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 네일 판매에 주목하자!

언택트 시대, 네일 판매에 주목하자!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손님들이 하나둘씩 셀프네일을 시작하고 있다. 정기적으로 네일살롱에 가서 시간과 돈을 쏟아야 할 뿐만 아니라 코로나바이러스로 위생이 강조되면서 부분 개방을 한 네일살롱이 있어도 직접 방문은 꺼리기 때문이다. 네일 재료의 판매처는 온라인을 제외하고는 뷰티서플라이를 많이 찾기 때문에 어떤 종류의 제품이 있고 무엇이 잘 팔리는지 알아두면 이 기회로 소비자들이 셀프네일에 익숙해지는 기회로 삼을 수 있다. 네일 회사에서 가장 많이 주문되는 제품을 알아보고 올해 하반기 유행할 디자인도 알아보자.

 

네일 전문회사가 추천하는 베스트 D.I.Y 제품

간단히 붙이는 네일 팁
많은 셀프네일 방법 중 가장 간단하고 빠르게 완성할 수 있는 방법은 붙이는 팁이다. 손톱이 짧은 경우 인조 손톱인 팁을 붙여서 길어 보이는 효과를 낸다. 특히 손재주가 없는 사람은 깔끔하게 원하는 디자인을 얻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글루온 네일은 손톱이나 발톱에 간단히 붙이는 것만으로 전문가에게 받은 효과를 낸다. 지속기간은 7일 정도이며, 품질이 좋은 네일팁은 재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확실히 경제적인 방법이다.

 

 

 

초보자용 아크릴릭 키트
저렴하면서도 초보자가 사용하기 쉬운 아크릴릭 키트의 판매가 상승하고 있다. 아크릴릭은 솔벤트와 아크릴파우더를 섞어서 본인의 손톱이나 팁 위에 올리는 방식으로 손톱 연장을 하는데, 처음 시작하는 현재 손님들은 저렴하고 기초적인 키트를 선호한다. 함께 구매할 수 있는 제품으로는 네일본드와 연장 팁이 있다. 네일 전문 브랜드인 Sassi 사에서는 더 전문적으로 하고 싶은 고객을 위해 Deluxe kit (14개 아이템), Texas kit (16개 아이템) 등도 판매하고 있다.

 

 

젤 네일
젤 네일은 아크릴 네일보다 더 자연스럽고 광택이 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아크릴은 파우더와 솔벤트를 혼합하여 사용하는 반면 일반적으로 젤 네일은 젤 매니큐어를 바르고 젤을 경화시켜주는 UV-Light 램프에 손톱을 1분간 넣으면 굳는다. 일반적인 젤 네일 방식은 UV 램프가 필요하지만, 최근에는 초보자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UV 램프가 필요 없는 제품도 출시되고 있다. UV 램프를 이미 가지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젤 컬러 등을 판매해도 좋다.

 

 

쉽고 오래가는 딥 파우더
네일에 바르는 것만 있는 건 아니다. 매니큐어를 바르는 것을 어려워하는 사람을 위해 간단히 손톱을 파우더에 담그는 방식인 딥 파우더가 대세이다. 쉽기도 하지만 최대 3주간 장기유지 된다. 젤 네일과 구별되는 매력적인 점은 네일을 굳히기 위한 LED 램프가 필요하지 않다. Kiss 사에서 출시된 Salon dip 제품은 사용 방법도 간단한데, 베이스 코트를 매니큐어처럼 바른 후 손톱을 파우더에 담그고 원하는 색상을 위해 담그는 작업을 반복하고 버핑한뒤 활성화(Activator) 액을 발라서 마무리하면 된다. 제거 시에는 다른 작업 필요 없이 아세톤에 10~15분 정도 담그고 있으면 제거된다.

 

 

손톱 정리 도구 및 네일 제거 용품
일반적으로 네일연장을 하게 되면 큐티클 제거 및 손톱 모양을 잡는 작업에 있어서 여러 가지 도구가 필요하다. 교체 가능한 파일을 바꿔서 사용할 수 있는 일렉트릭 네일 파일은 살롱에서 받을 법한 전문적인 케어를 집에서 할 수 있다. 제거 용품은 흔히 아세톤으로 대부분 제거를 할 수 있지만 젤 네일은 일반 아세톤보다 UV 젤 전용 리무버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쉬어가는 고객을 위한 케어 제품
네일 연장을 하게 되면 손톱이 자람에 따라 2~3주에 한번 꼴로 리필해주어야 한다. 팁을 제거하고 나면 손톱이 종잇장처럼 얇아지기 때문이다.  손상이 심한 경우 매니큐어나 리필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다. 계속 리필을 할 수 없을 때는 쉬면서 케어에 집중하는 사람이 많다. 특히 요즘처럼 위생이 강조되고 손을 자주 씻어야 할 경우는 더 그렇다. 이럴 때는 강화제, 큐티클 오일, 영양제 등을 추천해주어 네일 연장으로 손상된 네일을 되살릴 수 있다.

 

 

네일 악세서리 및 네일 가이드 테이프
화려한 것을 좋아하는 흑인 손님들은 단색 컬러 디자인으로 만족하지 않는다. 더욱 돋보이기 위해 네일 스톤으로 연출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한 손톱 전체를 네일 스톤으로 꾸미는 손님들도 있기 때문이다. 네일 액세서리 키트로 손님에게 다양한 옵션을 제공해 줄 수 있으며, 프렌치 네일이나 색상을 나눠서 발라야 하는 손님들을 위해 네일 가이드 스티커를 준비해도 좋다.

 

코스메틱 트렌드 BY KYOUNGHYUN HAN
BNB 매거진 2020년 8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