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속에도 더욱 가까워져 가는 한인 뷰티 가족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도 더욱 가까워져 가는 한인 뷰티 가족

코로나와 Riot관련 기사들을 무거운 마음으로 준비하던 BNB 편집부에 가슴 따뜻한 제보들이 들려왔다.
제보들의 발원지는 미주뷰티서플라이총연합회(NFBS), 조지아애틀란타뷰티협회(GABSA), 그리고 펜실베니아뷰티서플라이협회(PKBA)였다. 세 연합회에서 들린 소식들 모두 잇따른 악재에 고통받고 있는 뷰티 가족들을 도와주고자 모금 운동을 했다는 내용이었다.

도움을 받던 사람들이 도움을 주는 사람들로, NFBS
어려울 때마다 서로 도와오던 오래된 역사를 갖고 있는 NFBS가 이번에도 위기극복에 발벗고 나섰다. 코로나에 대한 근심으로 몇 개월을 보내야 했던 소매점들이 예기치 못한 Riot 사태에 피해까지 입게 되자, 협회가 피해 소매점들에 도움을 주기로 결정한 것이다.
NFBS는 그간 뷰티 소매점들에 안 좋은 일들이 생길 때마다 성금을 모금해 피해 업체에게 전달하는 일을 꾸준히 해왔다. 2005년의 허리케인 카트리나에 의한 피해나 2017년의 허리케인 하비와 홍수에 의한 피해가 있을 때 연합회는 피해입은 소매점들을 모른척해 오지 않았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다. 자연재해급 피해를 입은 소매점들을 위해 약 200곳이 넘는 곳에 성금 모금을 요청했고, 정 많은 한국인들은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조원형 회장은이번 모금 운동에서 중요한 점은 과거에 피해를 보시고 도움을 받으셨던 분들이 이번에 모금 참여를 많이 하셨다는 점이다라며개인들 중에서 꽤 많이, 특히 가장 최근 하비 때 피해를 보신 휴스턴 지역분들이 가장 단기간에 가장 많은 금액을 모금 해주셨다.”
NFBS에서 모금한 금액은 총 $35,300이고, 도 소매 업체 총 60곳이 모금 운동에 참여했다.

<모금 참여자 명단> (총연합회) 조원형 총회장, 최점균 이사장 , 이은경 여성 회장, 박현미 부회장, 신태분 이사, 권옥인 이사,박상철,  최선희, 최해숙, 전광수 이사, 샘 황 부회장, 윤경화 부회장, 뉴욕 뷰티 협회, 김민수 부회장, 이석찬 부회장, 김영순 이사, 뉴저지 한인 뷰티 협회 ,최명신 이사, 김선양, 양금숙 이사, 송봉란 이사, 임종표 고문, 이인숙 이사, 이동윤 자문위원, 주부호 고문, 주미선, 김영중 전 이사장, 뉴올린스 협회, 윤석길 이사, 남부 버지니아주 협회, 강정상 고문, Paula 방 이사, 중앙 팬슬배니아 협회, 이재춘 이사, 박은실 이사, 미주리(St. Louis) 협회 (버지니아) 서창성, 전원순, 고미순, 박인선, 이창숙, 박공순, 권연화, 조현희, 정종일, 이영철 (휴스턴) 문재인, 유해영, 조보순, 최장규, 이동수 부이사장 (뉴저지) John , 박지원, 권만호, 조재식 (도매업체) GNS 정일웅, R & B 박노진, Amekor 이도현, Luv Sports, NYQ Corp 김현중

 

도움이 가장 절실한 계층에게 우선적인 도움을, GABSA
훌륭한 복지는 가장 필요한 곳에 도움이 먼저 지급되는 시스템일 것이다. GABSA가 기획한 모금운동이 이 구조이다. 코로나 19때문에 직장을 잃고 정부로부터 어떠한 도움도 받지 못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류 미필 동남부 동포들을 위해 GABSA는 특별한 모금 운동을 기획했다.
고용주가 직원을 줄여야 할 때 가장 먼저 감축 대상이 되는 계층은 서류 미필로 인해 신분이 불안정한 사람들일 것이다. 코로나 19가 터진 후, 실제로 많은 고용주들이 그런 선택을 했고, 한순간에 직장을 잃은 사람들은 렌트비나 생활비가 부족한 현실적인 어려움에 직면했다.
이 상황을 잘 파악하고 있던 GABSA는 그들을 직접 챙기기로 결정했다. GABSA의 손영표 회장은 애틀란타 지역에 있는 뷰티서플라이 관련 종사자 32명이 $17,000의 성금을 모아주었고, 이 금액은 곧 서류 미필자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라 밝혔다.

<모금 참여자 명단> Beauty Town 진희철, Ebony Beauty 장원태, Angies Beauty 김수옥, Angies Beauty 박재종, Essence 이춘환, 박남권 고문, Make more Beauty 김명희, 이강하 부회장, 김영수 고문, 최시영 자문 위원장, Beauty and More 홍기성, Beauty Mart 구금서 감사, G & A Beauty Grace 부회장, Kings Beauty 송대규, Prima 이원우, 멤피스 한은섭 회장, S&K Beauty & Fashion 현정훈, 4 Model 이관제, MiMi Beauty Supply 조미자, Golden Beauty  차정한, Hans Beauty 리차드 , Beauty Town 진희철, Gloria USA , SM Beauty 김금선, CJ Beauty 김현리, Beauty hill #2 김선숙, Beauty & Fashion 함경희, 7 Beauty Mart 이길환, 익명 기부자 4

 

평소엔 선의의 경쟁자지만 위기가 닥쳤을 때는 가족이다, PKBA
펜실베니아 지역에 있는 35개의 뷰티 업소들이 피해를 입었다는 소식을 들은 나상규 연합회 회장은 협회 차원에서 위로금 얼마라도 전달 해야겠다는 생각에 모금운동을 진행했다. 그리고 모금운동은 그의 생각보다 더 부흥되어 많은 금액이 걷히게 되었다.
나회장은진짜 깜짝 놀란 건, 피해를 입지 않은 일반 협회 회원들이 매우 적극적으로 참여했다는 점이다고 말하며평소 서로 경쟁 업체들임에도 불구하고, 사태가 발생하자 회원들이 적은 금액이라도 기부에 참여하려 노력했다. 참여율이 굉장히 높아 놀랐다.”고 덧붙였다.
소매점들의 높은 참여율과 16개 도매업체들의 기부 동참 덕분에, PKBA$58,042이란 꽤 많은 금액을 걷을 수 있었다. 나회장은 모금된 금액을 협회에 등록된 정회원 업체 19군데에 골고루 나눠줄 방침이라고 전했다.
그간 PKBA는 공동구매, 연예인 초청 행사 등과 같이 지역 소매점들에 도움될 만한 활동들을 해왔고 이번 모금운동도 그런 활동의 일환이었다.

<모금 참여자 명단> (소매점) Penn Center 나상규, Beauty Town 윤원희, Amazing 오윤근, Shine 강정호, Hair Calla 박익환, New Charming 선동광, Barclay한유섭, 임철호 Broad 임철호, 정시연 Golden 정시연, Sense of Beauty 서광덕, Dollar Plus 김용기, Philly’s 고영길, Lighting 한광호, 5&10(Harrisburg) 서동식, Mega 황만옥, Hair Land 박보란, Hair World 백종현, MYSW 신명식, Wonder Girls 김학수, Beauty Land 김두현, Fox 김금숙, Two Cousin 한만호, Coco (nj) 노승환, CJ Fashion 이종승, Venus 이과의, M.st. 주근명, Tomorrow Gift 오세춘, M&P 강호열, Station 박희봉, Young’s 신중철, Bloom 박인배, Cedar 이인혜, Manna 이철수, Hair Fashion박은주 (도매점) Hair Zone, Sun Taiyang, Ivy, C & L, Amekor, Golden Cross, Annie, EBIN, U-wear, I95 Plastic, LLC. , G & S, 김형진, 카이로프랙틱, 찰리 종합보험, GOFUNDME

인더스트리 뉴스 BY BNB Magazine
BNB 매거진 2020년 8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