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로 지출하고 공짜로 여행가자!

카드로 지출하고 공짜로 여행가자!

 

여행할 때 내 돈을 거의 들이지 않고 가면 더 즐거웠던 기억이 있다. 비즈니스 크레디트 카드의 혜택을 100% 활용하는 방법인데, 뷰티서플라이 소매점을 운영하다 보면 제품도 주문해야 하고, 렌트비와 각종유틸리티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 가능하면 수표 대신에 크레디트 카드를 이용하여 각종 비용을 내는 것도 공짜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좋은 방법일 수 있다.

 

유틸리티와 임대료도 크레디트 카드로 낼 수 있다
유틸리티 공급회사의 경우 비용을 크레디트 카드로 낼 수 있다. 건물주가 신용카드로 임대료를 받지 않을 때는 ‘PLASTIQ’, ‘RENTSHARE’ 또는 ‘RENTTRACK’과 같은 웹사이트를 통하여 낼 수 있다. 이럴 경우 수수료로 2.5~2.95%를 부담해야 한다. 유틸리티의 경우에도 납부를 하는 사람이 카드 수수료를 내야 한다. 즉, 크레디트 카드로 비용을 납부할 경우 수표로 낼 때와 비교하여 추가로 2~3% 정도의 비용 부담이 발생한다는 것이다. 조금이라도아껴야 한다면 카드를 사용하기 어렵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여러 가지 혜택을 기대해 볼 수 있다.

 

크레디트 카드의 혜택은 크게 캐시백과 마일리지가 있다
크레디트 카드 사용의 혜택은 크게 두 종류로 나뉜다. 하나는 사용금액 일부를 현금으로 돌려받는 캐시백으로서 카드 회사별로 다른데 사용 금액의 1% 에서 최대 5%까지 돌려받는 것이다. 예를 들면, 캐시백 비율이 2%일 경우, 신용카드로 $10만을 사용했다면 신용카드 계좌로 2,000을 돌려받을 수 있다. 다른 하나는 마일리지 카드로 사인 업 보너스(Sign up Bonus)와 크레디트 카드 사용 금액 비율만큼의 마일 포인트를 받는 것이다.

 

마일리지 카드의 경우 ‘사인 업 보너스’가 가장 중요하다
마일리지 카드의 경우 사용자가 받을 수 있는 마일포인트는 크게 두 가지이다. 하나는 사인 업 보너스 이고 다른 하나는 사용 금액 마일 포인트이다. 쉽게설명하면 신규로 마일리지 카드를 개설하고 개설 기준일 3개월 이내에 $3,000을 해당 크레디트 카드를 통하여 지출하면 카드회사에서 제공하는 마일리지 포인트를 사인 업 보너스라고 한다. 사인 업 보너스 는 보통 5만 포인트 수준인 경우가 많다. 그 외에 사용하는 $1당 보통 1마일 포인트가 적립된다. 사인 업보너스는 적립 마일 포인트보다 비율이 매우 높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혜택이라고 할 수 있다.

 

마일리지 비즈니스 카드는 체이스 카드와 아멕스 카드가 유명하다
마일리지 카드의 종류는 매우 많다. 시티은행(Citi Bank),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 체이스 은행(Chase Bank),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 유에스 뱅크(US Bank) 등 여러 금융기관이 크레디트 카드를 발행하고 있다. 여러 카드 중에서 체이스 카드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가 그 사용범위가 넓은 편이다. 그럼 체이스 비즈니스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비즈니스 카드에 대하여 하나씩 살펴보자.

 

체이스 잉크 비즈니스 프리퍼드 카드
Chase Ink Business Preferred 크레디트 카드를 개설하고 난 뒤 3개월 이내에 $5,000을 지출할 때 이 카드를 사용하면 80,000 체이스 얼티메이트 리워드(Chase Ultimate Reward), 줄여서 유알 포인트(UR Point)를 사인업 업 보너스로 지급한다. 이외에 여행경비 또는 광고비로 사용하는 비용은 $1 사용에 마일리지 3 마일리지 포인트가 적립되며 나머지 비용 지출의 경우에는 $1 지출에 1 유알 포인트가 적립된다. 이 유알 포인트를 호텔비 또는 항공 권 구입에 이용할 경우 $1,000의 가치가 발생한다. 즉, 하얏트(Hyatt)호텔 또는 메리어트(Marriott)호텔 예약을 할 때나 유나이티드 항공권을 구매할 때 현금 대신 유알 포인트로 지급할 수 있다. 체이스 유알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미국 항공사는 유나이티드(United), 사우스웨스트(Southwest), 젯블루(JetBlue) 등이 있다. 외국 항공사는 에어 프랑스(Air France), 브리 티시 에어(British Air), 이베리아(Iberia), 싱가폴 에어(Singapore), 버진 아틀란틱(Virgin Atlantic) 등이 있다. 호텔 체인으로는 하얏트, 힐튼 호텔 체인인(IHG), 메리어트 그리고 리즈 칼튼(Ritz Carlton)이 있다. 유알 포인트로 지불을 하기 위해서는 적립된 포인트를 구매하려고 하는 항공사의 마일 또는 숙박하려는 호텔 체인의 포인트로 사전에 변환해야 한다. 유알 포인트는 사용할 수 있는곳이 매우 많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비즈니스 플래티넘
American Express Business Platinum 카드 발급 후 3개월 이내에 $20,000을 이 카드를 통하여 지불하면 75,000 멤버쉽 리워드 포인트(Membership Reward Point)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 $1를 사용할 때 1.5 엠알 포인트(MR Point)가 적립이 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항공사 마일리지나 호텔 체인 포인트로변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 엠알 포인트를 변환시켜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는 항공사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에어 링구스(Aer Lingus), 에어로 멕시코(AeroMexico), 에어 캐나다(Air Canada), 알리탈리아(Alitalia), 에이앤에이(ANA), 아시아나(Asia Miles), 브리티쉬에어(British Air), 델타(Delta), 엘알(El Al), 에미레이츠(Emirates), 에티하드(Etihad), 에어 프랑스(Air France), 이베리아(Iberia), 하와이안 에어(Hawaiian Air), 젯블루(JetBlue), 싱가폴 에어(Singapore Air), 버진 아틀란틱(Virgin Atlantic) 등이다. 포인트 변환 비율은 대부분 1:1이다. 포인트를 변환시킬 수 있는 호텔 체인의 경우에는그리 다양하지 않다. 힐튼, 메리어트 그리고 초이스(Choice) 체인 등이다. 위에 언급한 카드 이외에 체이스에는 유나이티드 항 공, 사우스웨스트 항공 등 여러 항공사와 하얏트 호텔 체인 비즈니스 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델타 비즈니스 카드 및 SPG 비즈니스 카드 등을 발급하고 있다. 이런 카드들도 역시 포인트를 이용하여 무료 항공권이나 무료 숙박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뷰티서플라이 소매점을 부부가 같이 운영하는 경우 남편과 부인 각자 명의로 비즈니스 크레디트 카드를 개설할 수 있다. 이럴 경우 카드를 개설한 각자의 계정으로 사인업 보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아진다. 예를 들어, 남편과 부인이 각자 체이스 잉크 프리퍼드 카드를 발급 받으면 각자 80,000 유알 포인트씩 사인 업 보너스를 받을수 있어서 부부 합산 적립 유알 포인트가 160,000이 된다. 이 정도면 비수기인 경우 하와이 여행도 다녀올 수 있다.

경영 글 BNB 편집부
BNB 매거진 2019년 7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