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물놀이의 계절, 물과 친한 헤어 제품은 뭐가 있을까?

다가오는 물놀이의 계절, 물과 친한 헤어 제품은 뭐가 있을까?

여름이 다가오며 물놀이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코로나 백신 덕분에 곧 완전한 일상을 찾게 된다면, 사람들은 너도, 나도할 것 없이 해변이나 수영장으로 쏟아져 나올 것이다.
그러나, 이런 당연한 여름 일상이 우리의 주 고객층인 흑인들에겐 그간 당연하지 않았다. 수영장에 얽힌 아픈 인종차별 역사도 있었고,흑인들이 수영에 대한 인식이 안 좋은 것도 한몫하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그들의 헤어이다. 그들의 건조한 두피와 약한 내추럴 헤어는 수영장의 독성 강한 물을 버텨내기에는 역부족이다. 더욱이 헤어 제품을 사용했다면, 물먹은 머리가 무거워져 헤어가 망가지거나제품이 벗겨지는 일도 비일비재하다.
이런 치명적인 단점을 해결해줄 제품들이 속속들이 출시되고 있다. 다른 제품들보다 무게가 가볍게 출시되었고, 방수 기능이 있어 물을흡수하지 않는 제품들이 시장에 나오고 있는 것이다.

Chade Fashion’s Water Tex Braid, 물에 젖더라도 몇 분 만에 마른다!

개발 단계부터 물놀이를 겨냥한 제품이다. 자체 실험실의 실험을 통해 박테리아를 99% 예방한다는 것을 입증했고, 물이 금방 건조된다는 뚜렷한 장점이 있다. 물놀이를 충분히 즐기더라도 강한 햇빛에 몇 분만 노출시키면 다시 원상 복귀 되어 헤어를 사용한 사람의 부담이없어진다.

Golden States Imports’ H2O Crochet Braid, 물이 스며들지 않는 워터 글라이딩 기술 도입!

골든 스테이트 측은 물놀이와 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헤어를 개발하기 위해 자체 기술인 워터 글라이딩을 브레이딩 헤어에 도입했다. 워터 글라이딩 기술이란 헤어가 물에 닿았을 때 스펀지처럼 물을 흡수하는 일반 원사와는 달리 헤어 표면에 맺히게 하여 그대로 헤어를 타고 흘러내려 가게 하는 기술이다.
물에 젖더라도 헤어 자체엔 스며들지 않아 빠르게 건조되며, 항균 원사로 박테리아 걱정 없이 산뜻하게 헤어를 유지할 수 있다. 물에 강하다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수영이나 활동적인 스포츠, 수상 스포츠 등 활동성 있는 모든 액티비티가 가능하며 세척이 용이해 위생적으로도 완벽한 헤어 시리즈이다.

Sensationnel Hair’s Ruwa Braids, 가볍고 물을 잘 안 먹는 브레이드!

시장조사 단계에서, 소비자들이 두피를 볼펜이나 가는 막대기 등으로 긁적거리는 행동을 본 센세이셔널의 개발팀은 머리를 샴푸로 운동하거나 수영하더라도 샴푸로 깨끗이 씻어낼 수 있는 원사를 개발하기로 마음먹었다.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그들은 물을 잘 안 먹는 브레이드를 개발했다. 볼티모어에서 실시한 공식 실험에 따르면 기존 브레이드들이 물을 먹으면 약 2배가량 무거워지는 것에 반해, Ruwa의 무게는 약 50% 정도 밖에 늘어나지 않는다. 물이 빠지고 마르는 속도도 일반 브레이드 보다 월등히 빠르다.

물을 먹으면 더 예뻐지는 헤어 스타일이 있다? Wet & Wavy!

물을 먹은 헤어는 언제나 망가지기 마련이다. 기껏 헤어용품으로 고정하고 드라이한 헤어가 물에 닿기 시작하면 의도한 연출이 수포로돌아가고, 볼륨이 없어져 보기 안 좋게 되기 때문이다.
그 반대로, 물을 먹으면 더 예뻐지는 헤어 스타도 있다. 여름이면 특히 사랑받는 Wet & Wavy 헤어는 물에 살짝 젖으면 그 컬이 비로소완성되는 스타일이다. 화학물질 대신 적절한 수분을 사용해 스타일을 완성시키기 때문에 환경과 헤어 건강에 좋은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느끼기에 매우 자연스러운 펌으로 연출된다. 지속시간이 길며, 다양한 스타일링을 하는 데도 용이하기 때문에 여름철 장사를 대비해 꼭알고 있어야 하는 헤어 스타일이다.

트렌드 BY Ingyun Jeong
BNB 매거진 2021년 6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