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연말 우리 매장을 더욱 돋보이게 할 가성비 최고의 디스플레이

올 연말 우리 매장을 더욱 돋보이게 할

가성비 최고의 디스플레이

일 년 동안 매출을 가장 높일 수 있는 연말, 눈길을 끄는 디스플레이는 손님들에게 쇼핑에 대한 즐거움을 줄 뿐 아니라 실제로 매상을 올리는데도 기여를 한다. 연말연시에 쇼핑하는 고객들은 일반 쇼핑객보다 매장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충동구매를 하는 경향이 크다는통계가 있다. 광고 홍보물 프린팅 온라인 업체인 Vistaprint에 따르면 중소기업들은 크리스마스 윈도우 디스플레이에 평균 347불을 지출하고 있으며, 연말 홍보를 위한 디스플레이 매출이 2016년 이후 매년 2.5%씩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올 연말, 적은 비용으로 우리 매장을 더욱 돋보이게 할 디스플레이는 어떤 것이 있을까?

 

따뜻하고 정감 있는 분필과 칠판 아트

학교에서나 쓸 법한 칠판과 분필이 소매점 이곳저곳에서 보이기 시작했다. 투명한 창문에 분필로 직접 그린 듯한 스티커를 붙이거나 초크 마커를 직접 그려 연말 분위기를 낼 수도 있고, 작은 사이즈의 이동식 칠판에 페인트나 분필을 이용해 연말 분위기를 낼 수도 있다. 내용이나 디자인은 연말 세일이나 고객들을 환영하는 문구 혹은 연말 분위기를 내는 그림이나 글들이면 좋다.

 

©YouTube@DIY Foto Works
Christmas Window Using Chalk Markers I DIY I 4K

아마존에서 판매 중인 칠판(초크보드), 할인가48불선

스티커 형식으로 제작된 크리스마스 데코. 아마존 등에서 쉽게 구입 가능

 

 

매장 전면 창문을 화환으로 장식하기

매년 연말이 되면 가게 창문 주위에 화환이나 나무 장식들로 둘러싼 쇼핑몰들을 많이 볼 수 있다. 리테일 매장의 경우는 큰돈 들이지 않고 연말 분위기를 물씬 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자신의 매장 분위기에 가장 잘 어울리는 스타일로 개성 있고 센스 있는 데코레이션을 완성해 보자.

 

© Pinterest. 창문 주위로 Garland를 두른 가게

 

 

공간 활용도 높은 벽걸이 크리스마스 트리

벽걸이 크리스마스 트리는 매장만 아니라 어느 곳이든 데코가 가능하다. 소규모 매장의 경우 빈 벽에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하여 공간도 절약하고 비용도 절감할 수 있는 데코레이션 아이디어이다. 매장 분위기에 맞는 사이즈와 컬러를 잘 선택해 연말 분위기를 물씬 낼 수있다.

 

©YouTucbe @Godiygo Ideas DIY Wall Christmas Tree to Save your Space

 

 

선물 상자를 매장 곳곳에 배치

특별한 장식 없이 선물 박스를 매장 내 곳곳에 배치하는 것만으로도 연말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선물 상자 외에 크리스마스 프린팅이 있는 쇼핑백 활용도 좋다. 이러한 데코레이션은 백화점의 유명 매장에서도 많이 볼 수 있다.

 

© https://www.nashvillewraps.com

 

 

매장 마네킹 적극 활용

매장 내 마네킹이 있다면 이를 적극 활용하여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는 것도 아이디어. 따로 크리스마스 소품을 구입할 필요 없이 매장에서 판매하는 액세서리를 사용하거나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재활용하면 된다. 마네킹에 데코레이션한 것으로도구매자들의 시선을 끌 수 있다.

 

©YouTube @Lexis Shantell
CHRISTMAS DECOR IDEAS 2022 | DIY Mannequin “Dress” Christmas Tree
마네킹 크리스마스 트리 만드는 법을 소개하고 있는 유튜브 동영상

 

 

종이 냅킨으로 창문 장식 트리 만들기

이보다 더 저렴할 순 없다! 골드 컬러와 화이트 컬러의 꽃 모양 냅킨을 다양한 사이즈로 구입하여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으로 창문 쪽에붙이기만 하면 완성. 심플하지만 빈티지하고 고급스러운 연말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꽃 모양의 종이 냅킨은 달러 스토어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https://christmas.365greetings.com/

 

 

연말 세일을 알리는 창문 장식

연말연시는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시기이므로 구매자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할 필요가 있다. 창문이나 매장 내 곳곳에 크리스마스 장식과 더불어 연말 세일 중임을 알리는 사인을 붙이도록 한다. 직접적인 세일 문구가 들어간 표지보다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는 세일 간판을 사용하면 좋다.

 

© https://www.pinterest.ru/pin/1055599900068477/

©Etsy.com CuriouslyCreatives, 크리스마스 세일 포스터를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있다. 다운로드에 6 정도의 비용이 추가된다.

 

 

선물 포장 서비스, 선물 포장 스테이션

매장 디스플레이를 하면서 함께 준비해야 할 공간은 선물 포장 스테이션이다. 많은 사람들이 선물을 주고받을 때 귀찮거나 어렵다고 여기는 것이 바로 선물 포장이다. 쇼핑몰이나 큰 백화점에는 선물 포장 스테이션이 한두 군데씩 꼭 있지만 작은 리테일 매장에서는 보기 힘들다. 매장 내 작은 공간을 활용하여 선물 포장 스테이션을 만들어 보자. 얼마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선물 포장 서비스를 해준다고홍보하면 매상을 올리는 데 톡톡한 도움이 될 것이다.

 

©Pinterest
매장 내에 작은 공간을 활용해 선물 포장 스테이션을 만든다. 계산대 옆에 작은 공간을 활용해도 좋다. 선물 포장만 전담하는 직원이 상주해 있도록 한다.

©YouTube @But First Coffee
Life-Changing Gift Wrapping Hacks – YouTube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선물 포장을 쉽게 하는 방법을 설명해 주고 있다.

 

 

아마존의 힘을 빌려 데코 완성

매장 디스플레이에 대한 적당한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는다면 아마존을 살펴보자. 꽤 다양한 방법으로 저렴하게 매장을 꾸밀 있는 방법이 있다. 매장 바닥에 스티커를 붙인다거나 매장 내 천정등에 다는 데코레이션, 쇼윈도에 붙이는 스티커와 크리스마스 라이트 등 다양한상품을 찾을 수 있다.

 

매장 천정에 다는 라이트  200LED Hanging Sphere Lights. 할인가 16불

매장 바닥에 붙이는 스티커 Whaline 108 Pcs Peppermint Floor Decals Candy Stickers Decorations. 12개 캔디 모양과 96개의 snowflake 스티커포함 12불

매장 천정에 다는 크리스마스 데코레이션 UNIQOOO 14PCS Assorted 3D Christmas Honeycomb Paper Lantern Decoration 라지 사이즈14개장식 포함  18불

 

BUSINESS BY JOO PARK
BNB 매거진 2023년 12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