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주목해야할 트렌드세터
힙합 아티스트의 패션 혁명
지난해 다채로운 개성을 가진 힙합 아티스트들이 패션계를 뜨겁게 달궜다. 이들은 인종, 성적 취향, 문화, 사회적 이슈를 음악과 패션을 통해 드러내며 헤어, 뷰티, 패션 분야에도 많은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이번 기사에서는 올해 주목해야 할 네 명의 핫한 여성 아티스트를 소개한다.
도자캣
평범함을 거부하는 도자캣은 음악과 함께 독특한 패션 스타일로도 주목받는 아티스트 중 한 명이다. 그녀는 항상 예측 불허한 의상으로 다양한 룩을 실험하며 자신만의 개성 있는 패션 철학을 표현한다. MET GALA에서의 고양이 분장, 3만 개의 스와로브스키를 몸 전체에 붙이는 시도, 노출이 있는 거미줄 드레스를 선보이며 레드카펫 관중들을 놀라게 했다.
도자캣은 고스글램Gothglam, 퓨처리즘 Futurism, 카와이kawaii, Y2K 스타일 등을 과감히 접목하여 시도했고, 자신의 의류브랜드 ‘It’s giving’을 런칭하면서 패션계와 팬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 제품군에는 컬러풀한 크롭 티셔츠, 반바지, 운동복, 속옷 및 트러커 모자를 포함하고 있다.
제이티
시티걸스city girls 멤버 JT는 Young Miami와 함께 여성 힙합 듀오로 활동하고 있다. 그녀의 패션은 화려하면서도 데일리 룩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어 MZ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끈다. 패션, 음악, 뷰티 유행을 선도하는 트렌드 세터답게 핫하다는 브랜드의 모델로도 활약하고 있다. 작년부터는 뷰티 브랜드 KISS Colors & care의 앰버서더로 선정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그녀의 컬렉션은 Braid, Loc, Twist, Edge fixer wax, 리버서블 보닛 등이 있다. 이로써 JT는 뷰티 분야에서도 성공적인 모델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런던 패션 브랜드 ‘포스터 걸 Poster Girl’의 2024년 봄/여름 컬렉션의 모델로 선정되어 보정 속옷을 일상복으로 만든 과감한 디자인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라케야
15세에 랩 음악의 세계로 발을 디뎠으며 현재 22세의 젊은 아티스트로서 화려한 경력을 쌓아가고 있다. 그녀는 18세 때 애틀랜타로 이주하여 음악 이외의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받았다. 2021년 봄, 리한나의 Savage X Fenty 란제리 라인의 홍보대사로 임명되어 성공적인 모델 활동을 펼쳤고 올해는 BET의 리얼리티 시리즈 “The Impact Atlanta” 시즌 2에 출연했다. 또한 애틀랜타에서 활발한 예술과 패션 활동을 펼치는 아티스트의 삶을 보여주며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애틀랜타는 흑인 문화와 패션 트렌드를 주도하는 중심지로, 이 방송을 통해 라케야 같은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패션, 문화 트렌드를 엿볼 기회를 선사한다. 프로그램에는 유명 셀럽 가발 스타일리스트인 ‘Arrogant Tae’를 포함하여 패션 뷰티계에서 영향력 있는 다른 유명인들도 함께 출연하고 있다.
라토 Latto
Latto는 미국의 래퍼로, BTS 멤버 정국과 함께한’SEVEN’ 싱글에서 피처링을 맡아 큰 화제를 모았다. 정국이 그녀와 협업한 이유는 명백하다. 멀티 플래티넘 음반의 보유자이자 젊은 세대 사이에서 음악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력을 지닌 여성 래퍼 중 하나로 꼽히기 때문이다. Latto의 데뷔 당시 이름은 “물라토(Mulatto)”였다. 이 단어는 혼혈인, 즉 흑인과 백인 부모의 1세대를 가리키는 구식 용어로, 현재는 부정적인 의미로 인식되고 있다. 그녀는 이러한 부정적인 단어의 의미를 자신의 노력으로 긍정적으로 바꾸고자 노력해 왔다. 현재는 “Latto”로 활동하며 혼혈인으로서 자라온 경험과 독특한 정체성을 자랑한다. 주로 섹시한 의상과 메이크업 스타일로 알려져 있으며, BET어워드에서 올해 가장 인기 있는 여성 래퍼 5인에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