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흑인 뷰티션의 이름을 걸고 탄생한 브레이드

유명한 흑인 뷰티션의 이름을 걸고 탄생한 브레이드

Goldntree’s Magic Fingers Pre-Stretched 52” by Stasha Harris

고수(高手)끼리 뭉쳤다!

흥미로운 pre-stretched braid가 탄생했다. 잘 나가는 헤어 기업과 잘 나가는 흑인 여성 브레이더가 합(合)을 이루었다. 좋은 유전자가 결합해 하나의 개체를 이루었으니 명품의 탄생은 어쩌면 당연한듯싶다.
헤어 명가 SLI가 좋은 토양을 제공하고, 프로페셔널 브레이더들의 #1 초이스, Kanekalon의 Afrelle 원사가 좋은 씨앗이 되었다. 이 좋은 씨앗과 토양을 바탕으로, 일류 브레이딩 실력자로 32만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자랑하는 20년 경력의 Stasha M. Harris가 참여해, 1년여 각고의 노력으로 ‘Magic Fingers 3X Pre-Stretched 52” Braid’라는 옥동자를 낳았다.
마법의 손가락이라는 뜻의 ‘Magic Fingers’는 그녀가 운영하는 헤어 살롱의 이름을 딴 것이다.

Stasha M. Harris, a braider

 

최고급 Kanekalon Afrelle 원사를 한층 업그레이드시켰다!

이 프로젝트를 진두지휘한 제품 개발 책임자는, “단순한 마케팅 차원의 협업을 넘어, 프로젝트 전반에 브레이딩 최고 전문가인 그녀의 의견을 실질적으로 반영함으로써, 품질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이 제품에 100% 사용된 카네칼론의 아프렐 원사는 이미 오래전부터 브레이더들의 손끝에 익숙하여 큰 사랑을 받아왔다. 높은 품질만큼 원사의 가격도 비싸다.

 

[ 카네칼론 아프렐 원사의 장점 ]

  • 흑인 머릿결과 유사한 자연스러운 야끼 텍스처
  • 브레이더의 손가락 통증을 최소화하는 부드러움
  • 적은 양으로도 풍성함을 제공하는 가벼운 중량
  • 불에 타지 않은 Flame Retardant technology
  • hot water 세팅을 하기에는 낮은 온도인 화씨 150도 에서도 locking이 잘되는 Hot Water Set technology

이런 원사 자체의 장점들에 더해서, 제품 제조과정에서 비정 비율을 개선하고 텍스처의 질을 더욱 향상시켰다고 한다. 이 프로젝트 책임자는 Stasha의 품질 개선을 위한 제안을 받아들여 제조 공정에서 다음과 같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전했다.

 

긴 머리의 비율을 높였다.
Pre-stretched braid 제품은 풍성해 보이게 하고 중량도 늘리기 위해서, 흔히 제품 패키지 위쪽에 잔모를 많이 넣는다. 그런 제품으로 브레이딩을 하면 끝쪽은 잘 땋아지지 않는 단점이 있다. 브레이딩 전문가 Stasha는 기존 제품의 이런 단점을 지적하고 pre-stretched 아랫부분에 긴 머리의 비율을 늘리자고 제안했다. 이 제안을 받아들여, 소위 긴 머리와 짧은 머리의 비율을 일정하게 섞는 ‘비정 공식(pre-stretching formula)’을 개선해 소비자 중심으로 품질을 향상시켰다.

탱글 가능성을 더욱 줄였다.
야끼 텍스처 제조 공정 시 제작 기계의 온도를 낮추어 생산 속도를 늦췄다. 제조 속도가 느려서 발생하는 손해를 감수하는 대신 제품을 질은 높인 것이다. 이로써 고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원사의 데미지를 줄이고, 머리카락의 처음부터 끝까지 컨시스턴트한 야끼 텍스처를 만듦으로써 브레이드의 탱글을 최소화할 수 있게 만들었다.

 

흑인 브랜드 마케팅

이 프로젝트에서 단연 돋보이는 주인공은 다름 아닌 Stasha 그녀다. 특히 눈길을 끄는 부분은 제품 패키지에 Stasha의 이름과 얼굴을 전면에 넣었다는 점이다. 이것은 ‘Stasha가 직접 프로듀싱한 작품이다’라는 사실을 관객이 금세 알아차리게 만들려는 ‘노골적인’ 의도로 읽힌다. 이는, 최근 Black Lives Matter(BLM) 운동의 영향으로 흑인 뷰티 소비층에서 불고 있는 흑인 소유 브랜드에 대한 높아진 관심도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이 마케팅 전략은 최근 화장품 업계에서는 간혹 있었던 일이지만, 전문 헤어 회사에서 시도하는 경우는 상당히 이례적이다. 그렇지만 꽤 시의적절해 보인다. 이 프로젝트 책임자는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젝트를 계속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렇게 헤어 업계에서 새롭게 시도하는 비즈니스 모델이 과연 어떤 결실을 맺고, 추후 헤어 업계 전반에 어떻게 영향을 끼칠지 지켜보는 것도 중요하면서도 꽤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다.

※ Magic Fingers 3X Pre-Stretched 52”는 SLI의 브레이드 Goldntree를 모 브랜드(mother brand)로 삼아 지난 3월 출시되었다.

 

인더스트리 뉴스 BY Samule Beom
BNB 매거진 2021년 4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