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들의 2020 헤어 트렌드는 네츄럴&DIY!

인플루언서들의 2020 헤어 트렌드는 네츄럴&DIY!

 

몇 년 전부터 시작된 네츄럴 헤어 열풍이 좀처럼 사그라 지지 않는다. 아니, 점점 더 거세지고 있다. 네츄럴 헤어를 이용한 스타일들을 찾는 대중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고, 유명 인플루언서들은 요즘 본인들의 영향력을 네츄럴 헤어 유행에 쏟고 있다.

네츄럴 헤어가 몇 년 전부터 유행한 구관이라면, DIY는 코로나 시대부터 유행한 신관이다. 수개월의 격리 기간은 대중들에게 스스로 헤어 스타일을 가꾸는 기술을 갖추게 한 모양이다. 이런 동향을 금세 파악한 유명 인플루언서, Jasmine Kim, 그리고 Jodi는 요즘 특히 네츄럴 헤어& DIY컨텐츠 영상 제작에 집중하고 있다.

그녀들이 소개하는 최신 네츄럴 헤어 스타일과 그 과정에서 소개된 제품들이 무엇인지 지금 파헤쳐보자.

 

 

간단한 헤어 케어 용품들만을 이용해 연출한Chunky Flat Twists-Curly 헤어 스타일!

Jasmine Brown은 몇 년 전부터 꾸준히 네츄럴 헤어 관리 영상들을 올리고 있는 영향력 있는 인물이다. 구독자는 2.41m이고, 닉네임 Jasmeannn으로 잘 알려져 있다. 텍사스에서 태어난 그녀는 1995년생으로 올해 나이 24세이다.

 

모로코의 아르간 오일 컨디셔너
비타민 E와 필수 영양분을 함유한 모로코 아르간 오일 컨디셔너이다. 모로코 남서부 지역에서 추출한 오일은 열과 UV 손상을 방지한다. 모발을 윤기 있고 부드럽게 만드는 효과는 구매자들의 후기에서 이미 입증된 사실이다.

 

프라칵시 재생 오일&크림
이 프라카시 오일과 크림이 혼합된 하이브리드 제품은 모발의 색소를 보호함과 동시에 푸석푸석한 머리에 수분을 공급하여 컬을 고급스럽게 만든다. 프라카시 오일은 브라질에 있는 나무에서 추출한 것이고 사용된 버터는 Murumuru란 나무의 씨앗에서 추출한 물질이다.

 

모로코의 아르간 페너트레이팅 오일
모발용으로 특수하게 배합된 페너트레이팅 오일은 모발을 재생시키고 보습과 탄력성 유지의 효과가 있다. 이 제품은 천연 물질들로 만들어졌지만 유해한 열과 UV로부터 모발을 지키기도 한다.

 

그녀의 인기 영상 “Chunky Flat Twists- Curly Hairstyle”의 장면들이다. Flat twists 스타일의 머리를 위쪽에 연출하고 Curly 한 머리는 뒤쪽에 보이게 함으로 개성 있는 스타일을 완성했다. 처음부터 끝까지 누구나 접할 수 있는 평범한 오일과 컨디셔너, 크림만을 사용해 헤어스타일을 10분 만에 180도 탈 바꿈 시켰다. 영상 군데 군데에 꿀팁을 전수하며 DIY에 어려워하는 구독자들의 고민 또한 덜어준다.

 

 

 

Finger Coils 스타일을 작은 빗과 흔한 젤로 뚝딱

Kim 1.91M의 구독자를 확보한 유튜브 채널 TheChicNatural 의 운영자이다. 그녀는 머리뿐 아니라 화장법, 일상생활, 패션 등 모든 뷰티 콘텐츠를 관장하지만, 헤어 관련 영상들이 다른 콘텐츠 영상들보다 3배에서 4배 정도 조회 수가 더 높다.

 

아큐레 로즈십 오일
장미와 과일에서 뽑아낸 물질들이 주축이 되어 필수 지방산과 수분같은 필수 영양분을 머릿결에 공급한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자들의 만족도 또한 높아 꾸준히 소비되고 있는 제품이다.

 

에빈 뉴욕 24 엣지 테이머
인플루언서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는 엣지 컨트롤 제품이다. 깔끔한 마무리로 헤어라인의 가장자리를 책임진다. 특히 가장자리에 벗겨지거나 하얀 잔여물이 전혀 남지 않게 하고, 영양과 보습성 또한 갖추고 있다.

 

10분길이의 “FINGER COILS on Natural Hair!” Kim의 진면목을 살펴볼 수 있는 그녀의 대표 인기 동영상이다. 생략된 부분이 많아 이해하기 어려운 다른 유튜버들의 영상과는 달리 그녀의 영상들은 편집이 최소화됐다. 핑거 코일 스타일을 작은 빗과 평범한 젤로 금방 완성시키는 퍼포먼스는 구독자들을 놀라게 해, 조회 수 160만을 넘을 넘기고 있다.

 

 

네츄럴 헤어와 가발의 조화, Jodi 알려주는 Curly FroHawk 스타일

자메이카 출신 유튜버 Jodi는 주로 가발 관련 헤어 영상들을 업로드 해오다가 최근 들어 네츄럴 헤어와 가발을 함께 사용하는 콘텐츠를 다루기 시작했다. 다른 유튜버들에 비해 구독자가 높진 않지만, 실용적이라는 평가들이 많다. 대중 친화적이고 저렴한 제품들만 구독자들에게 소개해 실제 그녀의 스타일을 따라 할 수 있게 만들기 때문이다. 이 가성비 좋은 인플루언서의 미래는 점점 밝아지고 있다.

 

크림 네이쳐의 모로코 아르간 오일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금방 적응할 수 있는 편안함, 완벽한 홀딩 감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머리의 변색한 모근 부분을 적절히 가리는 동시에 얇은 끝부분의 마감처리를 깔끔하게 해내는 제품이다.

 

Baby Tress 엣지 스타일러
출시 초기 소비자들에게 형태와 기능을 모두 잡은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었다. 모양 변형이 자유자재로 되는 멧돼지 털로 만든 빗 부분과 마무리 정리를 위한 뾰족한 팁은 아직도 시장에서 살아남은 이 제품의 강점이다.

 

센세이셔널 신쎄틱헤어포니테일
이 포니테일 스타일의 인조모 가발은 몇 년부터 꾸준히 대중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착용감이 뛰어나고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Jodi 개성을 나타낸 영상 “EASY Curly FroHawk Tutorial in 5 min!”에서 그녀는 마법 같은 헤어 변화를 8분만에 이루어 낸다. 자신의 네츄럴 헤어를 각종 헤어 제품들을 이용해 깔끔히 정리한 머리 위에 신테틱 헤어를 얹음으로 FroHawk스타일을 탄생시킨다.

 

 

헤어 트렌드 BY INGYUN JUNG
BNB 매거진 2020년 8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