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적(美的) 욕구 분출! 구글 트랜드의 뷰티 연관 검색어 분석

미적(美的) 욕구 분출! 구글 트랜드의 뷰티 연관 검색어 분석

COVID-19 상황에서 사람들의 소비 패턴이 크게 변화되고 있다. 미국 전역에 자택대기(Stay-at-Home) 명령이 내려진 가운데 대부분의 뷰티서플라이와 뷰티살롱, 이발소 등이 문을 닫자, 고객들의 뷰티에 대한 소비욕구와 소비행동에 변화가 일어났다.
특히 뷰티살롱에서 헤어스타일링 서비스를 받을 없게 흑인고객들은 자신의 머리를 스스로 관리하고 스타일링해야만 한다. 구글 트렌드(Google Trend) 연관 검색어 변화 추이를 보면, 뷰티서플라이에서 취급하고 있는 셀프 헤어 스타일링 아이템들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가지 4 이후 구글 트렌드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마스크나 손세정제 코로나와 관련된 건강 아이템에 대한 관심은 현저히 줄어들었다는 것이다. 반면, 헤어스타일링 뷰티에 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한 억눌렸던 미적 욕구가 분출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사람들이 건강과 뷰티와 관련해서 어떠한 아이템과 주제에 관심을 갖는지, 10개의 구글 검색어를 뽑아 최근 트랜드를 살펴보았다.

1. Beauty Supply
뷰티서플라이에 대한 관심이 코로나바이러스가 급속도로 퍼질 오히려 급상승했다. 5 들어서도 이런 흐름은 이어지고 있다.

 

2. 코로나바이러스 마스크
코로나바이러스가 갑자기 확산되던 시기였던 3 4월에 비해서 최근 마스크에 대한 구글 검색 빈도수가 현격하게 줄어 들었다. 마스크에 대한 중요성이나 관심이 줄어들었다기 보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마스크 관련 정보에 대해 사람들이 이미 충분히 인지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3. 코로나바이러스 손세정제
코로나바이러스 초기에 뜨거웠던 손세정제에 대한 관심이 지난 4 이후 급속도로 줄어들었다.

 

4. HD Lace Wig
작년부터 이어져 오던 HD Lace Wig 대한 관심이 코로나바이러스가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잠시 주춤했다가 4 이후 다시 빠르게 예전의 증가 추이를 회복했다.

 

5. Hair Dye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스스로 머리염색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사람들의 Hair Dye 대한 검색 건수가 크게 증가했다. Nielsen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염색약 판매량이 많이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6. Hair Clipper(이발기)
4 이후 이발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미용실, 이발관을 이용할 없기 때문에 집에서 머리를 직접 손질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이발기 구입 수요 크게 늘어나고 있다.

 

밖에도, 아래에 제시된 Hot 구글 트렌드 검색어들은 코로나 사태로 인해 자신의 헤어를 스스로 관리하고 스타일링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그와 관련된 뷰티 제품으로 소비자의 관심이 급속도로 쏠리고 있는 최근의 추세를 보여준다.

7. Hair Oil

 

8. Leave-in-Conditioner

 

9. Detangler

 

10. Hair Turban

BNB 매거진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