 뉴이어! 2022년을 함께 시작할 아주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지난 3년간 소셜미디어와 온라인 쇼핑몰 업계를 강타했던 헤어 케어 브랜드가 있었죠. 탈모나 대머리로 고민하는 분들은 물론 아기 머리까지 남녀노소 모든 두피에 머리가 나게 한다는 브랜드입니다. 100% 천연재료로 만든 리그로스 세럼을 사용하면 믿을 수 없게도 빠르면 3일만에 새로 모발이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할리우드 헤어 바” 브랜드로, 운 좋게도 직접 해당 브랜드의 창업주를 만나 이 놀라운 제품 라인에 대해 인터뷰할 수 있었습니다.

할리우드 헤어 바(HHB)의 수장 티파니 로즈 딘은 도대체 누구일까요?

처음 티파니를 실제로 만났을 때는 저는 깜짝 놀랐습니다. 그녀의 첫인상은 왜 이 브랜드가 계속해서 사람들 입에 오르내리는지 절로 이해가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녀의 커리어도 인상적입니다. “할리우드 서클”에서 이미 많은 아티스트, 배우, 뮤지션들을 스타덤에 올려놓았고, 이제 또 다른 성공의 기회를 찾아 새로운 시장의 문을 두드린 뷰티 베테랑이죠. 어려서부터 동네 뷰티서플라이에서 쇼핑을 즐겼다는 그녀의 새로운 도전은 헤어 케어 브랜드 런칭입니다.

티파니는 이제껏 시장에서 찾아보기 어려웠던 100% 천연성분 제품으로 모든 헤어 타입에 맞는 제품 라인을 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헤어 그로스 제품 시장을 송두리째 바꿔 놓았죠. 할리우드 헤어 바 제품들은 정말 놀라운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또 하나 기억해야 할 점은, 티파니 로즈는 정말 영감을 줄만한 뷰티 제품을 만든다는 사실입니다.

— 인터뷰 내용을 문답 형식으로 소개합니다 —

이 업계에는 얼마나 계셨나요? 혹시 HHB 를 시작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었습니까?

할리우드 헤어 바의 역사는 3년 남짓입니다. 2018년 9월에 런칭했죠. 제 전환점은 저의 20년 연예계 패션 스타일리스트 인생을 마무리한 시점일 겁니다. 그때 저는 한 사람의 인생을 바꿀만한 100% 천연성분 제품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레이스 프론트 가발의 폭발적인 인기를 누구보다 가까이서 지켜봤고, 그로 인해 발생한 부작용, 특히 탈모의 처참함을 목격했죠. 정말 가슴 아픈 일이었고, 고객들을 위해 내가 직접 해결할 만한 문제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시작했어요.

 

HHB 를 위해 넘어야 했던 가장 큰 난관은 무엇이었나요?

내 제품이 정말로 효과가 있다는 걸 대중에게 증명하는 일이었어요. 인터넷에서 첫 판매를 시작했을 때 수많은 비관론자들이 몰려 들었습니다. 좋은 리뷰를 거짓으로 몰아가는 악플러에게도 시달려야 했죠. 우리는 의심 많은 소비자들을 설득하기 위해 뛰었고, 그들은 곧 팬으로 바뀌었습니다. 그 고비를 넘고 나니 우리 제품은 이제 누구나 하나씩은 갖고 있는 제품이 됐습니다. 백만 병 넘게 팔린 “할리우드 헤어 바”- 이제 누구나 그 이름만 들어도 고개를 끄덕일 정도입니다.

HHB 를 경영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제 은행이자 신용카드 결제대행 업체로부터 저희 HHB가 모든 온라인 몰 가운데 상위 1%에 속한다는 이야기를 들은 때였어요. 우리가 이 놀라운 100% 천연성분 뷰티 브랜드를 위해 들인 고생이 헛되지 않았다는 확인이 됐죠.

 

존경하는 멘토가 있나요?

부모님인 조나단과 앤젤라 딘입니다. 그들은 내 인생 전반에 걸쳐 멘토였어요. 우리 가족은 창업자 집안입니다. 부모님은 Deanzign Designer Collections 와 Shaped By An Angel 그리고 The Angela Dean Collection 등의 패션브랜드를 가지고 계세요.

 

사업에 가장 큰 도움을 주신 분은 누구죠?

당연히 할리우드 헤어 바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들입니다. 저희 브랜드를 성장시킨 동력이죠. HHB의 초기 성공은 100% 소비자의 입소문, 소셜 미디어, 별 다섯 개 리뷰에 기반하고 있어요. 창업 후 15개월여의 기간 동안 저희는 광고나 마케팅에 단 1불도 쓰지 않았습니다. 우리 제품이 고객들을 감동시켰고, 그들이 주변의 친구와 가족, 소셜 미디어 팔로워에게 자신들의 경험을 나누면서 자연히 광고가 된 거죠.

 

본인은 언제 성공했다고 실감하셨나요?

저희 제품이 대형 매체와 언론에 소개되고 인터넷과 잡지에 계속해서 언급되기 시작할 때였어요. 포브스 지에서 2년만에 4천만 불 판매 기록을 소개했을 때는 바야흐로 제 꿈이 이루어졌죠. 스냅 챗 하이라이트 뿐만 아니라 야후 파이넌스, 블랙 엔터프라이즈 등 여러 매체를 통해 소개됐답니다.

 

HHB 의 궁극적인 목표는 무엇인가요?

저는 할리우드 헤어 바가 오래가는 브랜드가 됐으면 좋겠어요. 최상의 원재료와 혁신적인 제품으로 오랜 기간 계속해서 뷰티 업계의 트렌드를 만들어가는 그런 브랜드 말이죠.

 

지금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조언 한 마디?

정말 효과가 있는, 굉장한 제품이 아니면 안됩니다. 당연한 얘기일 수 있지만, 우리 뷰티 업계는 특히 대부분의 제품들이 정말 광고처럼 효과가 있지 않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더욱 더 진정성 있게 개발에 시간을 투자해서 좋은 질의 제품을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 번 스쳐 지나갈 고객을 잡는 것은 중요하지 않아요. 충성도가 높은 고객층, 계속해서 우리 제품을 구입해줄 고객들을 잡아야 합니다. 정말 효과가 있는 굉장한 제품이라면 고객은 다시 찾게 되어 있어요. 계속해서 재구매가 늘어나면 그때부터는 지속적인 판매를 통해 규모를 키워나갈 수 있습니다.

 

뷰티 헤어케어 업계는 워낙 특수해서 시장이 포화됐다고 생각될 때도 있지만, 항상 성장의 가능성은 남아 있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할리우드 헤어 바 같은 브랜드를 접할 때마다 우리 업계가 계속해서 신생 업체, 혁신적인 제품, 새로운 아이디어를 포용하여 다양한 소비자 그룹과 업주들의 커뮤니티로 성장해 나가야 함을 절실히 느끼게 되죠. 이런 취지에서 인터뷰 말미에 티파니에게 오프라인 리테일 진출 의향을 물었는데, 대답은 “YES” 였습니다. 실제로 2022년 초 런칭을 준비하고 있다니, 이게 무슨 뜻일까요? 바로 디스플레이 공간을 확보할 때라는 거죠. 할리우드 헤어 바를 사랑하는 수백 만의 소비자들이 여러분의 가게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할리우드 헤어 바의 리그로스 제품 라인:

  1.  할리우드 헤어 바(HHB Products) 헤어 리그로스 세럼

심각한 탈모를 겪어서 회복을 포기했거나 회복이 어렵다는 진단을 받은 사람들용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HHB 헤어 리그로스 세럼의 비밀의 묘약은 최상급 고효능의 100% 천연 에센셜 오일과 약초, 과일 오일로, 이들이 두피를 침투해 이마와 머리 가장자리에 모발이 다시 자라고 머리가 벗겨진 부분을 빠른 시간 안에 머리로 채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1. 할리우드 헤어 바(HHB Products) 그로스 엣지 컨트롤

깔끔하고 부드러운 스타일을 위해 장기간 강력하게 머리를 고정해주는 동시에 특별한 생약 성분이 두피의 간지러움을 예방하고 머리를 자라나게 한다. 헤어 젤은 물론 헤어라인이나 눈썹, 옆머리, 탈모 부위, 턱수염, 콧수염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호호바 오일을 함유하고 있고, 건조하게 발려서 부스스한 머리도 깔끔하고 부드럽게 머리에 밀착시켜 준다.

 

  1. 할리우드 헤어 바(HHB Products) 수퍼 그로우-스캐프 리바이털라이징 밤

두피 가려움증, 머리끝 갈라짐, 푸석한 머리를 해결해 주는 특별한 제품으로 모근에 필요한 오일과 영양분을 공급해 건강한 두발을 만들어 준다. 헤어 그로스 제품으로 빠른 결과와 눈에 보이는 발모를 기대할 수 있다.

 

  1. 할리우드 헤어 바(HHB Products) 헤어 리그로스 티 린스

항균성을 가진 자스민 같은 주요 약초들을 함유해서 두피 감염증을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차로 마실 수도 있지만 헤어 컨디셔너로도 쓸 수 있다. 평소 컨디셔닝 때는 티백 우린 물에 머리를 3-5분 정도 적셔 두고, 딥 컨디셔닝을 위해서는 30분 정도 적셔준 후 물로 헹궈내고 스타일링으로 마무리한다.

 

뷰티 뉴스 BY 타미송

BNB 매거진 2022년 1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