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 PRO의 새로운 승부수 ‘GROOMANE’
남성 그루밍 시장 본격 공략
KISS 그룹의 전문 바버 브랜드 RED PRO가 지난 5월 18일부터 19일까지 미국 코네티컷에서 열린 ‘CT Barber Expo 2025’에 참가해, 프리미엄 남성 전용 그루밍 브랜드 ‘GROOMANE(그루메인)’을 최초 공개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참가인 이번 전시에서는 부스 규모를 전년 대비 다섯 배 이상 확대하며 전략적 브랜드 확장의 의지를 분명히 드러냈다. 특히 수염부터 스킨케어, 헤어 컬러까지 아우르는 GROOMANE의 전면 데뷔를 통해 남성 그루밍 시장 내 존재감을 본격적으로 각인 시켰다.
GROOMANE, 프리미엄 남성 토털 케어 브랜드로 첫 선
RED PRO가 새롭게 선보이는 GROOMANE은 수염, 피부, 헤어를 아우르는 프리미엄 남성 전용 라인으로, 현대 남성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토털 케어 솔루션을 지향한다. 대표 제품인 비어드 오일은 천연 성분을 기반으로 수염과 피부를 동시에 케어하며 산뜻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비어드 밤은 수염 스타일링과 보습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간편한 사용성과 높은 지속력을 강점으로 내세운다. 이외에도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쉐이빙 젤 △산뜻한향으로 마무리를 더한 애프터 쉐이브 코롱 △각질 관리에 효과적인 토너 △풍성한 모발을 위한 헤어 샴푸 및 컨디셔너 △건강한 수염 성장을 돕는 비어드 세럼 등 다양한 제품이 함께 공개됐다. 특히 탈모나 비어 보이는 부위를 자연스럽게 커버하고, 헤어 라인 및 페이드 컷을 또렷하게 연출할 수 있는 라인업 컬러 인핸스먼트(Line-up Color Enhancement) 제품군은 빠른 건조와 강한 지속력으로 현장 전문가들 사이에서 큰 호평을 얻었다.
체험 중심 부스로 차별화
RED PRO는 부스를 현장 체험 중심으로 구성해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브랜드의 대표 인기 제품인 무선 클리퍼, 트리머, 블로우 드라이어 등을 중심으로 한 전시 공간에서는, 고성능 모터와 정밀 블레이드, 인체공학적 설계를 갖춘 제품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는 시연존이 마련됐다. 또한, 새롭게 론칭한GROOMANE 제품 체험존도 함께 운영돼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현장을 찾은 한 관람객은 “향과 사용감, 디자인 모두 ‘고급스럽다’는 느낌을 받았다”며 “특히 비어드 밤은 끈적임 없이 자연스럽게 수염 스타일링이 가능해 만족스럽다고 평가했다. 부스에서는 유명 인플루언서 바버들이 직접 참여한 스타일링 쇼와 제품 시연, 전문 바버 대상 마스터 클래스도 열려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특히 올해는 수염 스타일링과 헤어 컬러링 부문 교육이 새롭게 추가돼 실전 활용성이 강화됐다는 평가다.
“남성 그루밍도 프리미엄 시대”… 브랜드 철학이 담긴 기술력 강조
RED PRO 관계자는 “GROOMANE은 남성의 자기 표현과 자신감을 끌어내는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며, “기술력과 감성, 실용성을 갖춘 제품으로 새로운 그루밍 문화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축적된 헤어 어플라이언스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문가와 일반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킬 제품군을 지속 확대해, 글로벌 그루밍 시장의 기준이 되겠다”는 비전도 함께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