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선글라스 트렌드와 판매 가이드!

올여름 선글라스 트렌드와 판매 가이드!

 

여름 하면 강한 햇빛, 해변, 수영장 등이 생각난다. 여름이면 유독 강해지는 햇빛 속에서 자유롭게 해변과 수영장을 활보하기 위해서는선글라스를 필수로 착용해야 한다. 여름철이면 그 필요가 배가되어 많은 소비자들이 선글라스를 찾곤 한다.

일부 뷰티서플라이 잡화 코너에는 선글라스 코너가 따로 마련되어 있어 마침 선글라스가 필요한 여름철 손님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선글라스를 고르고 있는 손님의 헤어 색, 얼굴형에 따라 구비하고 있는 선글라스를 알맞게 추천한다면 손님들의 만족도는 올라갈 것이다. 그럼 올해 유행할 선글라스 스타일은 무엇이고, 이를 어떻게 추천해 주어야 할까?

 

 

2021 여름엔 어떤 스타일들이 유행할까? 선글라스 계에도 불고 있는 복고 열풍!

뷰티서플라이에서 취급하는 선글라스는 한정적이고, 여러 스타일을 찾기는 힘들어 보이지만, 트렌드에 민감한 유수의 뷰티 서플라이들은 최근 다양한 스타일의 선글라스들은 따로 진열하여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가격대가 크게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다양한 스타일의 선글라스가 대거 출시되며 사장님들의 선택의 폭이 확대되고 있다.

다양한 선글라스를 구비하고 있는 중부와 동북부의 뷰티서플라이 소매점들

올해도 어김없이 유행할 여름 선글라스 스타일들이 여러 전문 매체들의 입방아에 오르내린다. 그중 가장 많이 겹치는 게 바로 복고풍 선글라스 스타일들이다. 고양이 눈 모양의 캣-아이 선글라스 스타일과 알이 큰 둥근 테의 선글라스, 그리고 납작한 모양의 슬림 스타일들이눈에 띈다. 어떤 것들이 있는지 눈에 담아두자.

 

 

 

캣-아이 선글라스

가장 트렌디하다는 스타일이다. 다양한 모양, 크기 및 색상을 사용할 수 있어 거의 모든 사람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고양이 눈 스타일이어도 그 크기나 폭정도가 다양해 손님의 얼굴형에 맞는 것을 찾아 추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오버사이즈-라운드 프레임 선글라스

오버 사이즈 선글라스는 원래 개성 표현과 복고 스타일을 낼 때 사용됐으나, 눈 건강의 중요성이 다시 대두되며 눈 보호용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더 큰 알은 당연히 더 많은 자외선을 흡수해 주어 눈 건강을 보다 안전하게 지켜주며, 패션 스타일로도 손색이 없어 특히 더 사랑받고 있다.

 

 

 

언더스테이티드 슬림 라인

슬림한 모양의 선글라스는 복고 열풍에서 그 중추에 자리하고 있다. 둥글고 납작한, 그리고 네모난 모양이지만 납작한 스타일들이 잇따라 출시되며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모양에 대한 효용성이 자유로워 패셔니스타들에게 안성맞춤인 스타일이다.

 

 

 

얼굴형에 따라 어울리는 선글라스 추천

 

보통 사람의 얼굴형은 정사각형, 원형, 직사각형, 하트, 다이아몬드 및 타원형으로 나뉜다. 보통 광대뼈와 턱, 그리고 이마의 길이를 기준으로 얼굴 형태가 결정된다. 얼굴형에 따라 어울리는 선글라스를 알고 있으면 선글라스를 고르는 손님과의 이야기가 한결 쉬워질 것이다.

 

1. 직사각형 얼굴 (Oblang) – 테가 얇고 알이 큰 선글라스

@gentlemansgazette.com

직사각형 얼굴은 폭보다 얼굴 길이가 긴 형태이다. 대부분의 경우 턱선 뺨 및 이마의 치수가 매우 길다. 요즘은 알이 큰 선글라스가 대세이기 때문에, 이 얼굴형에 맞는 스타일이 대거 출시되고 있다. 그러나, 테가 굵은 선글라스는 오블랑 형에 어울리지 않는다. 얇은 두께의테이면서 알이 큰 선글라스를 골라야 얼굴의 부드러운 선이 강조된다.

 

 

2. 하트형 얼굴 (Heart) – 안경알의 아래가 강조되는 선글라스

@gentlemansgazette.com

얼굴이 역삼각형으로 이마와 뺨 크기가 상당히 넓은 특징이 있으며 턱은 뾰족한 사람들이 여기에 속한다. 눈이 강조되는 특징이 있는 얼굴 형태이기에 선글라스를 즐겨 쓰는 사람들이 많다. 얇은 테 혹은 무테가 어울리며 조종사 안경이나 나비 모양의 안경 같은 알의 아래쪽이 강조되는 스타일의 선글라스가 잘 어울린다.

 

 

3. 정사각형 얼굴 (Square) – 원형, 타원형 같은 곡선 선글라스

@gentlemansgazette.com

정사각형 얼굴은 말 그대로 얼굴의 길이와 너비가 거의 똑같은 사람을 말한다. 이 사람들은 뺨과 얼굴 길이가 1인치 2인치 차이로 거의비슷한 수치를 갖고 있다. 이들에겐 각지고 넓은 턱선을 보완하기 위해 곡선 선글라스가 필요하다. 역시 얇은 테의 선글라스가 어울리고타원형, 원형 선글라스이나 조종사 선글라스도 잘 어울린다.

 

 

4. 타원형 얼굴 (Oval) – 모든 선글라스

@gentlemansgazette.com

타원형 얼굴은 달걀형 얼굴로 불리기도 한다. 약간 더 넓은 이마와 짧은 턱선, 그리고 너비가 길다는 특징이 있다. 일반적으로 턱은 둥그스름하다. 이 얼굴형은 축복받은 얼굴형이라 일컬어진다. 원형, 직사각형 테도 무난하게 소화하며 알이 크고 테가 굵은 것도 모두 잘 어울린다.

 

 

5. 원형 얼굴 (Round) – 각지고 납작한 선글라스

@gentlemansgazette.com

정사각형 얼굴처럼 길이와 너비가 거의 동일한 사람들이지만 전체적으로 둥그스름한 얼굴형인 사람들을 말한다. 둥근 턱선과 이마가 도드라지며 턱이 뺨이 곡선형태로 튀어나와 있다. 얼굴이 둥글기 때문에 직사각형이나 납작한 원형 같은 선글라스가 잘 어울린다. 얼굴의길이를 더 강조하는 선글라스를 선택해야 한다.

 

 

6. 다이아몬드 – 선글라스 폭이 뺨보다 넓지 않고, 곡선 형태의 선글라스

@gentlemansgazette.com

가늘고 뾰족한 턱과 이마가 얇다는 특징이 있으며 광대뼈가 상대적으로 강조되는 얼굴형이다. 넓은 광대뼈를 돋보이게 하는 선글라스를골라야 하고, 그러기 위해선 곡선이 있는 선글라스가 안성맞춤이다. 그러나, 선글라스의 폭이 뺨보다 넓지 않아야 더 잘 어울리기 때문에선글라스 선택에 가장 많은 신중을 기해야 하는 얼굴 타입이다.

 

 

헤어 색깔과 어울리는 선글라스 색 추천

 

얼굴형에 어울리는 선글라스가 가장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보아야 할 것이 색상 조합이다. 안경과 렌즈의 색상은 피부와 머리카락색상과 조화롭게 어울려야 한다. 뷰티서플라이의 최대 고객은 흑인들이기 때문에, 피부 톤에 대한 큰 차이는 없을 것이다. 그러나, 손님들의 형형 색색의 헤어스타일들은 선글라스 색을 다시 한번 신경 쓰게 한다. 어떤 색의 선글라스가 어떤 헤어 색에 어울릴까?

 

 

1. 밝은 머리카락 – 짙은 회색 or 파란색, 녹색 or 빨간색

머리의 색을 강조하려면 최대한 검은색의 선글라스가 어울린다. 파란색이나, 녹색같이 쿨한 언더톤의 밝은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는 손님이라면 짙은 회색과 파란색 같이 톤이 잘 어울리고, 노란색이나 갈색 같은 따뜻한 색조의 머리카락이라면 녹색이나 빨간색이 어울린다.

@livresdachapinha.insta


@taliquindio.insta

 

 

2. 빨간 머리 – 초록 or 검은색 or 하얀색

머리에 많은 포인트를 주었기 때문에 따뜻하고 차가운 톤의 선글라스가 어울린다. 초록색은 색깔만 선명하다면 가장 잘 어울리는 색이지만, 간혹 안 어울리는 경우도 있다. 기본적으로는 검은색과 하얀색이 잘 어울린다고 알려져 있다.

@hairstyleforblackwomen.net

@haircamp.com

3. 흑발 – 검은색 or 흰색 or 진한 파란색

아마 대부분의 손님들이 검은색 머리를 하고 선글라스 매대 앞을 서성일 것이다. 검은 머리를 기준으로 한 선글라스들이 가장 많이 유통되고 있기 때문에 사장님들은 너무 많은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검정 머리에는 검정색, 밝은 흰색, 진한 파란색이 잘 어울린다.

@bydie.com


@aliexpress.com

 

잡화 트렌드 BY Ingyun Jeong
BNB 매거진 2021년 5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