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난방지도 끄떡없는 무인 시스템

도난방지도 끄떡없는 무인 시스템

뷰티서플라이에 최적화된 “골든키 POS 키오스크

2021년 1월 발표된 시장 분석 전문 그랜드 뷰 리서치의 ‘키오스크 시장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인터랙티브 키오스크의 글로벌 시장 규모는 2020년 266억 3천만 불로 평가됐으며 2028년까지 연평균 6.9%의 성장률이 예상된다.

성장의 주요 동력은 ‘소매 부분의 수요 증가’일 것으로 보고서는 예상했다. 전례 없는 COVID-19상황이 지속되면서 점주들은 물론, 소비자들도 대면 접촉을 피하고 있는 추세도 ‘무인화 시스템’인 키오스크의 의존도를 높이고 있다.

성장에 발맞춰 시장 점유를 위해 많은 키오스크 공급 업체들이 제품 혁신과 개발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는 가운데 한인 업체인 ‘골든 키(Golden Key) POS’ 역시 탄탄한 기술력을 갖춘 키오스크를 출시하고 이를 지난 10월 17일 열린 미주 조지아 뷰티서플라이 협회 주최뷰티페스티벌에서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골든키 POS 키오스크

이미 쉽고 간단한 사용법, 하이브리드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안전한 데이터 보호 시스템, 다양한 마케팅 기능 등을 보유한 것으로 정평이난 기존의 POS 소프트웨어를 강화해 키오스크 버전으로 선보인 것이다. 특히 무인 시스템을 이용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도난 우려를 줄이기 위한 노력이 돋보였다.

에릭 김 대표는 “뷰티 업계 등 소매점주들이 필요한 기능을 파악하기 위한 오랜 시간의 철저한 조사, 연구를 거쳤다”며 “뷰티업계의 경우일반 소매점 등과 기능면에서 차이가 있어야 한다고 판단, 뷰티서플라이에 최적화된 POS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개발해 공급하고 있으며이번에 출시한 키오스크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의 장점만을 골라 만든 제품”이라고 말했다.

에릭 김 대표가 골든키 POS 키오스크 운영 시스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도난 우려, 디지털 스케일로 덜었다

골든 키 POS의 키오스크는 소비자가 직접 계산을 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대안으로 바코드 스캔을 한제품들의 무게를 파악할 수 있도록 디지털 스케일을 부착했다. 무게가 동일하지 않으면 이를 감지해 붉은 등이 켜지거나 매장 매니저에게알림을 보낼 수 있다. 매니저 한 명이 키오스크 4대에서 6대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에릭 김 대표는 “뷰티서플라이에서 도난이 가장 빈번하게 일어나는 때는 줄이 밀려 계산을 기다리고 있는 동안인 것을 한 조사 결과를 통해 알게 됐다”며 “계산이 기다림없이 수월하게 이뤄지고 이를 매니저가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면 물품 도난을 더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바코드 스캔 번으로 간단한 제품 등록  

무인 결제를 위해 일일이 상품 등록을 해야 하는 수고는 하지 않아도 된다. 바코드가 있는 경우 이를 스캐너로 읽기만 하면 자동으로 상품정보를 불러오기 때문이다. 정식으로 등록된 바코드라면 모두 자동 인식된다. 간혹 이미 만료된 제품 바코드를 재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이 경우에는 기존의 제품과 새 제품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물품은 한 번만 등록을 마치면 이후에는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복잡한 디스카운트 적용도 손쉽게

각 매장에서 진행하는 세일 행사, 프로모션, 할인 프로그램 등을 등록해 놓으면 자동으로 적용된다. 예를 들어 Buy1 get1 free, 12월 한 달간 20% 세일, 특정 품목에 한해 뷰티션 할인 등 기간, 상품, 적용 대상 등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고 이 내용을 입력하고 변경하는 등의조작이 단순하다. 김 대표는 “뷰티서플라이에서 자주 사용하는 디스카운트룰을 소프트웨어에 최대한 구현했다”고 전했다.

 

다중 매장 관리, 매장 상황도 한눈에

매장을 여러 개 보유하고 있는 경우라면 ‘HQ’ 가능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판매, 입출고, 직원 관리 등 자세하고 정확한 상황을 스마트폰, 태블릿 PC, 노트북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경영 분석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쉽고 간단해 설치 후에는 누구나 간단히 쓸 수 있지만 골든키 POS는 점주들에게 원 데이 트레이닝을 통해 사용 방법을 자세히 알려준다. 이후에도 다양한 솔루션 지원, 24시간 365일 수리 A/S 제공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이어나가고 있다.
(문의: 888-992-1715, info@goldenkeypos.com)

 

Business BY Jeehye Ra
BNB 매거진 2021년 12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