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2K 열풍을 이어가는 올여름 Hot 잡화 아이템

Y2K 열풍을 이어가는 올여름 Hot 잡화 아이템

뷰티서플라이에서 소비자의 충동구매를 부르는 아이템이라면 단연 패션 잡화일 것이다. 올여름 잡화는 바비, 데님, 빈티지, 레트로, Y2K, 퓨처리즘에 영감을 받은 제품들의 매출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한다. 올여름에 유행하는 아이템을 선글라스, 신발, 가방, 모자 등 품목별로 알아보고 휴가철에 맞춰 디스플레이 해보자.

 

2000년대의 여름 패션을 기억하시나요?

2003년부터 2005년까지 방영된 리얼리티 쇼 ‘심플 라이프’는 재벌가의 패리스 힐튼, 니콜 리치가 출연한 시리즈물로 시즌 5까지 방영될 정도로 인기를 누렸다. 현재 미국의 패션 아이콘이 된 킴 카다시안도 이 방송에 패리스 힐튼의 친구로 잠깐 등장한 것이 방송 활동의 시작이었다고 한다. 그만큼 당시 패리스 힐튼이 패션계에 끼치는 영향이 컸다. 올여름 유행은 2000년대 심플 라이프 패션을 그대로 되돌려 놓은 것 같은 스타일이다. 백인들만의 스타일이라 여겼다면 오산. 놀랍게도 20년이 지난 지금은 인종 간의 패션 장벽이 허물어지고 있다. 흑인 여성들이 애용하는 패션 체인의 여름 카탈로그와 신상품은 이들이 유행시킨 아이템으로 가득하다.

 

올해 유행템인 트러커 캡(Trucker Cap)과 스포티 선글라스를 착용한 패리스 힐튼


올해 패션 키워드 바비 코어(Barbie core)를 떠올리게 하는 스타일

 

 

 

여름 치트키! 인기 선글라스 디자인 5가지

복고풍 사각형 선글라스 Retro Rectangle Sunglasses 

90년대 미니 선글라스의 느낌을 살린 디자인. 미니 직사각형 선글라스는 이미 몇 시즌 동안 인기가 이어졌고 올해도 여전히 인기 있는 아이템이다.

@Shein

 

오버사이즈 프레임Oversized Frame

오버사이즈 선글라스는 흑인 여성 사이에선 유행을 타지 않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 윗부분이 직선으로 이어지고 각이 진 디자인은 2000년 초반  패리스 힐튼이 자주 착용했던 스타일이다.

@aliexpress

 

다양한 색상의 렌즈  Colored Sunglasses

올해는 바비 영화가 개봉되며 바비 코어의 트렌드에 맞게 핑크색이나 그러데이션이 있는 화려한 색상이 인기 있을 전망이다. 대형 패션 체인인 Forever 21은 Barbie 컬렉션 제품을 따로 판매하고 있다.

@fashionnova

 

스포티 선글라스Sporty Shades

@fashionnova

1999년 영화 매트릭스가 개봉된 해에 브래드 피트가 은색 오클리(Oakley)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레드 카펫에 오르며 스포티 선글라스의 인기는 절정을 누렸다. 이 스타일은  Bug eye, Matrix futuristic, Matrix sunglasses, wrap-around 등의 여러 가지 이름으로 불린다. 미래지향적으로 보이는 이 디자인은 스타일리시하고 아웃도어용으로 잘 어울려서 실용적이다.

 

무테 선글라스 Rimless Sunglasses

무테의 그러데이션 선글라스는 2000년대 초 트렌드를 주도한  연예인들의 필수 아이템이었다. 패리스 힐튼, 릴 킴(Lil kim), 브리트니 스피어스가 대중화시킨 이 아이템이 올여름 다시 돌아왔다. 다양한 컬러로 의상과 매치하여 스타일링 한다.

@allure_by_mwikali

 

 

휴가철에 빠질 수 없는 모자와 가방

트러커 캡 Trucker Cap

트러커 캡은 패리스 힐튼과 니콜 리치가 리얼리티쇼에 착용하고 나오면서 2000년 초 유행이 시작되었다. 일반 야구모자와 다른 점은, 트러커 캡은 뒷면에 통기성을 제공하는 매쉬(Mash)가 있고 야구 모자는 양모 또는 면이라는 점이다. Von Dutch, Ed Hardy 등의 브랜드를 유명하게 한 트러커 캡은 Y2K 시대 패션의 진정한 필수품이었다.

@forever21

 

해변 카우걸 Coastal Cowgirl

올해 틱톡 스타일 키워드 중 하나인 ‘해변 카우걸’(Coastal Cowgirl)이다. 조회 수가 74억 회에 달하는 이 키워드는 파라마운트(Paramount)의 인기 TV시리즈인 서부극 ‘Yellowstone’의 영향으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여름 휴가철에 맞춰 밀짚모자, 데님, 챙에 술이 달린 디자인 등이 특히 인기이다.

@fashionnova

 

버킷 햇 Bucket Hat

버킷 햇 또한 2000년대 Y2K의 영향을 받은 트렌드이며 데님, 가장자리에 프린지(Fringe)가 있는 스타일, 바비 코어(Barbie core)에 어울리는 디자인이 인기가 있을 전망이다.

@alibaba

 

크로스 바디백 & 벨트 백 Crossbody Bag & Belt Bag

@shein


@plt

 

올해 유행하는 데님, 카고 팬츠, 크롭 탑, 스포티 룩에 잘 어울리는 크로스백이다. 레깅스와 트레이닝복도 패션이 된 요즘 활용도가 높으며 여행 갈 때 소지품을 넣기에도 최적인 디자인. 특히 크로스 백에 작은 동전 지갑이 달려있는 디자인이 인기이다. #beltbag 및#crossbodybag 태그는 틱톡에서 각각 2억 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미니 숄더백 Mini Shoulder Bag

2000년대 초 패리스힐튼의 미니 숄더백이 큰 인기를 끌었었다. 올해 인기 있는 색상은 메탈릭과 핑크이며 2001년 10대들에게 인기 있었던 Bratz doll 스타일이나 명품 브랜드 디올(Dior)에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 주를 이룬다.

@fashionnova

 

크로쉐 토트백 Crochet Tote Bag

올해의 비치 백을 꼽자면 크로쉐 백일 것이다. Prada, Khaite 및 Celine을 포함한 고급 명품 브랜드는 2023년 컬렉션에 Raffia 백 디자인을 발매했다. 고가 명품 브랜드는 라피아(Raffia)라는 소재를 사용하여 라피아 백으로 불리는데, 이 섬유의 가격이 매우 비싸서 실제 중저가 의류 체인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라피아 소재와 유사한 느낌의 소재를 사용했다.

@boohoous

 

 

신발

통굽 슬리퍼Platform Slide

@H&M

올해는 플립플롭에 높이를 더한 통굽 슬리퍼가 유행이다. 샌들 같은 경우는 슬링백(Sling back)이 있는 캐주얼한 스타일이 인기가 있다. 화려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흑인 여성들은 퍼가 달리거나 밝은 색상 혹은 메탈릭 디자인의 슬리퍼를 앵클릿과 함께 코디한다.

 

고무 재질의 슬리퍼  Pillow Slide

@yahontasbeautyqueen

 

베개와 같이 편하다고 하여 Pillow Slide 혹은 구름을 걷는 것 같아 Cloud Slide로 불린다. 2000년대와 2010년대에 운동선수들이 신었던 나이키와 아디다스 슬라이드 샌들의 2023년 버전이다. Ethylene Vinyl Acetate(일명 EVL)로 만든 이 푹신한 신발은 틱톡에서 인기를 얻었다. 화려한 것을 선호하는 흑인 소비자에게는 올록볼록한 버블 슬리퍼 디자인도 인기 있다. 작년에 유행한 신발 브랜드 크록스(Crocs)처럼 물에 젖어도 금방 마르고 해변에서도 간편하게 신을 수 있어서 인기이다.

 

TREND BY KYOUNGHYUN HAN
BNB 매거진 2023년 7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