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건강과 미용에 탁월한 효능 아프리칸 블랙 비누

피부 건강과 미용에 탁월한 효능 아프리칸 블랙 비누

날씨가 점차 추워짐에 따라 우리의 피부관리 습관을 점검해 봐야 할 시기입니다. 피부관리 습관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세정입니다. 어떤 비누가 잘 맞는지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어떤 비누는 피부를 건조하게 하고, 어떤 비누는 독한 화학성분이 포함되어 피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이번 달에는 현재 시장에서 가장 과소평가되고 있는 세정 제품 중 하나인 아프리칸 블랙 비누(African Black Soap)에 대해 알아봅니다. 이 제품이 생소한 분들을 위해 간단히 소개하자면, 아프리칸 블랙 비누는 100% 천연 비누로 서아프리카의 가나에서 유래했습니다. 아프리카에서 수확한 플랜테인 껍질, 팜트리 잎, 코코아 콩 꼬투리 등 식물 성분을 주성분으로 하며, 햇볕에 말린 시어 버터 나무껍질을 태운 재로 특유의 짙은 색을 냅니다. 아프리칸 블랙 비누는 여드름이나 과다 색소 침착, 튼 살 자국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 몇 가지 효능을 꼽아 소개합니다.

  1. 천연 항균 성분이 함유된 아프리칸 블랙 비누는 상점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여러 화학 성분이 함유된 세정제의 좋은 대안이 됩니다. 때로는 화학적으로 합성된 비누보다 항균 효과가 더 뛰어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강력함에도 불구하고 얼굴, 손, 몸 등 어디에나 쓸 수 있을 정도로 순한 비누입니다.
  2. 건조하거나 예민한 피부를 가진 분이라면 향이 함유된 비누나 로션이 좋지 않다는 것을 이미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아프리칸 블랙 비누는 기본적으로 합성 향이 들어가 있지 않기 때문에 알레르기 등을 유발하기 쉬운 다른 비누와 차별화되어 있습니다.
  3. 지성 피부를 가진 분들도 아프리칸 블랙 비누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프리칸 블랙 비누는 피부에 꼭 필요한 유분을 제거하거나 불필요한 유분을 더하지 않으면서 피부 본연의 유분 밸런스를 유지해 줍니다.
  4. 시어 버터가 주요 성분이기 때문에 보습력이 강한 것도 장점입니다.  시어 버터가 피부 가려움과 건조함을 덜어주고, 코코아와 코코넛오일 성분이 수분을 더해 줍니다. 습진으로 인한 피부 자극과 가려움증을 줄여주고 접촉성 피부염 등 다양한 피부 알레르기 질환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습진이나 건선에 의한 피부 발진의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5. 아프리칸 블랙 비누는 비타민 A와 비타민 E가 풍부합니다. 항산화 작용으로 잘 알려진 이 비타민들은 피부 조직을 공격하는 세균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6. 잔주름에도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시어 버터와 코코넛오일이 포함되어 피부의 재생을 촉진할 뿐 아니라 콜라겐 손실도 줄여 줍니다. 결과적으로 잔주름이나 주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누 질감이 약간 거칠어 잔주름을 더 부각시킬 수 있는 각질을 제거하는 역할도 합니다.

이런 모든 효능을 안다면 누구든 안 쓰고 배길 수 있을까요? 아직까지 여러분의 소매점에서 취급하고 있지 않다면 꼭 고려해 봐야 할 주요 아프리칸 블랙 비누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1. OKAY Pure Naturals: 오케이 브랜드 아프리칸 블랙 비누는 피부를 세정하며 동시에 부드럽게 하고 활력을 줍니다. 주요 성분인 시어 버터, 올리브유, 야자유, 알로에베라와 코코아 버터의 풍부한 영양소가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만들어 줍니다.

  1. SheaMoisture African Black Soap w/Shea Butter: 시어 모이스처 브랜드 아프리칸 블랙 비누 페이스 & 바디 바는 여드름이 잘 나는 지성피부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타마린드(콩과의 상록 교목) 추출물이 함유되어 각질 제거에 탁월한 세안제입니다. 티트리 오일 성분이 지성피부를 청결하게 하고 번들거림을 개선합니다. 지성 피부 특히 여드름 피부에 가장 좋은 세안제 중 하나입니다.

  1. Dudu-Osun African Black Soap(Tropical): 두두-아쑨 아프리칸 블랙 비누는 피부 건강에 좋은 것으로 잘 알려진 시어 버터 외 다양한 순수한 천연 식물 성분으로 만들어집니다. “두두”라는 이름 때문에 혹은 투박한 겉모양에 조금 미심쩍을 수 있지만, 현재 출시된 세안용 보습 비누 중 최고의 제품 중 하나입니다.

  1. Taha Black Soap [Natural]: 타하 브랜드 100% 천연 블랙 비누는 피부를 치료하고 세정하면서 영양을 보급합니다. 천연 꿀, 시어 버터, 코코아 꼬투리 가루, 팜 커널 오일, 코코넛오일이 포함된 피부 보습용 세안, 세정제입니다. Tub 용기 혹은 바 형태로 판매됩니다.

아프리칸 블랙 비누는 피부 건강과 미용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겨울이 어느새 코앞에 다가온 시점, 이 기적의 비누를 들여놓는 것 잊지 마세요. 100% 천연. 모든 피부 타입에 잘 맞습니다.

 

 

 

 

 

뷰티 뉴스 BY 타미송

BNB 매거진 2022년 4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