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듭이 없는 브레이딩이 가능할까요?”

매듭이 없는 브레이딩이 가능할까요?”

비욘세가 레드 카펫에서 종종 선보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Knotless Braid. 말그대로 매듭을 짓지 않고 브레이딩 하는 방법을 뜻한다. 기존의 브레이딩 헤어는 두피 부분에 단단히 매듭을 맨 후에 브레이딩을 시작해 “No Pain, No Gain” 고통이 없으면 얻는 것이 없다는 말이 딱 맞아 떨어질 정도로 두피에통증을 참아야만 했다. 매듭이 없는 브레이딩이 정말 가능할까?

 

Knotless Braid 란?

전통적인 박스 브레이드는 두피에 긴장을 주며 브레이딩이 풀어지지 않도록 단단하게 매듭을 묶고 시작을 하기 때문에 두피에 통증을 주게 된다. 하지만, Knotless braid는 두피에 자극을 주지 않기 때문에 두피 손상이나 자극 없이 모발이 자라는 것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탁월한 스타일링이 된다. 매듭이 없기때문에 오히려 브레이딩이 매끈하게 보이는 장점도 있다. 또한 매듭이 없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두피에서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나오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두피의 뿌리부터 머리가 자라난것 같은 시각적인 효과를 주기도 한다. 무엇보다 견인성 탈모증과 모낭 손상의 가능성이 적다는 점에서 가장 건강한 브레이딩스타일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브레이딩을 하는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릴수 있기 때문에 스타일리스트에게 가서 머리를 하는 경우 가격이 좀더비싸다는 단점이 있다.

@lcbeautysalonllc
Knotless Braid는 두피에 매듭을 짓지 않기 때문에 두피에 자극을 줄일 수 있다.

Knotless Braid의 장점은?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두피의 자극을 줄여줌으로써 통증을 줄여준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매듭이 없기 때문에 두피 부분이 느슨해 질때까지 며칠을기다릴 필요 없이 자유 자재로 움직일수 있어 원하는 방식으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두피 쪽에 두꺼운 매듭이 없기 때문에 머리를 원하는 방향으로 잡고 움직일수가 있기 때문이다. 또한 기존의 박스 브레이드에 비해 브레이딩 익스텐션을 훨씬 적게 사용하기 때문에 무게가 가벼워 두피에 부담을 줄일수 있다.

 

Knotless Braid 어떻게 스타일링 하나?

매듭이 없는 브레이드는 먼저 본인의 자연스러운 머리카락을 먼저 땋은 다음, 익스텐션 헤어를 계속해서 추가하거나 브레이드에 공급하는 ‘피드 인(Feed In)’ 방식을 사용한다. 이러한 방법은 익스텐션 헤어가 덜 필요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훨씬 가벼우며 브레이딩이 끝나면 바로 올림 머리를 할수 있을 정도로 스타일링이 용이하다.

  1. 먼저 두피와 모발을 깨끗하게 샴푸하고 두피에 수분을 공급한다. 원하는 브레이드의 크기에 따라 브레이딩 익스텐션을 준비한다. 꼬리빗을 이용해 머리카락을 원하는 크기에 따라 나눈후 헤어젤(예: Shine N Jam Conditioning Gel)을 바르며 브레이딩을 한다.
  2. 머리카락을 세 가닥으로 나눈 뒤 두피에 바짝 닿게 한 두번 브레이딩 한후에 머리카락을 추가하면서 계속 브레이딩 해나간다. 땋은 머리가 튀어나오지 않도록 Edge Control이나 포마드 등을 추가한다.
  3. 브레이딩 전체가 완성되면 끝을 밀봉해야 하는데, 큰 용기에 물을 끓이거나 전자렌지에 데운후 브레이딩 끝을 뜨거운 물에 조심스럽게 담그면 밀봉이 된다.

브레이딩 할 때 자주 사용되는 헤어 젤, 머리가 빠져나오지 않고 단단하게 고정되도록 해준다.


Knotless Braid를 스타일링 하는 법을 쉽게 설명하는 유튜브 동영상 https://youtu.be/NOxqEc6v4Qs

어떻게 관리하나?

Knotless Braid는 일반적으로 4-6주 동안 지속되기 때문에 이 스타일을 유지하기 위해 미리 계획을 잘 세워두는 것이 좋다. 간단하게 3단계로 정리하면, 첫번째 단계는 브레이딩 하는 동안 두피에 수분을 유지하는 방법인데, 이렇게 하려면 일주일에 한두 번 두피에 오일을 바르는 것이 가장 좋다. 모발과 두피에 꼭필요한 수분을 공급하는 것 외에도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Wild Growth와 같은 헤어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권장된다. 또한, 헤어라인 주위에 스타일링 무스를 사용하면 가장자리에 약간의 보습 효과가 나타날 뿐만 아니라 헤어스타일의 전체적인 깔끔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필요에 따라 African Pride Braid Sheen Spray 등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밤에는 반드시 실크 스카프나 새틴 보넷으로 머리를 보호하도록 한다.

@blubanhair
두피쪽에 매듭이 없기 때문에 자유 자재로 움직이며 스타일링 할 수 있다.


브레이딩할 때 사용하기 좋은 스프레이 제품


@lacyredway
다양한 스타일로 활용 가능한 Knotless Braid

[/vc_column_inner][/vc_row_inner]

트렌드 BY Joo Park
BNB 매거진 2021년 10월호 ©bnbmag.com[/vc_column_text]

[/vc_column_inner][/vc_row_inner][/vc_column][/vc_r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