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일 아트 기본 도구, 시원하게 알려드립니다

네일 아트 기본 도구, 시원하게 알려드립니다

뷰티서플라이에서도 당당하게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네일 아트. 흔히 매니큐어라고 불리는 Nail Polish 제품부터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여러가지 네일 아트 도구들이 있지만, 그 용도를 확실하게 알고 있는 사람은 의외로 많지 않다. 네일 디자인의 세계는 끊임없이변화하고 발전하고 있으며 뷰티업계에서도 한몫을 하고 있다. 네일 아트 기본 도구의 정확한 명칭과 용도를 알아두면 판매에 있어서도큰 도움이 될 것이다.

 

네일 필러(Nail Filer) 손톱을 올바른 모양으로 만들고 가장자리를 매끄럽게 다듬는 데 사용된다. 일반적으로는 금속으로 만든 Filer를 사용하는데, 피부가민감한 경우에는 에머리 보드(Emery Board)를 사용하면 좋다. Nail Filer를 사용할 때는 손톱이 젖지 않아야 한다. 손톱의 한쪽 모서리에서 시작하여 다른 쪽으로 부드럽게 이동하면서 다듬는다.

©www.muji.com

샌딩 블록(Sanding Block) 자연 손톱의 유분기를 제거하거나, 인조 손톱을 붙인 후 파일링을 한 뒤 생기는 거친 표면이나 스크레치 등을 없애는 데 사용된다. 샌딩 블록을 사용하게 되면 손톱 표면이 매끈해진다.

©www.walmart.com

 

네일 드릴(Nail Drill) 네일 드릴을 사용하면 네일 파일을 사용하는 것보다 더욱 신속하게 손톱을 다듬을 수 있다. 특히 인조 손톱의 경우 두꺼운 손톱을 다듬기 위해서는 네일 드릴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손톱 모양을 신속하고 깔끔하게 만들고 깨끗하게 정돈할 수 있다.

©www.alibaba.com

 

큐티클 오일(Cuticle oil) 굳은 살에 유·수분을 공급해주는 제품으로 큐티클은 부드럽게 제거하기 위해 사용한다. 큐티클에 영양을 주는 비타민E나 호호바 오일등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 순식물성 제품이며 끈적임이 없다. 큐티클 유연제(Cuticle Softner) 역시 큐티클을 부드럽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KISS Nail & Cuticle Repair

 

큐티클 푸셔(Cuticle Pusher) 손과 발의 큐티클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데 사용되는 도구로써 큐티클을 밀어내는 데 도움을 준다. 나무로 만든 제품과 메탈 제품이 있는데, 큐티클의 정도에 따라 구분하여 사용하도록 한다. 큐티클은 잘라내는 것이 아니라 큐티클 푸셔를 사용해서 밀어내고 떼어내는것이 좋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감염의 위험이 생기기 때문이다.

 

오렌지 나무 스틱(Orangewood Stick) 큐티클을 밀어올릴 때 사용하는 도구로, 오렌지 나무로 만들었으며 천연 항균 처리가 되어 있어 감염의 위험이 없다. 1회용 제품이다.

큐티클 니퍼(Cuticle Nipper) 푸셔로 밀어 올린 큐티클을 정리하는 데 사용하는 도구이다. 손톱에서 피부를 부드럽게 들어올릴 수 있도록 도구를 위쪽으로 사용하도록 한다. 큐티클 니퍼로 다듬은 후에는 핸드 크림이나 모이스처라이저 또는 로션을 바르는 것이 좋다. 큐티클 니퍼는 항상 깨끗하고 살균이 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베이스 코트(Base Coat) 네일 폴리쉬를 바르기 전에 사용하는 제품으로 네일 폴리쉬의 컬러가 본인의 손톱에 착색되는 것을 막기 위한 용도로 쓰이며, 손톱의표면을 정리해주어 네일 폴리쉬가 매끈하게 잘 먹힐 수 있도록 돕는다. 네일 폴리쉬의 컬러가 잘 표현되도록 도와주기도 하기 때문에한 번에 얇게 바르는 것이 좋다.

Absolute NY One Shot Nail Treatment-Base Coat

 

네일 폴리쉬(Nail Polish) 우리가 흔히 ‘매니큐어’라고 부르는 명칭은 사실 손을 관리하는 것을 통틀어 이르는 말이므로 잘못된 명칭이라 할 수 있다. 정확한 명칭은 Nail Polish가 맞고, 에나멜이나 ‘네일 라커(Nail Lacquer)’로 불리기도 한다.

Absolute NY One Shot Nail Polish

 

탑 코트(Top coat) 네일 폴리쉬를 바른 후 마지막 단계에서 사용하는 제품으로 네일 폴리쉬의 컬러가 변하는 것을 방지하고 자외선으로부터 손톱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 탑 코트를 바르면 더욱 광택이 나게 되므로 네일 폴리쉬를 바르고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발라주면 네일 컬러가 오래 지속되기도 한다.

Absolute NY Quick Dry Top Coat

 

Trend BY JOO PARK

BNB 매거진 2022년 5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