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유행의 절대 강자, 브레이드 헤어 총 집합!

여름 유행의 절대 강자, 브레이드 헤어 집합!

피할 수 없는 뜨거운 태양,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보는 사람마저 시원한 느낌이 들게 하는 브레이드 헤어 스타일은 사계절 내내 유행타지 않게 스타일링 할 수 있는 스타일이지만, 여름이면 더욱 진가를 발휘한다. 스타일링 하는데 드는 시간과 돈을 절약할 수 있어 경제적이고, 비교적 관리가 용이하며 각종 케미컬과 스타일링에 지쳐 있는 두피에 휴식을 줄 건강한 헤어스타일! 올 여름을 강타할 브레이딩 헤어 스타일을 모아보았다.

 

기본중의 기본, 박스 브레이드- Box Braids
박스 브레이드는 흑인 여성들 사이에서 가장 보편적인 브레이드 헤어 스타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콘로(Cornrow)에서 시작하는것이 아니라 두피에서 헤어를 추가하여 세 가닥으로 브레이딩 하는 기법이다. 유명인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은 헤어스타일. 다양한 길이와 컬러로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martiniquaisement

트위스트! 트위스트 브레이드- Twist Braids
트위스트 브레이딩은 박스 브레이드와 달리 세 가닥이 머리가 아닌 두 가닥의 머리로 밧줄처럼 트위스트 하면서 꼬아 만든 헤어스타일이다. 포니테일이나 번(Bun) 또는 chignon등의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하다.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캐주얼하고 발랄한느낌을 주는 브레이딩 헤어 스타일

@chrissyford

여름 취향 저격, 브레이드 번- Braided Bun
여름이라 긴 머리의 브레이딩 헤어가 거추장스럽게 느껴진다면 브레이드 번(Braided Bun)스타일은 어떨까? 수영장이나 해변가에서도 진가를 발휘할 브레이드 번 스타일은 깔끔하고 깨끗하게 Edge 부분을 정리하는 것이 포인트.

@freshlengths

소녀 감성, 더블 더치 브레이드- Double Dutch Braids
요즘 인스타그램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더블 더치 브레이드(Double Dutch Braids)는 프렌치 브레이드와 달리 브레이드한 머리가 바깥쪽으로 보이도록 머리를 브레이딩하는 방식이다. 피트니스 센터에서 멋진 운동복을 입고 운동을 즐기는 젊은 여성들 사진에 많이 보이는 헤어스타일이다.

@sbsb.fr

믹스 매치, 콘로 박스 브레이드 콤보- Cornrow & Box Braids Combo
두피 부분은 콘로(Cornrow)스타일로 깔끔하게 스타일링 한 후, 박스 브레이드로 연결했다.  위의 사진처럼 컬러와 악세서리 장식 등을 통해 변형을 줄 수 있고, 두피 부분이 간단한 콘로 스타일이라 관리가 편하고 당김이 적어 건강한 두피를 유지할 수 있다.

@leveluphairstylez

이국적인 느낌, 알바소 브레이드- Albaso Braids
동 아프리카 지역의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헤어스타일로서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알바소 브레이드는 두껍고 넓게 약간 솟아오르는 모양으로 브레이딩하는 기법과 얇고 작게 브레이딩하는 기법을 교대로 연출하는 브레이딩 기법이다. 결혼식에 주로 사용되던헤어스타일로 알려져 있다.

@jourdandunn

영한 느낌 그대로, 드레드락- Dreadlocks
밥 말리(Bob Marley)등 레게 음악가들의 전유물처럼 여겨졌던 드레드락 스타일은 시간이 지나면서 여성들에게도 사랑받는 스타일로자리매김 하게 되었다. 오리지널 드레드락 브레이딩 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오래 거리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을 이용하면 쉽게 드레드락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naturalbabepro

보헤미안 룩, 보호 브레이드- Boho Braids
보호 브레이드는 기존의 박스 브레이드와 브레이딩 방식은 같지만, 브레이딩 마지막 3-5 인치의 머리를 땋지 않은 상태로 남겨 자연스럽게 풀어 헤친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이 다른 점이다. 보헤미안 무드를 물씬 풍기는 헤어 쥬얼리, 비즈 등으로 스타일링 해주면 올 여름패셔니스타로 변신 성공!

@lipstickncurls

여름이라 더욱 길게, 브레이드- Long Braid
동화속에 나오는 라푼젤(Rapunzel)처럼 엉덩이를 덮는 길이의 긴 브레이딩 헤어가 올 여름에도 꾸준히 인기를 끌것으로 보인다. 여성스러움을 한껏 강조하는 롱 헤어 브레이딩은 시원한 여름 원피스에도 캐쥬얼한 청바지에도 잘 어울리는 만능템.

@chanairaskye

트렌디한 트라이앵글 브레이드- Triangle Box Braids
박스 브레이드와 같은 기법으로 브레이딩 하지만, 두피 부분의 모양을 다르게 함으로써 더욱 발랄하고 캐쥬얼한 느낌의 트라이앵글 브레이드 탄생! 언뜻 보면 별모양처럼 보이기도 하는 이 브레이드는 half up-half down(반은 올리고 반은 내리는) 헤어 스타일로 더욱트렌디한 스타일을 완성할수 있다.

@beautycreationsinsta

가장 사랑받는 세네갈 트위스트- Senegalese Twists
세네갈 브레이드는 밧줄처럼 생겼다고 하여 Rope Twist 라고 불리우기도 한다. 흑인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헤어 스타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꾸준히 사랑받는 헤어 스타일. 완성된 스타일이 거친 질감 보다는 매끈하고 반짝거리는 질감을 표현하여 깔끔하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부각시킨다. 업두 스타일등의 다양한 스타일로 변형이 가능하다. 올여름에도 히트 예감!

@thakoolo

헤어 트렌드 BY JOO PARK
BNB 매거진 2020년 7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