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위스트를 주목하라!

패션 트위스트를 주목하라 !

가장 실용적이면서도 두피 건강에 좋은 헤어 스타일을 꼽으라면 바로 Protective Style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스타일은 쉽게 말하면 브레이딩 헤어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 스타일링을 하는데 드는 돈이나 노력에 비해 최고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스타일 중의 하나이다. 이 중에서도 Passion twist는 올해 최고의 유행을 달리고 있는데, 다른 스타일보다 더욱더 내추럴한 질감과 유지와 보수가 쉬우며 오히려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러운 멋을 즐길 수 있다는 데 큰 장점이 있다고 할 수 있다.

Passion Twist 어떻게 유행되었나?
Passion Twist는 마이애미 출신 미용사인 카일린 로저스(Karenyn Rogers, 인스타그램 @BohoBabe)가 창시자이다. 귀여운 보헤미안 스타일의 Loc을 원하면서도 자신의 자연스러운 헤어 텍스처를 유지하고 싶어 하는 손님들을 위해 특별히 고안했다. 그녀가 만든 스타일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유행처럼 번지자 유투브 등에 Passion Twist 스타일링을 하는 방법의 동영상을 올리기도 했다. 작년 9월에는 60만 뷰가 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Passion Twist 무엇이 다른가?
Passion Twist는 Senegalese Twist(세네갈 트위스트)와 Goddess Locs(가데스 락)을 합쳐 놓은 스타일이라고 볼 수 있다. Two Strand Twist(두 가닥 트위스트)의 새로운 형식으로 흑인 여성의 자연스러운 텍스처를 마음껏 살린 스타일로 현재 SNS에서 선풍적인 인기몰이 중이다. Passion Twist가 다른 트위스트 헤어와 가장 큰 차이점은 다른 트위스트 헤어가 Kinky 헤어 등을 가지고 Rope(밧줄) 모양의 트위스트를 하는 반면 Passion Twist는 컬 익스텐션을 가지고 트위스트를 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좀 더 루즈하고 자연스러우며 볼륨감이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8월_제품_헤어 2

Senegalese Twist( 세네갈 트위스트 )는 Rope Twist라고 불리는데 두 가닥 밧줄 모양으로 꼬아 만든 스타일이다.

8월_제품_헤어 3

Goddess Loc(가데스 락)은 드레드락 익스텐션을 Crochet(혹은 코바늘, Latch hook) 으로 본인의 머리에 부착하여 만든 스타일로 모장의 끝부분을 끝까지 말지 않고 컬을 하는 등 다양한 기법으로 스타일 한다.

 

Passion Twist 어떻게 스타일링 하나?
먼저 깨끗하게 샴푸한 후 드라이어로 말린다. 이때 완전히 드라이하는 것보다 약간 젖은 상태가 스타일링 하기 더 쉽다. Form wrapping lotion과 Edge Control 그리고 익스텐션 등을 준비한다 .
1. 머리카락을 2 인치 간격으로 , 작은 섹션으로 나눈 뒤 헤어 젤을 머리에 바른다.
2. 머리카락을 두 가닥으로 나눈뒤 익스텐션 헤어를 첨가하며 머리 뿌리 부분부터 타이트하게 트위스트 한다. 계속해서 이방법을 되풀이 한다.

@BohoBabe의 Passion Twist 만드는 동영상 https://youtu.be/6jSitu6lzNo

 

어떤 스타일링이 가능할까?
8월_제품_헤어 5

반 묶음 PASSION TWISTS
@_dismissed
약간 짧은 기장의 Passion Twist로 반 묶음 머리에 도전해 볼 수 있다. 캐쥬얼한 옷이나 클래식한 옷차림에도 두루 잘 어울리는 스타일. 긴 머리가 부담스러운 봄이나 여름에 적합하다.

8월_제품_헤어 7

심플한 번, Passion Twist
@braidsbyaja
평소 긴 머리에 싫증이 났거나 더운 날씨에 산뜻한 스타일이 필요할 때 한 번쯤 시도해볼 만한 스타일. 번으로 스타일링 한 후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는 듯한 스타일이 뱅처럼 보이는 효과를 냈다.

8월_제품_헤어 8

중간 기장의 Passion Twist
@braidsbyaja
가장 여성스러운 어깨 기장의 Passion Twist. 사이드 가르마로 더욱 스타일리시하게 마무리했다. 긴 머리가 부담스럽지만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중간 기장의 Passion Twist를 시도해보자.

8월_제품_헤어 9

컬러로 변화를 준 Passion Twist
@avapearl
다양한 컬러를 섞어서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을 나타낼 수 있다. 사진처럼 밝은 블론드 컬러와 웜 블론드 컬러의 믹스가 조화롭다. 자신의 피부색과 가장 잘 어울리는 톤의 헤어를 섞어 트렌디한 스타일을 완성해보자.

헤어 트렌드 글 Joo Park
BNB 매거진 2019 년 8 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