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스 프런트 위그의 변신, 글루리스 가발

레이스 프런트 위그의 변신, 글루리스 가발

무더위가 지나가고 스타일 변신을 시도하는 데 좋은 계절인 가을이다. 올해를 달군 Y2K 트렌드는 여전히 진행 중이며 2000년대의 영향은 흑인 커뮤니티 전반에 걸쳐 그 존재를 알리고 있다. 틱톡에서 ‘Y2K 흑인 소녀 헤어스타일’을 검색하면 2000년대유행했던 스타일이 아이코닉한 복귀를 하고 있다. 틱톡커인 Ohemaa Afia는 최근 비디오에서 새로운 헤어 리바이벌을 언급하면서 유행하는 스타일이 5~10년마다 순환한다고 말했다. 예전에 유행했던 스타일을 현대화하여 새로운 방식으로 창조되는 것은 흥미로운 일이다.

브레이드 없는 다양한 크로셰 스타일(Braidless Crochet)

글루리스(Glueless) 가발이란 레이스 프런트 가발 영역에 새롭게 출시된 제품이다. 말 그대로 가발이 머리에 부착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 글루와 같은 접착제를 사용할 필요가 없는 가발 제품을 일컫는다. 글루리스 가발의 등장이 레이스 프런트 가발에새로운 변화를 이끌 수 있을까?

글루리스 가발, 무엇이 다를까?

글루리스 가발 제품은 가발 뒤쪽에 탄력성이 좋은 밴드가 부착되어 있고, 앞부분의 레이스 역시 탄성이 좋고 잘 늘어나지 않는제품을 사용해 두피 부분에 잘 밀착되도록 제작되었다. 앞부분의 투명한 고품질의 레이스가 자연스러운 헤어라인과 잘 어우러지도록 가발이 헤어라인과 두피에 부드럽게 밀착되게 하는 것이 글루리스 가발의 포인트다. 따라서 글루리스 가발로 출시되는 레이스 프런트 제품들은 앞부분에 손으로 직접 한 땀 한 땀 가장 자연스럽게 베이비 헤어를 심은 제품들이 거의 대부분이다. 이러한 글루리스 가발들은 디테일하게 제작이 된 클립이나 작은 Comb 등이 가발 내부에 장착이 되어 있어 고정이 잘 되도록 했다.

시간과 노력의 절약, 실용성까지 일석삼조

이 제품들의 가장 큰 장점은 가발을 고정하기위해서 테이프나 접착제(글루)를 전혀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본인의 머리카락과 두피를 손상시키지 않는다는 것이며, 밤에 자기 전에 쉽게 떼어낼 있어서 가발의 모발이 엉키는 것을 막을 있다는 것이다. 모발과 두피가 숨을 쉴 수 있기 때문에 궁극적으로 건강한 두피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접착제를 지우는데 사용되는 리무버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글루리스 가발을 사용하기를 꺼려 하는 이유 중의 하나가 글루리스 가발이 쉽게 떨어지지 않을지 고민을 하는 여성들이 많기 때문인데, 글루리스 가발은 이런 점에 특별히 신경을 써서 제작이 되기 때문에 가발이 벗겨질 걱정을하지 않아도 된다. 특히 가발을 착용하기 전에 Cornrow 스타일로 단단하게 땋은 후 가발 안에 부착된 작은 Comb으로 고정시켜 주면 가발을 더욱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데 큰 도움이 된다.

글루리스 레이스 프런트 제품을 가장 자연스럽게 부착하는 방법을 설명한 동영상 ⓒTymarrahGi Youtube

글루리스 가발도 ‘이런’ 사람은 피해라

100% 완벽한 것은 없다! 100점 만점처럼 보이는 글루리스 가발도 어떤 사람들에게는 불편할 수도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다른 레이스 프런트 가발에도 마찬가지이겠지만, 머리를 당겨서 올려 묶어야 하는 포니테일 스타일을 하기에는 글루리스 가발이적당하지 않다. 아무리 글루리스라 하더라도 격한 운동을 즐기거나 활동량이 여성들에게는 간혹 벗겨질 위험이 있다는 것도미리 알아두면 좋다. 또한 레이스 프런트 가발 자체에 익숙하지 않은 여성들이 처음부터 글루리스 가발을 착용하게 되면 부족한지식과 경험 때문에 오히려 헤어라인에 손상이 가거나 부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 가발을 사용하다가 처음으로 글루리스 가발을 사용하는 여성이라면 헤어 스타일리스트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다.

 

트렌드 BY JOO PARK
BNB 매거진 2022년 10월호 ©bnbmag.com

[/vc_column_inner][/vc_row_i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