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구제책: 은행, 신용카드, 모기지론, 자동차론
American Express
COVID-19으로 카드요금 결제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카드 뒷면에 나와있는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거나 아래 링크의 AMEX 웹사이트에 접속해 현재의 어려운 상황에 대해 논의할 필요가 있다. AMEX는 Financial Hardship Program에 의해 COVID-19으로 타격을 받은 개인 또는 비즈니스 카드 소지자에게 연체이자 면제, 결제금액 감액, 결제 기한 연장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AMEX financial Hardship Program 링크(클릭)
Bank of America
COVID-19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은 Overdraft(초과 인출), Non-Sufficient funds (비 충분 자금), Monthly maintenance(월별 서비스)의 수수료를 환불받을 수 있다.
소규모 비즈니스의 신용카드 연체료, 자동차 론, 모기지의 페이먼트 같은 경우 지불을 연기받을 수 있다.
또한, foreclosure sales (처분 판매), evictions (퇴거), repossession(압류)를 일시 중지한다.
Bank of America 링크(클릭)
Ally
3 월 18 일 수요일부터 Ally는 기존 자동차 고객의 페이먼트를 연체료 없이 최대 120 일 동안 유예할 수 있고, 신규 자동차 고객은 90일 동안 첫 페이먼트를 연기 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코로나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기존 Mortgage(모기지 고객)은 120일까지 연체료 없이 지불을 연기해 준다. 향후 120 일 동안 기존 은행 고객에 대한 Overdraft(초과 인출), expedited checks(빠른 송금)과 직불 카드(Debit Card) 수수료도 면제해준다.
Ally 링크(클릭)
Capital One
코로나로 타격을 받은 고객의 요청 시 (limiting fees) 한도 금액 초과 수수료, Minimum payment(최소 지불)에 대한 지원 및 대출 지연등 재정적 구제 옵션을 제공한다.
Capital One 링크(클릭)
JPMorgan Chase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을받는 사람들에게 모기지, 자동차 론, 소규모 비즈니스 고객에게 추가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Chase 링크(클릭)
Citi
코로나바이러스의 영향을 받은 은행 고객은 CD 조기 인출 위약금, 월별 서비스 수수료는 면제된다.
코로나바이러스로 타격을 입은 소규모 비즈니스 고객은 early CD withdrawal (조기 CD 인출 위약금), 월 서비스 요금, remote deposit capture (원격 보증금 캡쳐 비용)이 면제된다.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신용카드 고객은 신용 한도 증액 및 collection forbearance (징수 관용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모기지 고객은 서비스 제공 업체 인 Cenlar FSB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Citi 링크(클릭)
Santander Bank
코로나바이러스로 어려움을 겪는 은행 고객은 late fee(연체료) 및 overdraft (초과 인출)에 대한 수수료 환불, stop collection calls(징수 요청 중지), 모기지 및 주택 담보 대출에 대해 은행의 Foreclosure(처분 판매)를 일시적으로 중단한다.
또한, early CD withdrawal (조기 인출) 위약금과 송금 수수료를 면제한다.
소규모 비즈니스 고객을 위해 페이먼트 지연 조정 서비스을 제공한다. 그리고 신용 카드 한도를 늘리며, 지불 연기, 연체료를 면제할 수 있다. Santander Bank 링크(클릭)
Wells Fargo
직접 웰스파고에 연락하는 고객은 신용 카드, 자동차, 모기지, 중소 기업 및 개인 대출 고객에 대한 수수료 면제, 지불 연기 및 다양한 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다.
Residential property foreclosure sales (주거용 부동산 처분 판매), 퇴거 및 비자발적인 처분도 중지시킬 수 있다.
Wells Fargo 링크(클릭)
Discover
COVID-19으로 피해를 입은 Discover 카드 소지자에게 결제 시한 연장, 연체료 등에 관한 상담과 지원을 모바일 앱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Discover 링크(클릭)
Truist (이전의 SunTrust 및 BB & T)
Truist는 ATM fee를 면제하고 개인 및 비지니스 신용카드를 소지자에게 결제금 납부에 대한 구제책을 새행하고 있다.
SunTrust 및 BB & T 신용카드로 그로서리나 약국에서 2020년 4월 15일까지 카드를 사용할 때 5 %의 캐시백을 제공하고 있다.
Goldman Sachs, Apple 카드
Apple 고객 지원 프로그램에 등록하면 신용카드 소지자는 연체이자 없이 3월분 신용카드 결제를 건너 뛸 수 있다. Apple의 COVID-19과 관련된 구제책에 대한 자세히 안내와 신청은 애플카드 앱(Wallet)에 접속하면 된다.
현대자동차론
2020년 3월 14일에서 4월 30일 사이에 현대차를 구입하여 올해 직장을 잃은 경우 최대 6개월의 지불 유예를 해준다. 또한, 최근에 실직 한 고객은 4월 30일까지 최대 3개월 동안 자동차론 지불을 유예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 링크(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