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해마다 텍스 환급이 점점 줄어들까?

해마다 텍스 환급이 점점 줄어들까?

짧게는 7~8년 전, 길게는12~3여 년 전만 해도 뷰티 업계의 가장 큰 활황 시기는 ‘텍스 시즌’ 이라는 매년 1월 말~ 3월 말까지로, 업계는 그 시즌에 큰 호황을누려왔다. 그러나 최근 몇 년 전부터 많은 뷰티 도·소매 업주들의 공통적인 얘기가 ‘이제 텍스 시즌은 없다’ 또는 ‘있어도 반짝 2,3주만 있는 것 같다’ 는 것이다. 텍스 환급을 받는 금액이 전과 비교해서 확연히 줄어들다 보니 다들 지갑을 열 만한 여유가 없다는 불만들이다. 왜 이렇게 텍스 환급 금액이 해마다 줄어드는지, 그 이유를 분석해 본다.

 

 

미국 국세청(IRS)은 팬데믹 구제 보조로 제공되는 세금 공제가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되돌아감에 따라 올해 많은 미국인들이 더 적은 세금 환급을 받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실제 세금 보고는 지난 4월 18일 마감을 했고, 일부 시민들은 이미 작년보다 줄어든 텍스 환급을 받았다.

최근의 텍스 정책 변경으로 인해 전문가들은 지금이, 납세자들이 자신의 재정 상태와 환급 자격이 어떤지 또는 IRS에 왜 추가로 돈을 더 납부해야 하는지를파악하기에 좋은 시기라고 말한다. 작년(2022) 평균 세금 환급액은 $3,039로 2021 전년 대비 7.5% 증가했다. 자녀에 대한 정부 세액 공제와 부양가족 보호, 자선 공제 및 보다 관대한 소득세 공제 덕분이었다. 그러나 올해는 대략 9.8% 이상 줄어 들었다는 통계 결과가 나왔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일부 납세자들은 이런 팬데믹 시대에 텍스 환급금마저 줄어들자 불만의 목소리가 높다. 올해 텍스 환급액은 2020년 수준의 거의 10%대로 줄어들었다. 최근 Credit Karma 조사에 따르면 미국인의 약 1/3이 생계 유지를 위해 텍스 환급에 의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에 따르면 MZ세대는 학자금과 다양한 부채를 갚는 데 텍스환급금을 사용해 왔기 때문에 올해는 그 상실감이 더욱 커졌다고 전했다.

 

납세자의 추가 부담

IRS 통계에 따르면 2021년 약 $1,500달러를 받은 자녀가 없는 적격 납세자는 올해 $560만 받았다. 이 환급 가능한 크레딧은 1975년 저소득 노동자들이사회 보장 급여세와 식품 및 에너지 가격 상승을 상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만들어졌지만, 1978년에 ‘빈곤 퇴치 프로그램’이자 복지의 대안으로 영구화 되었었다.

올해의 또 다른 변경 사항은 납세자가 세금 양식에서 표준 공제(과세 소득을 줄이는 고정 금액)를 받았더라도 특정 자선 기부금에 대해 최대 $600까지 받았던 세금 공제가 종료되었다는 것이다. 따라서 다양한 세금 공제를 항목별로 상세하게 보고한 사람만 자선 기부금 공제를 받을 수 있었다. 또한 납세자들은2021년 3월에 마지막으로 발송된 COVID-19 구호 경기부양금이 종료되었기 때문에 올해 체감 환급액이 더 줄어든 느낌이다. 게다가 퇴직금은 과세 대상이되므로 2022년 작년 대규모 정리 해고의 대상자였던 근로자들이 일회성 보너스를 받은 것처럼 더 높은 세율에 부딪힐 수 밖에 없었다.  이처럼 다양한 변화와이유로 인해 많은 납세자들은 40 만에 가장 높은 인플레이션 속에서 올해 가장 적은 텍스 환급금을 받았다.

 

환불을 늘리는 다른 방법

그렇다면 내년엔 텍스 정책이 어떻게 바뀔 것이며, 또 납세자들이 어떻게 해야 조금이라도 텍스 환급을 더 받을 수 있을까?

첫째, 2022년에 전기 자동차를 구입한 사람들은 인플레이션 감소법 덕분에 $7,500의 세금 공제를 받았으나, 내년엔 추가 세금공제가 있을 전망이다.(단2022년 8월 16일 이후 북미에서 조립된 차량에 한함) 올 해 자동차 구매를 계획하고 있다면 전기차도 구매목록에 올려놓고 비교해 봄직하다.

둘째, 올해 각 주 별 예산에서 흑자가 발생하면, 예를 들어 집세나 가스, 유틸리티 및 부동산세에서 예상보다 더 많은 세금이 걷혔다면 선거로 선출되는 주지사들은 다음 선거를 위해서라도 잉여분의 세금을 주민들에게 돌려주려고 한다. 또한 아이들 보조금, 다자녀 가정 지원비, 식료품 세금 감면 등 감세 및 환급 정책을 통해서도 일정 부분을 주민들에게 돌려 주려고 할 것이다. 실제로 조지아 주의 경우 2021년과 2022년 과세연도에 세금보고를 한 납세자들에게 개인은$250, 부부는 $500를 7월1일 이전에 추가 환급해주고, 주택 소유자들에게도 추가로 $500의 재산세를 감면해 준다. 올해 이처럼 추가적으로 감면을 해준주는 뉴욕, 뉴저지, 메인, 매사추세츠, 펜실베니아, 버지니아, 조지아, 플로리다, 캘리포니아 등 12개 주였다.

셋째, 또 다른 방법은 개인 퇴직 계좌(IRA)를 당해 년도 4월 18일까지 납부하는 것이다. 해당 납부금의 연간 한도는 $6,000로(50세 이상인 경우 $7,000) traditional IRA에 납부한 경우 추가 공제를 받을 수 있다. 기여금은 수정된 조정 총소득과 직장에서 고용주가 후원하는 퇴직 플랜 여부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있지만 추가로 공제를 받을 수 있다. (단일 보장의 경우 최대 $3,650 또는 가족 보장의 경우 최대 $7,300 )

마지막으로 전문가들은 가능한 한 빨리 텍스 환급금을 받기 원한다면 서류보다는 전자 신고서를 이용하라고 조언한다.

 

제출 방식에 따른 환급 처리 기간

√전자 제출 서류: 최대 2주

√종이로 제출된 서류: 최대 8주

√배달 증명 우편으로 보낸 서류: 추가 3주가 더 소요됨

IRS웹사이트의 ’Where’s my Refund’ 애플리케이션은 환급이 어느 정도 처리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모든 서류 처리가 완료되면 애플리케이션에 납세자가 등록한 은행 계좌에 환급금이 입금되는 날짜가 표시된다. (단, 모든 텍스 환급은 개인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발생함)

일반적인 환불 처리 기간은 종이로 제출하는 것보다는 전자 제출이 최대 6주까지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고 우편으로 보낸다면 추가로 3주가 더 소요되는 만큼, 제출 서류 방식을 확인해서 내년에는 처리 지연으로 인한 피해를 줄여보자.

 

 

*TIP* 세금 환급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잠재적으로 내년에 더 큰 세금 환급을 받으려면 다음 6가지 팁을 따르십시오-

  1. 공제액을 항목별로 분류 (Try itemizing your deductions)
  2. 서류 제출 상태를 재확인 (Double check your filing status)
  3. 퇴직연금 (Make a retirement contribution)
  4. 세금 공제 청구 (Claim tax credits)
  5. 건강 저축 계좌 (Contribute to your health savings account)

출처: turbo-tax 공식 페이지

 

BUSINESS BY BNB MAGAZINE
BNB 매거진 2023년 5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