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끝에서 시작하는 트렌드, 올해 주목해야 할 프레스 온 네일 컬렉션

손끝에서 시작하는 트렌드,

올해 주목해야 할 프레스 온 네일 컬렉션

 

프레스 온 네일(Press on Nail)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디자인과 스타일을 제공하여 네일 살롱에 가지 않고도 살롱에서 받은 듯한 효과를 낼 수 있다. 글로벌 ‘Press on Nails Market’ 보고서에 따르면, 프레스 온 네일 시장은 2024년에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특히 환경 친화적이고 지속 가능한 제품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면서 재사용 가능한 프레스 온 네일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이번 호에서는 최신 디자인 트렌드와 뷰티 서플라이에서 판매 가능한 제품들을 분석해 보았다.

 

최근 5년간 ‘프레스 온 네일’에 대한 구글 검색 추이

 

심플한 누드 컬러는 미니멀리스트들에게 인기 있는 디자인이다. 색상은 반투명한 누드, 누드 옴브레, 베이비 핑크가 주를 이루며, 길이가 짧은 아몬드 형태나스퀘어 형태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신제품 중에서도 주목할 만한 것은 KISS사의 SALON X-TEND로, 접착력과 지속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미니LED 라이트를 사용하여 집에서도 간단히 살롱 퀄리티의 네일 아트를 연출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을 선보였다.

 

크롬 네일은 2년 연속 트렌드에서 빠지지 않고 있다. 올해는 특히 은은한 광택 효과로 마치 진주 같은 크롬 룩이 특징이다. 모든 길이와 모양에 잘 어울리며, 심플한 프렌치 디자인에 펄감을 더한 글레이즈 도넛 스타일, 단일 색상의 크롬, 크롬 질감으로 포인트 디자인을 한 스타일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프렌치 네일은 오랫동안 인기 있는 디자인 중 하나이다. 최근 ‘Quiet Luxury(조용한 럭셔리)’ 인기에 힘입어 올해의 프렌치 네일은 화려한 디자인보다는짧고 심플한 스타일이 주목받고 있다. 다양한 질감과 색상을 활용하여 개성을 더할 수 있다.

 

마그네틱(Magnetic), 캣아이(Cat eyes) 등의 이름으로도 불린다. 용어별로 질감의 차이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가지 이상의 색상을 그러데이션 디자인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특히 마그네틱 파우더를 이용한 디자인은 지난해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캣아이 트렌드를 잇는 동시에, 은하수를 연상시키는 오묘하고신비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2000년대 초반의 패션을 재현한 Y2K 스타일이 2024년에도 계속해서 트렌드를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Y2K 네일 디자인은 하트, 별, 리본, 꽃, 진주, 3D 같은 디자인으로 연출한다. 일본의 카와이 문화(Kawaii Culture)에서 영감을 받아 소녀같이 귀여운 매력을 표현하는 이 트렌드는, 리넨스톤, 스터드, 글리터, 스티커 등을 활용해 장식함으로써 올해 가장 화려한 디자인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소용돌이(Swirl), 체크무늬(Checkmate), 불꽃(Flame) 디자인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런 다양한 패턴들을 손가락마다불규칙하게 디자인하여 자신만의 개성 있는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TREND By KYOUNGHYUN HAN
BNB 매거진 2024년 3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