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 브로너 SVP 와의 일문일답

제임스 브로너 SVP 와의 일문일답

다양한 이벤트와 열기 넘치는 분위기 속에서 모두에게 커다란 즐거움을 선사한 브로너 브로스쇼, 성공적인 쇼에는 어떤 비결이있을까? 직접 제임스 브로너 SVP와 만나 인터뷰를 나눴다.

Q. 이번 쇼도 상당히 성공적인 것 같습니다. 저번 쇼와 달라진 점이 있나요?

2022 브로너 브로스쇼는 팬데믹 이후 2년 만에 열렸습니다. 모두가 갇혀 있고 답답했던 시간을 지나 이제 다시 일상으로 돌아오고 있는 시기죠. 그 오랜 기대를 만족시키기 위해 정말 많은 노력들을 했습니다. 또한 애틀랜타를 벗어나 마이애미로 자리 잡은 것은 그동안 물리적인 거리가 부담되어 참가하지 못했던 많은 업체들에게 지리적인 이점을 주기 위했던 것도 있어요. 덕분에올해는 앤디스, 볼드 홀드, 살롱 센트럴 등이 참여할 수 있었죠. 더 많은 이들을 모셔오기 위해 정말 꾸준하게 홍보했어요. 직원들이 수시로 업체와 살롱을 방문했습니다. 쇼를 성공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쇼의 명성’을 지키는 것이 중요해요. 지속적인 교류가 있어야 하겠죠.

Q. 쇼에서 가장 중점을 둔 목표는 무엇인가요?

교육, 영감, 네트워킹, 프로덕트 딜입니다. 이번 쇼는 팬데믹 이후 처음 열리는 것이기 때문에 ‘리커넥팅(reconnecting)에 중점을 뒀어요. 그동안 여러 이유로 줄어든 네트워크를 다시 활성화시키는 것에 특히 주목했습니다. 이번 쇼에는 다양한 워크숍과 세미나가 열렸고 다문화를 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헤어 배틀과 콩쿠르를 통해 실력 있는 뷰티션들을 소개하고 점점 더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소셜 미디어, 성공적인 비즈니스 창출과 확장 등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내년 8월에뉴올리언스에서 열릴 예정인 브로너 브로스쇼는 이번 기회를 통해 더욱더 활성화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업계에서 가장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행사로 브로너 브로스쇼가 자리매김해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그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줄 수 있었으면합니다.

Q. 앞으로 뷰티업계에 대한 전망은 어떻게 보시는지요?

전례 없는 코로나19 상황을 겪으면서 사람들은 건강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게 됐어요. 더 많은 이들이 몸에 해롭지 않은 천연 성분의 제품을 찾으려 애쓸 것 같아요. 그래서 내추럴 케어 시장이 더 커질 것으로 전망합니다. 또 한 가지는 남성 제품의 대세에요. 그루밍에 관심을 갖는 남성들은 앞으로 계속해서 증가할 거예요. 오늘 쇼장에도 많은 남성 제품 업체들이 참가했죠. 외모를가꾸는 것은 더 이상 여성들만의 일이 아니겠죠. 전 앞으로 내추럴 케어와 남성 제품이 시장의 핵심 역할을 할 거라 생각합니다.글로벌 뷰티 얼라이언스에 따르면 2020년부터 2030년까지 뷰티션 등 고용이 19%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어요. 앞으로도뷰티 업계는 선전할 것이라 생각해요. 긍정적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인터뷰 BY BNB Magazine
BNB 매거진 2022년 10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