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You, Embrace You, Be You!”
2024 탈리아 와지드 월드 내추럴 헤어 쇼
Taliah Waajid World Natural Hair Show(이하 탈리아 와지드 쇼)가 조지아 인터내셔널 센터에서 4월 26~28일 3일간 열렸다. 탈리아 와지드 쇼는 그간 내추럴 헤어, 헬스, 뷰티를 추구하는 트렌드를 선도해 왔다. “It’s not a hair show, It’s a movement(이것은 헤어 쇼가 아니라 움직임이다)”를 내 건 이번 쇼 역시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하고 뷰티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를 강조했다. 50,000 sqft 공간에 약 300개의 부스가 참여하여 역동적인 에너지를 냈던 탈리아 와지드 쇼의 주요 포인트를 짚어보고, 쇼의 창설자(탈리아 와지드)와 기획 총괄(칼리파 와지드)을 만나 쇼의 목적과 비전을 들어보았다.
쇼 장 스케치
어느 쇼보다 활발했던 헤어 시연

Taliah Waajid:
쇼의 창시자 탈리아 와지드 브랜드에서 큰 규모의 시연을 진행했다. 미디어를 통해 시연을 중계하기도 했다.

Pure O natural products:
새로운 남성 케어 라인을 홍보하고 남성 헤어 시연을 원하는 참관자들의 신청을 활발히 받았다.

Queen B:
쇼 장 입구 쪽에 크게 부스를 꾸미고 브레이드 제품을 이용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Hair in Peace (Beauty Salon):
애틀랜타에 위치한 뷰티 살롱. 트랜디한 스타일로 참관자들의 헤어를 스타일링 해주고 있다.

Hawaiian Silky:
남성, 여성,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라인이 준비되어 있어 많은 이들의 발길을 모았다.
다양한 마케팅으로 쇼에 참여한 한국 업체들

Loc N & Crown Pacific:
벽면 전체를 브랜드 제품 이미지로 꾸민 Loc N은 인기인 브레이드 젤 외에도 Crown Pacific과 합작한 브레이드를 집중 홍보했다.

Universal Beauty Products:
회사 히트 상품 이미지를 기둥처럼 전시하여 시각적인 웅장함을 주고 광고 효과도 누렸다.

UOG:
직원들이 QR코드를 인쇄된 유니폼을 입고 제품 홍보를 이어갔다.

KISS:
강연장 바로 옆에 위치한 Kiss는 헤어 케어 제품을 위주로 선보였다.

Supreme Hair:
대부분의 제품을 아프리카에서 생산하는 슈프림은 스테디셀러인 TZ브레이드에 중점을 두었다.
그 밖의 참여 업체들

MIELLE

Uncle Funky’s Daughter

RA Cosmetics

Uncle Jimmy

Smokkin
아이들도 함께하는 쇼
아이들 대상 제품의 비중이 다른 쇼에 비해 높았고 헤어, 액세서리, 잡화까지 종류가 다양했다. 아이가 부모와 함께 주체적으로 부스를 꾸미고 팸플릿을 나눠주며 사업 설명을 하는 모습도 인상적이었다. 쇼 장 뒤쪽에는 아이들이 뛰어놀 공간을 마련해 놓았다.
교육을 위한 다양한 플랫폼
인플루언서와 젊은 혁신가 패널을 섭외하여 다양한 프로페셔널 강좌를 열고, 전문분야 별로 대회를 열어 새로운 스타일과 기술을 공유했다. 바버 대회에서는 1만 달러, 락 대회와 브레이딩 대회에서는 각각 5천 달러의 상금이 지급되었다. 월마트는 지난 5 년간 주요한 후원사로 이 행사를 지원해 왔고 Target, CBS 등의 소매업체가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다.
쇼를 찾은 패셔니스타
다른 쇼보다 흑인 참관객의 비중이 높은 만큼 원색으로 꾸며진 아프리카 패턴 패브릭을 이용하고 유니크한 장신구를 두른 독특한 패셔니스타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었다.
인터뷰 – 탈리아 와지드
브랜드 오너이자 탈리아 와지드 쇼 창설자

Taliah Waajid
쇼의 모토에 언급된 “움직임”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주세요.
뷰티 산업은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성장과 함께 뷰티 산업은 전문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자연스러운 모발을 위한 건강한 헤어 제품과 그에 알맞는 서비스가 포함된 전문적인 뷰티 산업을 위한 움직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벤더를 모으는 특별한 전략이 있으세요?
24년 동안 이어져 온 쇼이기 때문에 훌륭한 쇼를 한다는 명성을 오랜 기간 쌓아왔습니다. 사람들의 입소문으로 이어져 왔습니다. 이 행사를 통해 우리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어서 영광이며 뷰티 산업이 계속 성장하고 있어서 기쁩니다.
특히 교육 프로그램을 중시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저희는 매일 젊은 스타일리스트 이발사 등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그들이 모발을 관리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과정을 이해하고 최고의 기술을 습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교육은 이를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인터뷰 – 칼리파 와지드
탈리아 와지드 쇼 기획 총괄

칼리파 와지드(Khalifah Waajid/맨 왼쪽)와 직원들
쇼 분위기는 어떻습니까?
아주 좋습니다. 올해로 24년째 개최하는 이번 쇼에서는 많은 소비자들이 COVID 이후 완벽하게 일상으로 돌아왔으며 모두 한마음이 되어 기쁘게 즐기고 있습니다.
다른 쇼와 차별화된 특징이 있을까요?
이번 쇼의 주요 특징으로는 유명한 셀럽들을 섭외한 ‘인플루언서 패널’이 있고, 10세 이하 유스 아이들이 기업가 정신을 발휘하며 사업에 참여한 ‘영 이노베이터 패널’이 있다는 점입니다. 트렌드를 알리고 다음 세대가 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돕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우리는 소비자의 행동이나 브랜드에 참여하는 방식, 소통하는 방식에 초점을 맞춰 벤더들에게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효과적인 플랫폼을 제공하고, 쇼 참여객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쇼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내년에 25주년을 기념하여 큰 쇼를 기획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참여하고자 하는 뷰티 업체에 전하고픈 메시지가 있으신가요?
탈리아 와지드 쇼는 뷰티, 건강 및 보석, 가방, 액세서리, 속눈썹 등 모든 카테고리를 다룹니다. 쇼, 매장, 비즈니스를 만드는 것은 결국 소비자입니다. 우리는 브랜드로서, 또 탈리아 와지드 쇼의 주최자로서 소비자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방법을 모색하는 모든 사업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싶습니다. 벤더들이 최고의 결과를 가져가기 위해 돕는 것이 저희의 역할이라고 생각하고, 그건 보여주기 식이 아닌 진심이 담긴 마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