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터플라이 락(Butterfly locs)에 대한 모든것

요즘 뜨는 헤어스타일,

버터플라이 (Butterfly locs) 대한 모든것

요즘 소셜 미디어에서 한창 인기를 끌고 있는 버터플라이 락(Butterfly locs)는 패션 트위스트(Passion Twists)와 가데스 락(goddess locs)을 조화롭게 믹스한 형태의 스타일로 물결모양(Water Wave)브레이딩 헤어를 이용해 질감있는 스타일의 인조(Faux)Loc 스타일이다. 버터플라이 락(Locs)은 기존의 락(Locs)스타일과 달리 쉽게 스타일링 할 수 있고 가볍기 때문에 두피가 약한 여성들에게도 적합한 스타일이라 할 수 있다. 소셜 미디어에서 버터플라이 락이 인기를 끌자 이미 스타일링이 되어 익스텐션 제품도 출시되었다.

버터플라이 락, 어떻게 스타일링 하나?

버터플라이 락의 가장 큰 장점은 머리카락의 질감을 최대한 살려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는데 있다. 따라서 단단하고 깔끔하게 정돈된Locs 스타일을 만들기 보다는 오히려 거칠고 일률적이지 않은 울퉁불퉁한 표면이 더욱 매력적이다. 따라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자연스러워 보인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버터플라이 락(Butterfly locs)만드는 법을 자세하게 소개하는 유투브 동영상

버터플라이 락(Butterfly Locs) 스타일링법

먼저, 자신의 머리를 섹션을 나눈후 본인의 머리를 브레이드 하거나 트위스트 한다. 그 다음 헤어젤이나 Edge Control을 이용해 나눈섹션 부위를 깔끔하게 정리한다.

 

 

물결 모양의 워터 웨이브 익스텐션을 엄지 손가락으로 루프를 만든뒤 본인의 머리에 익스텐션을 계속 감아가며 울퉁불퉁한 표면의 Locs 스타일을 만든다. 원하는 길이가 될때까지 계속해서 이 방법을 사용해 스타일링한다. 버터플라이 락의 특징은 텐션을 강하지 않게 조절하며 최대한 자연스럽은 표면을 연출하는데 있다. 따라서, 워터 웨이브와 같은 컬이 있는 익스텐션을 이용해 머리를 감싸며 연출하기 때문에 볼륨감이 있으며, 무게감도 훨씬 가볍다는 큰 장점이 있다.

 

 

크로셰(Crochet)를 이용하여 스타일링 하는 경우, 먼저 본인의 머리를 Cornrow 한다음에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butterfly Locs 제품을 크로셰 바늘을 이용하여Cornrow 속으로 연결하는 방법이다.

 

크로셰 헤어를 이용해 버터플라이 락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 동영상

버터플라이 락(Butterfly locs) 관리법

거의 모든 Locs 스타일은 자신의 머리카락을 합성사인 익스텐션이 감싸고 있기 때문에 머리카락을 본인의 모발을 전체적으로 깨끗하게씻을 수 있는 것이 불가능하다. 크로쉐 방법으로 스타일링 한경우는 상대적으로 자신의 머리카락을 세척하는 것이 조금 더 용이하긴 하나, 완벽하게 세척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대부분의 Locs 스타일은 두피를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집중한다. 이러한 이유로Locs스타일은 4주가 지나면 떼어내는 것이 일반적이며, 더 오래 둘수록 두피와 모발의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을 유념하자.

 

Locs 를 세척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동영상

 

 

트렌드 BY Too Park
BNB 매거진 2021년 8월호 ©bnbmag.com

[/vc_column_inner][/vc_row_i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