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 글로벌 컴팩트 ‘멈추지 않는 아프리카’

 

©gabi_biz

올해 뉴욕에서 제77회 UN총회가 열렸다. 전 세계의 인사들이 세계 평화와 발전을 목적으로 서로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각 관련 단체에서도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는 모습이었다. 이 기간 동안 각 나라의 정부 단체와 패션 위크 등도 진행되면서 맨해튼은 그야말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UN 행사와 함께 USAfrica, Unstoppable Africa, Global African Business Initiative 등이 열린 가운데 특히 정치적 메시지와 공익적인 행사로 풀어낸 ‘멈추지 않는 아프리카(Unstoppable Africa)’는 아프리칸 커뮤니티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gulfafricareview

이 행사는 UN사무부총장이자 Global African Business Initiative의 주최자인 Amina J Mohammed가 정부, 산업 및 자선단체의 파트너들에게 지속적으로 아프리카 대륙의 가능성과 성장 비전에 투자할 기회를 넓히고자 기획했다.

비즈니스, 비영리, 정치, 미디어 및 문화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로운 성장 로드맵을 만들고 2조 5천억 달러 규모의 아프리카 시장이 제공하는 막대한미개척 비즈니스 및 투자 기회를 제시했으며, 멈추지 않는 아프리카라는 홍보문구로 효과적으로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아프리카의 경제 성장과 아프리카 대륙과의 파트너십, 무역, 재생 에너지, 아프리카 문화 사업, 기술과 농업의 혁신 등 여러 방면에서의 발전을 도모하는 행사들에서 영향력이 있는 아프리칸들이 팔을 걷어붙이고 나서기도 했다. 정치인, 온라인 인플루언서, 교수, 연예인 등 여러 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본인의 분야에서 더 나은 아프리카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스튜디오 189

총회와 함께 의미 있는 회의를 마친 후 UN의 부속 기관인 Global Impact에서는 총회의 마지막 날인 9월 19일, 뉴욕 맨해튼의 Cipriani 호텔에서 Studio 189의 패션쇼로 열어 일주일간 행사의 피날레를 장식했다.

Studio 189의 파트너인 배우 Rosario Dawson과 디자이너 Abrima Erwiah는 아프리칸 패턴에 집중한 옷들을 선보였다. 아프리카의 장인들이 디자인하고, 색을 입힌 후 옷감을 정통 방식으로 짜내는 일을 재활용된 제품들과 파인애플 가죽, 그리고 식물성 옷감으로 재현해 냈다. 가나의 커뮤니티가 브랜드 리테일 및 유통을 하며 브랜드를 서포트하고 있으며 Studio 189의 쇼 역시 이 부분을 강조했다.

9월 11일 쇼케이스를 이미 진행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UN Global Impact 행사의 마지막을 위해 쇼케이스를 다시 열어 주목을 받았다. 모델들의 배경, 사이즈, 나이 모두 다양했으며 선보이는 컬렉션의 옷감과 패턴들처럼 다양한 Diverse Africa를 표현했다. 아프리칸 인플루언서 Hamamat Montia가 직접 참여하여 아프리카의 미디어들의 시선을 사로잡기도 했다.

 

 

COVER STORY BY Bora Chung
BNB 매거진 2022년 12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