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보면 팔방미인! 오일의 위상이 달라졌다

알고 보면 팔방미인!

오일의 위상이 달라졌다

 

 

언제부터인가 오일은 뷰티서플라이 계산대 주변에 자리 잡은 단골 아이템이 되었다. 가게에 따라서는 한 진열대 공간을 다 할애해서 전문점을 방불케 할 만큼 다채로운 오일들을 진열해 놓기도 한다. 소매점주들에게도 오일은 “경기에 상관없이 꾸준히 팔리는 아이템”으로 통한다.

오일은 어떻게 뷰티 시장에서 반짝 아이템이 아닌, 스테디셀러의 영역을 차지할 수 있었을까. 특히 흑인 손님들은 왜 그렇게 자주 여러 가지 오일을 구입하는 걸까? 모르고 팔면 그저 작은 유리병에 담긴 향료지만, 알고 팔면 꾸준히 황금알을 낳는 거위가 되는 오일의 다양한 기능을 제대로 알아보자.

 

1. 뷰티 시장에서 오일이 뜬 이유는?

2000년대까지만 해도 뷰티 마켓의 주요 트렌드는 ‘오일 프리(Oil-Free)’ 제품이었다. 소비자 대부분이 오일이 들어간 제품은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고 피부를 미끈거리게 한다는 인식을 갖고 있었기 때문이다.

‘끈적거리고 무겁고 두껍다’는 이유로 오랫동안 소비자에게 배척당한 오일 제품이 재조명된 건, 뷰티 시장에 친환경 웰빙 바람이 불면서부터였다. 천연 원료를 사용한 뷰티 오일이 웰빙 트렌드에 부합한 데다 보습, 영양공급, 노화 방지, 피부보호 등 다기능을 하는 올인원 제품이라는 점이 뷰티 시장에서 ‘프리미엄’이란 인식을 몰고 온 것이다. 그야말로 미운 오리 새끼에서 백조로 인생 역전한 셈. 그렇다고 일시적인 유행도 아니다. 반짝 아이템으로 여기기에는 오일은 이미 10여 년 이상 뷰티 시장에서 소비자 필수품으로 매끄럽게 영역을 확장해 왔다.

 

 

Essential oil. essential oil with flower, and fresh medicinal herbs, on white background

 

제품 효능과 천연 성분의 니즈가 맞아떨어지면서 오일이 주목받기 시작하자 발 빠른 마케터들은 오일 바르는 법을 전파하고 뷰티 시장에 각종 세분화된 오일들을 내놓기 시작했다. 현재 뷰티 시장에서 많이 사용되는 천연 오일만 해도 라벤더(Lavender), 로즈마리(Rosemary), 유칼립투스(Eucalyptus), 페퍼민트(Peppermint), 레몬(Lemon), 유향(Frankincence), 로즈(Rose), 재스민(Jasmine), 시나몬(Cinnamon), 오렌지(Orange), 몰약(Myrrh), 티트리(Tea Tree) 등 50여 가지 이상이다. 재료에 따라 향도, 기능도 다양한 오일은 활용법 또한 갈수록 무궁무진해지고 있다. SNS에서는 뷰티 고수들의 ‘똑똑한 오일 사용법’에 관한 수많은 동영상이 올라온다.

©Best Oil for Your Skin Concerns -Dr Alexis Stephens


©Best Oil for Each Skin Concerns • Acne, Oily, Dry, Aging skin, Hyperpigmentation -Liah Yoo


The Best Oils for Your Locs: From A Loctician | Essential Oils vs Carrier Oils + How to Use Them -Courtney Grayton

 

전문가들 또한 오일 시장의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지난해 발간된 ‘Cosmetic Oil Market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뷰티 오일 시장 규모는 2022년 60억 달러로 평가되었으며 2023~2032년의 예측 기간 동안 연평균 성장률(CAGR) 12.3%로 성장하여 2032년까지 약 190억 5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출처별로는 식물성 오일 부문이, 용도별로는 헤어 케어 부문이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지역별로는 북미 지역이 매출 점유율의 대부분을 차지했다. 보고서에서는 북미 지역이 글로벌 미용 오일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보았다.

©precedenceresearch.com

 

‘화장품 오일 시장의 규모, 점유율 및 추세 분석 보고서(Cosmetic Oil Market Size, Share & Trends Analysis Report/2019~2025)’에서는 글로벌 미용 오일 시장 규모가 2025년까지 CAGR 5.2%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며 오일별 점유율을 파악했다. 오일의 항균, 보습, 항염증과 같은 다양한 특성을 주요 성장 요인으로 보았고 유기농/천연 미용 제품에 대한 소비자 기대와 더불어 환경오염, 호르몬 불균형, 유전질환 등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 증가로 오일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견했다.

 

 

©grandviewresearch.com

 

 

예상 성장률의 차이는 있지만, 두 보고서 모두 뷰티 오일 시장의 확대를 예견한 입장은 같다. OTC 마켓에서 오일의 성장 가능성은 더 크다. 주 고객인 흑인들의 피부와 헤어 특성 때문이다.

흑인들의 피부는 대부분 매우 건조하고 건조함이 심하면 잿빛(ashy)을 띠거나 희게(whitish) 보이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코코아 버터, 시어 버터, 코코넛 오일, 바셀린 등 두터운 질감의 로션이나 오일이 필요하다. 헤어도 마찬가지다. 가늘고 질감 있는 흑인들의 모발은 컬과 코일, 꼬임 때문에 두피의 천연 오일(피지)이 모발 끝까지 전달되기 어렵다. 그러면 가닥이 건조해지고 부서지기 쉬울 뿐 아니라 윤기와 탄력을 잃게 된다. 또한 가는 머리카락은 두피에서 분비되는 천연 오일을 더 많이 흡수하므로 두피는 더 건조해지고, 그러면 다시 천연 오일이 부족하고, 심해지면 비듬과 탈모로 이어진다.

이러한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 내기 위해 흑인들이 그렇게도 애정을 쏟는 뷰티 계의 묘약이 바로 오일인 것이다. 뷰티서플라이 소매점에서 오일 제품이 점점 더 넓은 자리를 차지하게 된 배경이 바로 이러한 이유에서다.

 

뷰티서플라이 진열대를 가득 채운 다채로운 오일들

 

2. “한 방울의 묘약” 오일의 효능과 사용법

시중에서 흔히 말하는 오일은 에센셜 오일과 프래그런스 오일로 나뉜다.

에센셜 오일(Essential Oil; EO)은 식물의 잎, 줄기, 뿌리, 열매, 꽃 등에서 추출한 100% 천연 성분으로 향기는 물론 약용성분까지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 종류별로 효능이 달라서 피부 미용, 호흡기 질환, 두통 완화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된다.

프래그런스 오일(Fragrance Oil: FO)은 말 그대로 향을 내는 오일이다. 자연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과는 달리 인공적인 방식으로 제작한 오일로, 에센셜 오일이 낼 수 없는 다양한 향들을 만들 수 있어 화장품이나 향수, 방향제 제조에 사용된다.

물론 소매점마다 향수 대용으로 다양한 향의 프래그런스 오일을 많이 취급하지만, 여기서는 뷰티 관련 효능을 가진 에센셜 오일을 중점적으로 다루기로 한다. 앞서 언급했듯이 에센셜 오일은 다용도로 사용되는데, 사용 빈도는 헤어 > 페이스, 바디 > 아로마 테라피 순이다. 특히 흑인들이 선호하는 오일 사용법은 좀 더 다양하다.

  • 핫 오일 트리트먼트 Hot Oil Treatment
  • 프리 샴푸 워시 Pre-poo Wash
  • 탈모 조절/모발 성장 등 모발 트리트먼트를 위한 두피 마사지

  Scalp massage for hair treatment for hair fall control or hair growth

  • 수분 보충 Lock in Moisture
  • 열/일광 보호 Heat/Sun Protection

그런데 에센셜 오일은 잘 쓰면 약이 되고 잘못 쓰면 독이 되기도 한다. 예를 들어 여드름에 특효라고 알려진 티트리 오일을 그대로 발랐다가 피부가 뒤집어지는 경우는 흔한 사례이다. 에센셜 오일은 매우 강력하고 자극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캐리어 오일과 희석해야 한다.

 

 

©haenini.tistory.com

 

 

농도가 강한 에센셜 오일을 직접 피부에 바르면 일어날 수 있는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향이 없거나 약한 식물성 오일에 블렌딩하여 사용하는데, 이런 오일을 캐리어 오일(Carrier oil) 혹은 베이스 오일(Base oil)이라고 한다. 즉 에센셜 오일의 적용을 위한 희석제이자 피부 흡수를 돕는 매개체 역할을 하는데, 농축된 향기가 휘발되는 에센셜 오일과 달리 캐리어 오일은 강한 향기도 없고 휘발되지도 않는다.

캐리어 오일의 수는 상당히 많으며 제각기 효능 또한 다르다. 주요 오일로는 아몬드, 호호바, 포도씨, 해바라기, 코코넛, 아보카도, 올리브, 로즈힙, 아르간 오일 등이 꼽히는데 사용 목적에 따라서 혹은 효능과 조합을 고려하여 선택한다. 각각의 캐리어 오일에 잘 맞는 에센셜 오일을 가까이 배치하면 동반 판매 효과를 꾀할 수 있다.

 

피부, 헤어, 바디 케어를 위한 8가지 캐리어 오일

 

피부에 가장 좋은 캐리어 오일 중 하나로 오메가 6 지방산, 리놀레산, 항산화제, 비타민 A・E를 함유하고 있다. 보습력이 뛰어나 헤어/스킨 케어 모두에서 큰 역할을 한다. 천연 모발에 수분을 공급하는 능력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피부 탄력 개선, 노화 방지, 수분 공급, 여드름 개선, 안색 개선 등의 효능이 있다.

+ 에센셜 오일 조합: 레몬그라스, 라벤더, 카모마일

 

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 피부가 수분을 유지하고 매끄럽고 균일한 피부 톤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항균성 특징으로 여드름, 습진, 건선과 같은 피부 상태를 완화하는 데 최고의 캐리어 오일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에도 효과적이며 특히 모발 성장에 좋은 오일로 꼽힌다.

+ 에센셜 오일 조합: 오레가노, 유황, 로즈, 티트리

 

인간의 피지와 유사하여 피부를 진정시키고 모공 및 모낭을 막는 데 도움이 되는 연화제 역할을 하여 지성 피부에 좋다. 보습, 피부 보호 및 정화, 면도날 방지, 모발 건강 개선에 사용할 수 있다.

+ 에센셜 오일 조합: 샌달우드, 유황, 제라늄, 라벤더, 티트리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노화 방지 효과가 있다. 세포 및  조직 재생을 촉진하는 필수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기미, 검버섯, 습진을 줄이고 피부 톤과 피부 결을 개선해 준다.

+ 에센셜 오일 조합: 라벤더, 로즈, 몰약, 유황, 재스민

 

섭취할 때보다 80~100배가 많은 항산화 성분과 오메가 3, 6, 9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다. 뛰어난 보습제로 가볍게 흡수되며 끈적임이 없다.

+ 에센셜 오일 조합: 재스민, 로즈, 로즈메리

피부 연화제 특성으로 안색과 피부 톤을 개선하며 티트리나 라벤더와 함께 사용 시 모공, 모낭까지 스며들어 피부를 부드럽게 클렌징하는 데 도움이 된다. 빠른 흡수가 특징으로, 수분을 밀봉하여 모발을 부드럽게 하며 모발 탄력을 증가시켜 가는 곱슬머리에 활력을 준다.

+ 에션셜 오일 조합: 라벤더, 티트리, 오렌지

 

염증을 줄이고 박테리아의 성장을 막아 피부 트러블 개선에 도움이 된다. 지루 피부염, 건선, 여드름 및 아토피 피부염 같은 피부 질환 치료에 효과적이며 지방산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모발을 코팅하고 수분을 밀봉하면서 케라틴을 보호한다.

+ 에션셜 오일 조합: 라벤더, 유향, 로즈, 티트리

 

염증을 줄이고 콜라겐 생성을 증가시키며 피부 상처 치료에도 도움이 되는 캐리어 오일이다. 비타민 B와 E 외에도 아미노산, 엽산, 철분, 단백질이 풍부하고, 머리카락에 깊숙이 침투하여 영양과 보습을 제공한다. 보습력이 뛰어나 얼굴, 갈라진 발뒤꿈치, 건조한 큐티클에도 사용하면 좋다.

+ 에센셜 오일 조합: 유향, 계피, 로즈

오일도 유행을 탄다! 요즘 핫한 캐리어 오일 3가지

 

 

피마자 콩을 볶거나 검게 만든 후 압착 추출한 오일로 자메이카가 원산지여서 흔히 ‘자메이카 블랙 캐스터 오일’로 불린다.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두피 감염을 예방하며 여드름을 치료하고 색소 침착의 균형을 맞추는 것으로 알려져 모발 및 피부 관리 다방면으로 인기다.

+ 오일 조합: 아르간(캐리어 오일), 라벤더, 로즈마리, 티트리 등

 

대마씨를 압착하여 얻은 오일로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 6과 3 이 이상적인 비율을 이루고 있다. 오일의 보습 성분이 두피와 모발에 수분을 공급하여 건조함을 방지하고 부드러움을 더해준다.

아토피, 건선, 습진, 여드름 등 피부 질환 치료에 효과적이며 모발 건강과 활력을 촉진한다.

+ 오일 조합: 페퍼민트, 유칼립투스, 유향, 로즈마리 등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마룰라 식물에서 수확되는 오일로 항산화제와 지방이 풍부하여 피부와 모발을 보호하고 강화한다. 가볍고 빠르게 흡수되는 캐리어 오일로 스킨/헤어 케어 루틴에 자주 사용된다. 노화/주름 방지에 효과적이며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피부색에도 이상적이다.

+ 오일 조합: 호호바(캐리어 오일), 라벤더, 카모마일, 티트리 등

 

 

 

피부, 헤어, 바디 케어를 위한 8가지 에센셜 오일

 

진정 효과가 있는 향과 더불어 우수한 치유 기능으로도 알려졌다. 염증을 줄이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며 흉터를 줄여준다.

 

 

천연 항박테리아 및 항진균 특성이 있어 여드름이나 습진 같은 기타 피부 질환에 탁월한 선택이다.

단, 사용 전 반드시 캐리어 오일과 혼합해야 한다.

 

 

피부 안색을 개선하고 주름을 줄이며 노화 방지 오일 역할을 한다. 피부 안색을 개선시켜 주며 염증을 진정시키고 줄이는 데도 효과가 있다.

 

 

항염 성분이 있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세포 재생을 도와 피부를 더 건강하게 가꿔준다. 두피 순환을 개선하여 모발 성장에도 도움이 된다.

 

 

냉각 및 상쾌한 특성으로 가려움증이나 화끈거림을 줄이는 데 효과가 있다. 천연 수렴제 역할을 하여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유지해주며, 건조하고 가려운 두피라면 샴푸에 첨가해도 좋다.

 

 

천연 수렴제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 탄력을 회복시켜 준다. 주름, 흉터 및 기타 노화 징후를 줄이는 데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강력한 항산화제로 피부의 활성산소 손상을 줄여주고 경미한 상처나 찰과상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모발의 건강한 성장을 촉진한다.

 

 

로즈 에센셜 오일은 오랫동안 피부 안색 개선 및 피부 진정 효과를 위해 사용되어 왔다. 흑인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효과적인 보습제로도 알려져 있다.

 

 

………………………………………………………………………………

뷰티 오일은 수많은 이점을 줄 수 있지만 개인의 피부 유형은 다양하며 한 사람에게 효과적인 것이 다른 사람에게는 효과적이지 않을 수도 있다. 부작용이 없는지 확인을 위해서는 새로운 뷰티 오일을 피부에 바르기 전에 패치 테스트를 수행하는 것이 좋다. 과도하게 사용하면 모공이 막히고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적당한 사용도 중요하다.

 

 

3. 아마존에서 잘 팔리는 오일은?

캐리어 오일 베스트 10

 

순위 제품명 별점/평가(ratings)) 가격
1 PURA D’OR Organic Fractionated Coconut Oil (16 fl oz) 4.6   7,171 $14.49
2 Handcraft Sweet Almond Oil (16 fl oz) 4.6  9.089 $9.99
3 PURA D’OR Organic Castor Oil (4 fl oz) 4.2 11,855 $14.99
4 Viva Naturals Organic Fractionated Coconut Oil (16 fl oz) 4.7  12,829 $14.65
5 Pure Cold Pressed Sweet Almond Oil (32 fl oz) 4.7  8,162 $19.95
6 J MAC BOTANICALS Organic Fractionated Coconut Oil (16 fl oz) 4.7  228 $9.99
7 Tropic Isle Living Jamaican Black Castor Oil (8 fl oz) 4.6  16,689 $14.17
8 Handcraft Avocado Oil (8 fl oz) 4.7  4,118 $8.95
9 SVA Organics 100% Pure Tamanu Oil (4 fl oz) 4.5  2,321 $9.94
10 Plant Therapy Clear Complex Carrier Oil Blend (4 fl oz) 4.0 38 $15.99

 

 

 

에센셜 오일 베스트 10

순위 제품명 별점/평가(ratings) 가격
1 HIQILI Tea Tree Essential Oil (3.38 fl oz) 4.4  24,552 $8.99
2 MAJESTIC PURE Peppermint Essential Oil (4 fl oz) 4.5  95,101 $14.95
3 Cliganic USDA Organic Peppermint Essential Oil (0.33 fl oz) 4.6  61,148
$7.59
4 Gya Labs Pure Australian Tea Tree Oil (0.34 fl oz) 4.4  130,494 $6.99
5 Brooklyn Botany Lavender Essential Oil (4 fl oz) 4.6  10,208 $9.49
6 NaturoBliss 100% Pure Natural Undiluted Eucalyptus Essential Oil (4 fl oz) 4.6  44,628 $9.99
7 EVOKE OCCU Rosemary Essential Oil (4 fl oz) 4.4  4,194 $9.99
8 HBNO Peppermint Essential Oil (4 fl oz) 4.5  4,341 $9.99
9 Siva Lavender Essential Oil (4 fl oz) 4.5  4,170 $9.99
10 Organic Tea Tree Oil (1 fl oz) 4.5  18,244 $11.66

 

 

5. OTC마켓을 위한 추천 오일 리스트 (ABC 순)

 

Absolute New York

Jamaican Black Castor Oil

화학물질이 전혀 안 들어간 100% 천연 자메이칸 블랙 캐스터 오일을 기반으로 다양한 컨셉의 오일을 추가하여 8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었다. Jamaican Black Castor Oil은 머리와 피부에 모두 사용 가능하고 보습제와 두피 강화 치료제로 유명하다. 제품 중 Tea tree & peppermint가 함유된 Beard Oil은 가려움을 예방하고 수염을 굵게 하며 윤기를 더해준다. 사용 시 양 조절이 쉽도록 스포이트 방식으로 제작되었다.

 

 

By Natures

1) Rosemary Mint Black Castor Oil

두피의 미세 순환을 촉진하는 로즈마리 & 페퍼민트 오일, 건강한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블랙 캐스터 오일의 조합으로 모발을 강화해 준다.

2) Biotin Black Castor Oil

비오틴 함유로 케라틴의 질을 향상시켜 가늘고 부서지기 쉬운 모발에 긍정적인 효과를 준다. 손상된 모발 오일을 복원하고 모발의 풍성한 성장을 촉진한다.

3) Rice Water Black Castor Oil

단백질과 플라본이 풍부한 쌀뜨물이 들어있어 모발의 수분 손실을 방지하고 촉촉함을 선사한다. 뛰어난 보습으로 모발의 갈라진 끝부분을 치유한다.

4) Rose Water Black Castor Oil

비타민(A, B3, C, E)이 가득 함유된 로즈 워터가 영양 보습과 힐링을 선사한다. 노화 방지와 헤어 컬러 보호에도 탁월하다.

 

 

Ebin New York

1) Hair Gro Growth Oil

모발과 두피에 효과적으로 침투하여 모발 성장 촉진 효과가 뛰어나다. 모든 헤어 타입에 사용할 수 있으며 45일 안에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

2) JBCO Original

모발과 피부에 모두 사용 가능한 Multi-Purposes 제품. 두피를 정화하고 모낭을 강화하여 영양을 공급하며 건강한 모발을 가꿔준다. 피부 코팅막을 만들어 수분 손실을 막고 주름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3) Smooth Oil Mango Papaya

모발 큐티클을 부드럽게 하는 데 도움을 주고 곱슬머리를 개선한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노화 감소에도 효과가 있다.

4) SRRP Growth Oil

핫 오일 트리트먼트에 적합한 오일로 두피 마사지, 순환 개선, 모발 성장 등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H2Pro

Narula Biotin Oil Serum

남아프리카의 내추럴 마룰라 오일을 베이스로 만든 Biotin Oil로 머리카락에 빠르게 흡수되어 가벼운 밀착감을 선사하며 윤기 나고 생기 있는 모발 상태를 오래 유지해 준다. 블랙 캐스터, 마룰라, 마르간, 티트리 4가지 오일 세럼과 비오틴 블랙 캐스터/비오틴 마룰라 오일 샤인 스프레이까지 총 6종류가 한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었다. 캐스터 오일 & 비오틴 오일 세럼은 탈모 예방과 두피 건강에 특히 효과가 좋으며, 미스트 형태의 스프레이는 조금만 뿌려도 헤어에 골고루 분사되어 하루 종일 찰랑거리고 반짝이는 머리카락을 유지시켜 준다.

 

 

Iwell

Jamaican Black Castor Oil Spray

최상급 Castor bean에서 추출된 100% 순수 자메이칸 블랙 캐스터 오일을 스프레이 방식으로 제작하여 편리함과 다양성, 고품질의 삼박자를 갖춘 제품이다. 필수 영양소, 비타민 및 오메가 지방산이 함유된 오일 스프레이로 영양 공급과 강화, 건강한 성장 촉진과 더불어 두피 진정 효과도 거둘 수 있다. 7가지 프리미엄 에센셜 오일 타입(오리지널, 페퍼민트, 로즈마리, 티트리, 라벤더, 생강, 로즈마리 민트)으로 출시되었다.

 

 

Star Care

100% Virgin Oils

필러나 첨가제, 캐리어가 추가되지 않은 100% 순수 에션셜 오일 시리즈로 바디/스킨 케어, 모발 영양 및 두피 마사지에 사용한다. 식물성 오일이 피부를 유연하게 하고, 건조하고 거친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해주며 마사지 오일로 사용해도 기름진 잔여물이 남지 않는다. 자메이칸 블랙 캐스터 오일 라인(오리지널/ 아르간, 라벤더, 페퍼민트, 로즈마리, 티트리 배합 오일)과 알로에 베라, 블랙 씨드, 햄프, 님(Neem), 라이스 브랜(Rice Bran) 오일까지 총 11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Universal Beauty

Jamaican Mango & Lime Black Castor Oil

자메이카 정부에서 수출을 승인한 유일한 자메이카 블랙 캐스터오일로, 유기농 캐스터 씨를 로스팅 및 그라인더로 갈아 끓이는 과정을 거쳐 짙은 갈색의 순도 100% 유기농 오일로 추출된다. 모발의 뿌리부터 끝부분까지 강화하여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을 관리해주고, 애쉬 함량이 높아 건강한 모발 성장을 촉진한다. 각각의 Ingredients가 추가되어 14가지 종류의 블랙 캐스터 오일이 있다.

 

 

VIA Tube 오일

모발, 두피, 바디용 VIA 내추럴 울트라 케어 오일로 에센셜 오일이 농축된 천연 포뮬러가 모발을 더욱 강하고 윤기 나며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피부, 큐티클, 손톱에도 깊숙이 침투하여 잃어버린 수분을 회복시켜 부드러운 감촉을 선사한다. Pro Growth Oil, Biotin Oil, Scalp Care Oil, Rice Bran Oil, Neem Oil, Turmeric Oil이 2023 뉴 에디션으로 추가되어 총 19가지 종류가 있으며 컴팩트한 크기로 쉽게 휴대할 수 있다.

 

COVER STORY By BNB Magazine
BNB 매거진 2023년 11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