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인기 브레이드와 브레이딩 젤

여름철 인기 브레이드와 브레이딩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더운 계절, 브레이드는 여전히 인기입니다. 최근 몇 년 간 아프로 브레이드가 전 세계에서 엄청난 사랑을받았고 리아나, 젠데이아, 비욘세, 마르사이 마틴 등과 같은 톱스타들이 브레이드 헤어를 한껏 뽐내며 그 기세를 더하고 있습니다.

여름철 유행 Top5 브레이드

콘로우(Cornrows)

©windiescricket twitter

2019년 ICC 크리켓 월드컵에 리아나가 적갈색 콘로우 브레이드를 하고 등장해 경기장을 한층 더 화려하고 매력적이게 만들면서 많은 누리꾼들은 리아나가 세상에서 가장 스타일리시한 크리켓 팬이라고 입을 모았습니다. 클래식한 스트레이트백 콘로우는동그란 얼굴뿐 아니라 사각, 역삼각형 얼굴에도 잘 어울립니다. 짙은 적갈색의 컬러는 미디엄 뉴트럴 스킨톤에 잘 맞습니다.

낫리스 박스 브레이드(Knotless Box Braids)

©www.asos.com

2021년 젠데이아가 최연소 CFDA패션 아이콘 수상자가 됐을 때 그녀가 착용하고 있던 knotless box braid는 전 세계의 이목을 사로잡았습니다. 세련된 갈색은 모든 스킨톤에 잘 어울리고 5:5 가르마는 긴 얼굴, 사각형 또는 하트형 얼굴에도 잘 어울립니다.

브레이디드 밥(Braided Bob)

©www.popsugar.com

나이가 가장 어린 할리우드 책임 감독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마르사이 마튼은 패션 감각으로도 명성이 높습니다. 2020년 렉서스 업타운 아너스 할리우드에서 선보인 박스 브레이드 밥은 그중에서도 유명한 헤어스타일입니다. 여름철 헤어스타일로 인기가있으며 얼굴이 갸름해 보이고 싶은 사람에게 권장합니다. 긴 얼굴형과는 다소 어울리지 않으며 관리는 매우 쉬운 편입니다.

 

브레이드 업두(Braided Updo)

©www.glamour.com

비욘세를 모르시는 분은 없겠지요? 그녀는 말 그대로 패션의 대명사입니다. 미디어는 항상 그녀의 스타일에 촉각을 세우고 있습니다. 그녀가 아이를 데리고 쇼핑에 나섰을 때의 브레이디드 업두 스타일은 너무나 유명합니다. 이 스타일은 길고 마른 얼굴형에잘 맞습니다.

 

브레이디드 밴투 낫(Braided Bantu Knots)

©www.essence.com

키키레인은 레드 카펫 룩으로 유명합니다. 그중에서 2019년 인디펜던트 스피릿 어워즈에서 선보인 브레이디드 밴투 낫은 많은이들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모든 흑인 여성들에게 여름철 보호(protective style)로 적합한 머리이기도 합니다.

 

이 매력적인 스타일을 완성하려면 깔끔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브레이드젤은 매우 요긴하게 쓰입니다. 브레이딩 헤어를 연출하는 데 가장 문제가 되는 세 가지는 뻗친 머리, 부스스함, 머리끝 갈라짐입니다. 브레이드 젤을 사용하면 머리가 깔끔하게 정리되고 모발 건강에도 좋습니다. 헤어스타일이 좀 더 오래 지속되도록 도와주며 스타일을 쉽게 다시 손질할 수 있도록 합니다.

브레이딩 사용방법

브레이딩을 시작하기 전 여유 있게 젤을 떠서 머리 뿌리쪽부터 바릅니다. 머리 뿌리가 젤을 충분히 흡수하면 결을 따라 빗어줍니다. 머리를 땋으면서 필요한 부분에 젤을 더 발라줍니다. 물을 좀 뿌리고 리브인 컨디셔너를 머리 전체에 발라준 후 조금 적은 양의 젤을 사용하면 완성됩니다.

추천 브레이딩

최고의 브레이딩 젤은 빌드-업(떡짐)이 없어야 하고 두피 각질(가루날림)을 예방해야 하며 끈적거리지 않아야 합니다. 머리를 건조하지 않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고 모발 건강에도 도움을 주어야 합니다.

스테이 레이드(Stay laid) 브레이딩 젤 -Extra hold

Nouvelle Nouveau(누벨누보)에서 나온 Stay Laid는 프로텍티브 스타일에 최상의 젤입니다. 무 알코올이면서 흰 가루가 나오지 않습니다. 다용도 젤이기 때문에 락, 트위스트, 엣지 등 브레이드 외의 다양한 경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ay Laid는 향기로운 오렌지 향을 냅니다. 이 제품은 보습력, 가루 방지, 강한 고정력, 번들거림 없음, 촉촉한 헤어, 그리고 모발 강화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유명합니다.

 

샤인 잼(Shine’n Jam) 컨디셔닝 젤-Extra hold

염색이나 약품처리된 머리에 가장 좋습니다. 무알코올이고 깨끗한 냄새가 납니다. 파라벤, 왁스, 페트롤륨, 실리콘 등의 유해 물질이 들어 있지 않습니다. 가루날림이 없으면서도 보습력과 함께 단단하고 번들거리지 않게 잡아주는 젤로 소비자들 사이에서인기가 많습니다.

 

샤인 매직 핑거스(Shine’n Jam Magic Fingers)

어떤 머릿결이든 문제없는 극강의 고정력으로 유명합니다. 번들거림 없는 베이스로 가장자리 머리를 눕히거나 여러 형태로 만들수 있게 만들어 주는 제품입니다. 유해 물질이 들어있지 않고, 산뜻한 향과 함께 수분 베이스의 제품으로 머리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Magic Fingers에 함유된 실크 프로틴이 헤어라인 모발의 손상을 예방하고 지속적인 사용으로 모발을 강화해주기때문에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습니다.

 

내피 스타일즈 브레이드 슈퍼 엑스트라 홀드(Nappy Styles Braids Super Xtra Hold)

가루를 만들거나 머리를 부스스하게 만들지 않으면서 강력한 고정력을 제공하여 브레이드, 트위스트, 락 등 다양한 헤어스타일에 매우 좋습니다. 엣지 젤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젤은 스타일리스트들이 빠르고 깔끔하게 파티션을 만들고 긴 브레이드를위한 준비 작업을 할 수 있게 합니다. 농도가 짙은 건강 크림 냄새가 나고 머리나 두피에 잘 지워지지 않는 잔유물을 남기지 않아손님들이 좋아합니다.

 

페루비안 화이트 브레이드, 엣지 젤(Peruvian White Braid, Loc & Edge Gel)

제품은 흑인 머리를 위한 강한 고정력과 함께 모발 건강에 좋기로 유명합니다. 머리 깊숙이 수분을 공급하고 사과 식초 성분이헤어 손상을 방지합니다. 은은한 사과 향과 함께 건강한 냄새가 납니다. 많은 여성들이 머리 가장자리를 좀 더 빽빽하게 만들거나 건강한 브레이드를 위해 선택합니다.

 

트위스트 브레이드 엣지 (Loc N Twist Braid Edge Gel)

가루를 만들지 않는 무알코올, 비왁스 없는 성분의 젤로 유명합니다. 오래가는 강력한 고정력을 제공합니다. 번들거림이나 가루없이 머리 부스스함을 방지합니다. 스타일리스트들이 락, 트위스트, 브레이드, 위브, 엣지 등의 스타일링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여름의 열기는 흑인 머리를 건조하게 하고 순식간에 곧게 편 머리를 뜨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름철 헤어스타일은 이런문제들을 피하기 위해 머리가 목에 닿지 않는 시원함을 지속시켜야 합니다. 때문에 여름철에는 브레이드가 헤어 살롱에서 단연인기입니다. 그러나 많은 스타일리스트, 살롱 주인, 그리고 손님에게는 이런 머리를 좀 더 오랫동안 산뜻하게 유지해야 하는 고민이 있습니다. 고품질의 브레이딩 젤이 없다면 이런 고민은 해결될 수 없기에 몇 가지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제품들을 구비하여 매출을 늘리고, 손님들의 재방문을 늘려 보세요.

 

Trend BY Tommy Song

BNB 매거진 2022년 8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