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마스터 박형권 대표, 10대 아시아 경영인상 수상

뷰티 마스터 박형권 대표, 10대 아시아 경영인상 수상

10월 둘째 주, 집무를 보던 박형권 회장에게 뜻밖에 손님이 찾아왔다. The US Pan Aasin American Chamber of Commerce-Southeast(USPAACC-SE, 이하 유에스팩SE) 지사에서 박 회장에게 아시안 아메리칸 10대 경영인 상 트로피를 주러 찾아온 것이다. 박 회장은 11월 11일 뷰티마스터 둘루스 점에서 열린 기자 회견에서, 뜻밖의 수상에 감사하기도 하고 쑥스럽기도 하다고 당시 기분을 설명했다.

“어쩌면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한 건데, 이런 상을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한편으론 쑥스럽기도 하다. 이런 자리도 제 성격상 매우 부담스럽지만, 한인 여러분에게 유에스팩이란 단체를 알리기 위해 기자 회견을 열었다.”

유에스팩은 북미 아시아계 미국인들의 커뮤니티를 성장시키는 데 그 목적을 둔 비영리 단체로, 아시안들이 주류 사회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직업 교육과 훈련을 하고, 각지역간의 소통을 돕는다.

박 회장을 추천한 클레이튼 리(이초원 씨)는 박 회장의 꾸준한 기부를 곁에서 직접 목격했으며, 그가 커뮤니티에 매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고 느껴 유에스팩-SE에 그를 추천했다고 기자 회견장에서 말했다.

박 회장은 코로나 위기가 시작된 지난 3월부터 커뮤니티가 당장 필요한 안면 마스크와 손 소독제 및 장갑 등 50만불 상당의 물품을 여러 시와 카운티 그리고 지역 경찰서 및 소방서에 기부했다. 그는 코로나 위기 전에도 지역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기부와 지원 사업을 벌여왔다.

유에스팩은 박 회장을 비롯, 총 10명에게 이 상을 주었으며, 비즈니스뿐 아니라, 과학, 예술 스포츠 교육, 그리고 사회 복지 분야에도 각 10명씩 선정해 상을 전달했다. 박회장은 이중 비즈니스 부분에서 상을 받았는데, 유에스팩 측은 그가 사업가로서 많은 혁신을 시도한 것을 그 이유로 들었다.

실제로, 박 회장은 뷰티마스터를 단순한 소매점을 뛰어넘어 매장을 종합 백화점화 시키고 있으며, 제품 구성의 다각화를 시도해 성공시켰다. 그가 대표로 있는 뷰티마스터는 대형 매장 총 7곳이 모두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는 중이다.

박형권 회장이 11월 11일 뷰티마스터 둘루스점에서 열린 기자 회견장에서 상패를 들고 자세를 취하고 있다.

인더스트리 뉴스 BY BNB Magazine
BNB 매거진 2020년 12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