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리아 레이븐(Lia Lavon)을 만나다

알짜 정보만 주는 크로셰 전문가,

유튜버 리아 레이븐(Lia Lavon)을 만나다

Golden State Imports의 또 다른 앰버서더, 리아 레이븐의 성공 전략

보통 뷰티 인플루언서들의 제품 리뷰는 형식적이기 마련이다. 그도 그럴 것이 평소 사용하지도 않았던 제품을 협찬받아 사용하기 때문에‘보여주기’로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심지어 몇몇 인플루언서들은 제품 리뷰 영상이 끝나기 무섭게 해당 제품을 본인의 머리에서 바로 제거해 버리고 한다.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Lia Lavon의 운영자 리아씨는 그런 구태의연한 방법을 깨는 방식으로 구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몇 주간 헤어 제품을 착용하며 느꼈던 좋았던 점이나 불편한 점을 구독자들에게 말해주고, 심지어 제품을 착용하고 수영을 하기도 한다. 얼마 전 구독자 10만 명을 넘어서며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가 된 리아씨를 BNB가 만나보았다.

 

BNB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를 해달라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리아 레이븐이고요, 구독자 10만 명이 넘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유튜버입니다. 저는 크로셰 헤어를 사람들에게 소개하는 컨텐츠를 주로 합니다. 그냥 착용하는 것만 보여주는 일반적인 유튜브 플랫폼들과는 달리, 직접 몇 주간 착용해 보고 스타일이 얼마나 잘 지속되는지 등등 알짜배기 정보들을 구독자들에게 전달해요. 이번 7월이 되면 헤어 컨텐츠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5년째가 되네요. 전 세계에 있는 제 구독자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그녀가 최근 공개한 영상”Rastafri Dream Romance Curl Crochet Hair Review”에서 그녀의 제품 리뷰 방식을 엿볼 수 있었다.

A Few Moments Later: “지금 착용을 한 모습인데, 설치가 매우 쉽고 빨리 끝났어요 일단 느낀 점은 가볍다 라는 거에요 볼륨이 그대로인 걸 볼 수 있죠? 앞으로 착용감도 좋을 것 같아요!” One Week Later: “일주일간 착용하고 나서 느낀 가장 좋은 점은.. 물에 전혀 영향을 받지 않은 제품이라는 거에요. 저는 이번 휴가에 이 머리를 한 채로 떠날 거에요. 진심으로요! 수영을 하고, 과격한 액티비티들에도 전혀 문제없을 거라고 확신해요!”

 

어떤 기준으로 소개할 헤어 제품들을 선별하는가?

저는 혁신적인 헤어 제품들을 좋아해요. 새로운 시도를 하는 곳들이요. 예를 들어 GSI사 같은 경우, 매번 다양한 제품들을 내놓아요. 많은 헤어 회사들이 하지 않는 시도를 하죠. 색깔과 스타일면에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주는 것 같아요. 많은 브랜드들이1, 1B, 2같이 일반적인 컬러들에 집중할 때, GSI는 다양한 색깔을 생산한다든지, 아니면 두 색을 적절히 섞어서 제품을 출시한다 든지요. 늘 다양한 선택지를 줘요.

GSI 사가 시도 중인 여러 색들

 

Lia가 Rast Afri로 시도한 스타일들

구독자들의 GSI 제품에 대한 리뷰는 어떠한가?

솔직히 저는 GSI의 헤어 제품을 잘 알지 못했어요. 제가 동부에 살고 GSI는 서부에 거점을 둔 회사기 때문에 친숙하지 않았거든요. 오히려 제 구독자들이 먼저 알려준 거에요. 제 기억으로는 2년 전인 2019년에 처음 GSI 제품을 사용했는데, 구독자들 말처럼 착용감이 너무 좋았어요. 제 영상들을 보면 아시겠지만, 저는 실제 착용하고 나쁘면 나쁘다 좋으면 좋다 대중에게 솔직하게 전달하곤 하거든요.  너무 만족스럽고 제 구독자들도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실제로 그녀의 또 다른 영상 “Rastafri Tropical Curl& Island Crimp Crochet Hair Review”에 있는 구독자들의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다.

A Few Moments Later: “착용감이 편안해서 좋아요, 그리고 이 색 좀 보세요. 유니크한 색 덕분에 자신감이 상승해요!”
One Week Later: “물에 잘 견디고 바람에도 자연스럽게 반응한다는 걸 느꼈어요. 아무리 거센 바람이 불어도 스타일이 잘 유지돼요! 가벼워서 착용에도 지장없습니다. 너무 만족스러운 한주였어요!”


그녀의 구독자들의 반응

GSI와 협업을 시작한 후로, 어떤 점들을 느꼈나? 불만 사항은?

매우 잘 맞는 거 같아요. 저 같은 유튜버들은 매일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을 즐겨하는데 GSI의 제품 개발 정신은 그런 저에게 큰 영감을 주어요. 같이 일하며 지켜본 결과 그들은 혁신에 목말라 있다는 거에요. 늘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거 말이에요. 앞으로도 더 많은 것을 같이 시도할 예정이에요. 그들이 출시하는 것들을 리뷰하고 소개할 거에요.
딱 하나 불만이 있다면, GSI 제품이 동부에는 많이 없다는 거에요. 저도 그렇고 동부에 사는 제 구독자들도 이것 때문에 애먹고 있는데, 동부에도 GSI 제품이 많이 출하됐으면 좋겠어요.

 

뷰티 유튜버로서, 올해 여름 트렌드를 예측한다면?

아시다시피, 헤어 트렌드를 예측하는 건 진짜 어려워요! (웃음) 헤어 스타일은 마치 살아있는 생물체처럼 계속 변화하고 진화하는 거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측해 본다면 이번 여름에는 당연히 트위스트와 브레이드 스타일이 잘나갈 거에요. 이번 여름에 특히 휴가를 많이 떠날 거로 보이는데, 제 구독자들은 그런 여름 휴가지에서 할 수 있는 스타일들을 많이 찾으시더라고요. 패션 트위스트나 스프링 트위스트, 박스 브레이드 같은 것들이요. 이번 여름엔 이것들이 주류가 될 거에요.

BNB 구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아, 너무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어요. 저같이 뷰티에 관심이 많은 모든 여성들이 그렇겠지만, 뷰티서플라이는 단순한 매장이 아니라, 저희의 삶의 일부에요. 지난 20년간, 제 삶 속에서 뷰티서플라이는 가장 중요한 부분에 자리해 왔어요. 이런 매장 사장님들과 헤어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사람들 덕분에 제가 지금 채널을 운영할 수 있고, 계속 아름다울 수 있다고 생각해요. 저는 제 구독자들이 흑인 여성을 잘 알고 있고, 우리의 아름다움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는 사장님들에 대한 고마움을 갖고 뷰티서플라이를 방문하길 바래요.

 

뷰티션 인터뷰 BY Ingyun Jeong
BNB 매거진 2021년 7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