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 리턴 시즌, 매출 올려줄 제품

텍스 리턴 시즌, 매출 올려줄 제품

2022년도 벌써 한 달이 지나고 벌써 2월이 되었다. 소매업체에서는 블랙 프라이데이 특수를 기점으로 크리스마스 특수, 그리고텍스 리턴 시즌 특수로 시장 경제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하고 그에 발 맞춰서 세일과 마케팅을 준비한다. 보통 텍스 리턴 쇼핑은 1월 중순부터 벌써 시작해서 부활절 시점까지 이어진다. 이러한 쇼핑 패턴의 흐름이 뷰티업계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은 다들 알고 있다.

Tax Return Sale 준비가 좀 늦은 감은 있지만 하루 이틀에 끝나는 흐름이 아니고 몇 개월 동안 이어지는 패턴이기 때문에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할 제품들을 수시로 점검하고 구비해 놓는 것이 좋겠다.

소매업체에서 텍스 리턴 시즌을 기대하는 이유는 우선 Sales Volume이 평상시와 다르게 훨씬 커진다는 것이다. 소비자의 소비패턴이 양적·질적으로 동시에 증가하는 특징이 있는데,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제품을 한두 개만 사던 손님들도 좀 더 다양하게Bulk로 구매하는 것을 볼 수 있고, 가격이 비싼 제품들을 평소에 눈 여겨 봐 두었다가 큰 돈이 생기는 이 시점에 맞춰서 구매하는 경우도 많다. 텍스 리턴 특수는 4월 Easter Sunday 즉 부활절(올해는 4월 17일)까지 이어져서 그 효과를 볼 수 있다.

시즌 특수에 맞게 미리 준비하면 좋은 대표적인 제품들- Natural Oil, Salon Products, High Quality Tools 등-을 소개한다.

 

High Quality Tools

고가의 Tool들은 연말에 선물용으로 많이 팔리는 경향이 있고, 텍스 시즌에는 고객 본인들이 사용하기 위해서 구입하는 경우가많다. 주로 Andis T-Outline 같이 이름난 Trimmer 제품들이나 고가의 Clipper 제품들도 많이 팔린다. 특히 몇 년 전부터Cordless 제품들의 품질이 좋아지고 다양한 아이템들이 시장에 나오면서 대세의 흐름이 Corded에서 Cordless로 넘어가는것이 눈에 띄는 특징이다. Cordless 제품들이 아직까지는 가격대가 비싸서 평상시에는 전문가가 아니면 선뜻 구매하기 어려운제품 중의 하나지만 텍스 리턴 시즌에는 아무래도 좀 더 많이 팔리는 경향을 보인다. 그리고 고가의 Blow Dryer나 Flat Iron 등도 판매 1순위에 다른 고가의 제품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

@CHI Touch 2 Dryer


@Red By Kiss Red Pro Silicone Protexion 1 1/2” Flat Iron


@Andis Cordless Turbo-Powered Trimmer

Salon Products

전문 헤어 드레스들이 사용하는 Salon Exclusive 제품들은 헤어 케어 제품 중에서도 가격이 비싼 제품들이라, 텍스 리턴 시즌에 판매가 늘어나는 경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아무래도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평소에 구매하고 싶었지만 가격 때문에 망설였다가 세금 환급을 받은 이후에 소비활동으로 이어지는 것 같다.

전에는 Cosmo Prof 같은 전문 매장에서 독점으로 판매를 했었지만 요즘에는 한인 뷰티업계를 통해 유통경로를 확보해서 직접취급하는 매장들도 많다. 덕분에 소비자들의 입장에서는 백화점이나 전문 매장에 가지 않아도 손쉽게 좋은 제품들을 구할 수 있어서 호응도가 아주 좋은 편이다. 물건 확보에 어려움이 있어서 구매하는 데 경쟁이 좀 심했지만, 유통경로 및 판로개척에 뛰어나고 유능한 도매점들이 늘어나면서 점차 쉽게 제품들을 구할 수가 있다.

 

Natural Oil

오래 전에는 어떻게 하면 먹고 살 수 있을까를 고민했다면, 지금은 무엇을 어떻게 먹을까를 고민하는 것처럼 소비자들이 사용하는 뷰티 제품들도 그냥 일반적인 제품이 아니라 좀 더 품질이 좋은 제품, 자연친화적인 제품, 인체에 해가 없는 제품들을 선호하는 시대가 왔다. 천연 성분의 제품들이 수년 전부터 인기를 누리고 있고 그 중에서도 Natural Oil 제품은 없는 집이 거의 없다고봐도 무방할 것이다.

오일이라는 성분과 독특한 향 때문에 사용해본 적이 없는 제품을 선뜻 구매하는 데 망설이는 사람들도 있지만, 요즘에는 인터넷과 SNS를 통해서 제품의 품질과 실제 효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이 그 길에 동참하고Natural Oil 제품의 팬을 자칭한다.

제품의 특성상 보통 Natural Oil 제품들의 사이즈가 작아서 좀 비싸다고 느낄 수가 있다. 그러나 그만큼 효과가 탁월하고 부작용이 적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가격 부담으로 선뜻 구매하지 못했던 소비자들이 요즘 같은 텍스 시즌에좀 더 많이 구매하는 경향을 보인다.

이와 같은 Natural Oil 제품들의 시장 내에서 폭넓은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것이 ‘Well’s Oil’이다. 2011년 설립 이래 성공가도를 걷고 있는 Natural Oil 의 강자 I Well의 자체 브랜드 Well’s Oil 제품들만 봐도, 만들 수 있는 모든 종류의 Natural Oil을가지고 있고 폭발적인 수요에 맞춰서 공급이 늦어지지 않도록 탄탄한 제품 라인을 확보하고 뷰티소매업계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IWell Trade Inc. PERFECX OIL

 

Business By Jaylord Ryu
BNB 매거진 2022년 2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