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세 헤어 스타일! 스컹크 스트라이프(Skunk Stripe)를 아시나요?

요즘 대세 헤어 스타일!

스컹크 스트라이프(Skunk Stripe)아시나요?

 

 

한동안 염색 시장은 옴브레나 발리아쥬 등의 염색 기법들이 주를 이뤄왔다. 자연스럽게 물 흐르듯이 변하는 색상이 여성스러움과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주었다면 스컹크 스트라이프는 이와는 정반대로 강렬하고 개성 있는 스타일을 표현한다. 소비자 동향 데이터 집계 플랫폼인 Spate에 따르면 ‘스컹크 줄무늬 머리’에 대한 월별 검색어가 지난해에만 793% 증가했다고 한다. 요즘은 특히 바비(Barbie)스타일이 패션의 아이콘으로 떠오르면서 핑크 컬러의 스컹크 스트라이프도 주목받고 있다. 미 전역에서 이런 스컹크 스트라이프 염색 기법은 SNS를 통해 널리 퍼지고 있고, 미국뿐 아니라 한국의 K pop 스타들에게도 자주 볼 수 있다.

스컹크 스트라이프는 말 그대로 동물 스컹크에서 영감을 받아 두툼하고 두꺼운 하이라이트로 염색하는 기법을 뜻한다. 눈에 확 띄고 독특하고 개성 있는 헤어스타일이며, 시원하고 엣지있는 스타일을 연출한다. 가장 선호되는 스컹크 스트라이프 스타일은 어두운 기본 색상에 플래티넘 블론드 혹은 흰색을 사용하는 방법이지만, 각자의 개성과 컬러 선호도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응용할 수 있으며, 시선을 얼굴에 집중하게 함으로써 자신의 개성을 확실하게 표현할 수 있다. 스컹크 스트라이프 트렌드는 90년대 신디 크로퍼드(Cindy Crawford)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고, 최근 들어 벨라 하디드(Bella Hadid)의 금발 스컹크 스트라이프, 빌리 아이리시(Billie Eilish)가 그린 컬러의 스컹크 스트라이프의 유행을 선도하기도 하였다.

 

 

여성스러운 핑크 스컹크 스트라이프 헤어

기본적인 스컹크 스트라이프 헤어가 블랙과 블론드의 대조라면, 밝고 여성스러운 색상의 핑크색 스트라이프 역시 부드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다. 스컹크 스트라이프는 머리 전체를 염색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컬러를 자유롭게 시도해 볼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부분적으로 염색하기 때문에 머리 손상도 줄일 수 있다.

 

How to: Hot Pink Stripe Skunk Patch| Ashimary Hair
Credit: Natasha S. @youtube

 

 

 

엣지 있는 컬리 헤어 스컹크 스트라이프

대부분의 스컹크 스트라이프 스타일이 쭉쭉 뻗은 스트레이트 헤어에 가장 잘 어울리긴 하지만, 컬리 헤어의 경우도 세련되고 깔끔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컬리 헤어의 경우 가닥가닥 스트라이프 염색을 하는 것보다 굵고 큼직하고 대조적으로 들어간 컬러가 훨씬 더 발랄하고 시선을 사로잡게 만든다. 컬리 헤어의 경우 컬러의 대비가 클수록 더욱 엣지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Skunk Stripe Trend on Natural Hair #SKUNKSTRIPE
Credit: The Style News Network@youtube

 

 

상상 그 이상, 그린 스컹크 스트라이프

그린 컬러를 가닥 가닥으로 염색하면 자칫 지저분해 보일 수 있고 돋보이는 효과를 기대하기 힘들지만, 스컹크 스트라이프로 염색하게 되면 그린 컬러는 지루한 헤어 컬러에 재미를 더해주고 과감한 선택인 만큼 자신감과 개성을 돋보이게 할 수 있다. 기본 블랙 컬러의 헤어에 그린 색깔이 더해지면 세련미를 살려 준다. 컬리 헤어보다는 스트레이트나 바디웨이브 스타일에 더욱 잘 어울린다.

 

Green Skunk Stripe Wig | Beauty Forever Hair Body Wave
Credit: Love Reesie @youtube

 

 

개성 강한 숏컷 스컹크 스트라이프

지금까지는 긴 머리 스타일에 스컹크 스트라이프를 넣었다면 이번에는 숏컷 스타일도 한번 시도해보자. 깔끔하고 시크한 이미지를 주는 숏컷 스타일에 스컹크 스트라이프를 넣게 되면 모던하고 더욱 엣지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굵은 스트라이프를 넣는 곳에 따라 전혀 다른 느낌으로 스타일링할 수 있다.

 

Skunk Stripe Pixie Cut
Credit: MsDaintydiana29

 

 

자연 그대로, 내추럴 헤어 스컹크 스트라이프

본연 그대로의 헤어 텍스처를 유지하면서 스컹크 스트라이프 염색을 하면 본인의 내츄럴 텍스처가 더욱 돋보이면서 자연스러움이 유지된다. 특히 흑인 여성의 아프로 스타일 질감의 헤어를 그대로 유지하고 실버 혹은 흰색과 블랙의 강한 대조를 이루며 세련되고 독특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Men’s Hair Color Transformation | Black to Brown Patch!
Credit: Naomi Rose

 

 

베이스를 블론드 컬러로 한 스컹크 스트라이프

지금까지 베이스 컬러가 다크 브라운이거나 자연 색상 혹은 검정에 스컹크 스트라이프 염색을 했다면 이제는 좀 더 과감하게 플래티넘 블론드나 블론드 컬러에 대비되는 컬러의 스컹크 스트라이프를 시도해 보자. 모발이 많이 손상될 수 있지만 블론드 컬러만큼 눈에 띄고 화려한 컬러는 없을 것이다. 이미 많은 시선을 끌 수 있는 이 컬러에 다른 과감한 컬러를 넣어 파티룩을 완성해 보자.

 

Strawberry Chocolate Skunk Stripe Hair | Frontal Wig Install | Start to Finish
Credit: Young Africana @youtube

 

 

새로운 시도, 리버스 스컹크 스트라이프

요즘 틱톡이나 인스타그램에 자주 등장하는 리버스 스컹크 스트라이프 헤어는 밝은 색의 컬러를 위쪽이 아닌 아래쪽에 넣는다고 하여 붙은 이름이다. 머리 아래쪽에 염색했다고 하여 Underneath 스컹크 헤어로 불리기도 한다. 원래 스컹크 스트라이프는 어두운 머리카락 위에 밝은 컬러의 줄무늬를 넣지만 리버스 스컹크 헤어는 아래쪽에 컬러가 들어가기 때문에 머리를 올려서 묶을 때나 아래쪽이 살짝 보일 때 더욱 매력이 있다. 청키한 염색을 하고 싶지만 밝은 컬러를 넣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이 방법을 시도해 보자.

 

Photo credit: @CUTLERSALON

 

 

개성이 뚜렷한 반반 스컹크 스트라이프

이 방법도 기존의 스컹크 스트라이프 방법을 더욱 과감하게 활용한 스타일이라 할 수 있다. 위의 리버스 스컹크 스트라이프가 아래위를 반반으로 나누어서 염색한 기법이라면, 이 방법은 위를 반반으로 나누어 양쪽이 서로 다른 컬러가 되도록 분할하여 염색하는 것을 뜻한다. 가장 클래식한 방법은 블론드와 블랙을 반반으로 나누어 염색하는 방법이지만 자신의 개성에 따라 대조적인 두 컬러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Half + Half Wig Ft. Dsoar Hair || Ariana.Ava
Credit: ARIANA.AVA@youtube

 

 

스컹크 스트라이프인 듯 아닌 듯 자연스럽게

지금까지는 완벽한 대비 컬러가 돋보이는 개성적인 스컹크 스트라이프였다면 스컹크 스트라이프인 듯 아닌 듯 자연스러움이 돋보이는 기법도 한 번 시도해 볼 만하다. 자연스러운 접근을 위해서는 톤은 낮추어 베이스 컬러와 자연스럽게 어울리게 하는 것이 방법이다. 두껍게 들어가는 스트라이프 부분을 원래 머리 색깔보다 한두 단계만 밝게 넣어도 충분히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New* Summer Style | Chocolate Brown + Blonde Skunk Stripe | Minimal Baby Hairs | Arabella Hair
Credit: TyeStylez

 

TREND By JOO PARK
BNB 매거진 2023년 10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