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가발의 무궁무진한 스타일링

반가발의 무궁무진한 스타일링

반가발 엣지있게 활용하는 꿀팁

레이스 프런트 가발이나 풀사이즈 가발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사용하는 방법이 간편한 반가발 제품은 실용적이기도 하지만,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무궁무진하게 스타일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반가발을 마치 가발을 쓰지 않은 것처럼 감쪽같이활용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반가발(Half Wig)와 풀가발(Full Wig), 무엇이 다를까?

반가발과 풀가발의 가장 큰 차이점을 들자면, 일단 반가발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가발의 사이즈가 풀가발보다 적다. 반가발은 ‘3/4 가발’이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져 있는데 풀가발과는 달리 앞쪽에는 없는 클립이 앞쪽과 뒤쪽에 달려 있어 가발을 고정할수 있게 되어있다.

반가발을 구입할 때에는 반드시 본인의 원래 헤어 컬러의 색상과 유사하거나 잘 어울릴 수 있는 컬러를 구입하는 것이 중요하다.나이가 들어가며 볼륨을 잃게 되는 여성의 경우, 반가발은 간편하고 쉽게 머리에 볼륨을 높이고 큰 노력 없이 빠르고 쉽게 스타일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실용적이며 또한 경제적이다. 자신의 모발 텍스처와 컬러를 잘 선택하면 풀가발을 착용한 것보다 훨씬더 자연스럽게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반가발의 앞과 뒤쪽에 달려 있는 빗 모양의 클립으로 머리에 고정을 시킨다.

반가발, 어떻게 착용해야 가장 자연스러울까?

자신의 머리색에 가장 가까운 색상의 가발을 선택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본인의 모발을 두 부분으로 나누어 헤어라인에서 약1-2인치 떨어진 곳에 머리카락을 남겨둔 후(한 쪽 귀에서 다른 쪽 귀까지 빼어낸다) 반가발 앞쪽에 위치한 클립(빗 모양의 클립)과 뒤쪽의 클립으로 앞뒤를 고정한다. 가발을 착용한 후에는 남겨둔 앞쪽의 모발과 블렌딩하며 반가발의 앞쪽 라인을 숨기면 된다. 이 부분에 머리띠나 스카프를 착용하여 스타일링해도 트렌디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반가발을 다양한 방법으로 스타일링한 동영상 ©LifeWithTabitha


고무 밴드를 활용하여 반가발을 스타일리쉬하게 연출했다 ©Nae. Simone Youtube

복고풍 스타일, 헤드밴드 반가발의 부활

한동안 가발 진열장에 오랫동안 방치되어 있었던 헤드밴드가 부착된 반가발들이 복고풍 스타일에 영감을 받아 새롭게 출시되고있다. 오래전에 출시되었던 헤드밴드 반가발 제품들의 편안함은 그대로 살리고, 다양한 컬러와 모던한 감각의 컬이 추가되어 가발을 선호하지 않는 젊은 층에게도 인기다. 헤드밴드 반가발은 기존의 반가발과 비교하면 앞 뒤쪽의 빗 모양의 클립으로 가발을고정하는 것이 아니라 탄력성이 있는 헤드밴드로 고정을 하기 때문에 두피에 부담을 주지 않아 착용감이 좋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따라서, 이러한 편안함을 적극 활용해 다양한 스타일링으로 헤드밴드 부분을 자연스럽게 가리는 반가발 스타일링법을 시도해 볼 수 있다.

©Courtney Jinean Youtube

No leave out? 앞머리를 남기지 않고 반가발을?

Leave out 이란 머리에 익스텐션을 부착할 때 본인의 머리를 남기는 것을 뜻한다. 앞부분에서 본인의 머리를 남겨둔 후 반가발의 가장 자리를 덮는다고 설명했는데, No leave out은 말 그대로 본인의 머리를 남기지 않고 반가발을 착용하는 방법이다. No Leave Out 스타일링을 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헤어 텍스처를 살릴 필요가 없기 때문에 다양한 컬의 반가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반가발을 최대한 앞으로 당겨서 반가발의 모발을 최대한 활용하여 반가발의 가장자리를 덮는 방법을 사용하면 가장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컬 헤어의 풍성함을 이용해 본인의 머리를 남기지 않고 앞으로 흘러내리게 스타일링 했다 ©STYLE ME B Youtube


헤드밴드 반가발 제품을 착용하면서, No leave out 스타일링했다. 머리를 브레이딩하여 헤드밴드 부분을 가린 첫번째 스타일이 눈에 띈다 ©Ambre Renee Youtube

 

트렌드 BY JOO PARK
BNB 매거진 2022년 11월호 ©bnbmag.com

[/vc_column_inner][/vc_row_i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