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발 주자라도 뷰티서플라이에는 진심! 댈러스 ‘The Hair Depot’

후발 주자라도 뷰티서플라이에는 진심!
댈러스 ‘The Hair Depot’

 

 

텍사스주 댈러스에 위치한 뷰티서플라이 The Hair Depot은 50,000sqft에 달하는 거대한 스토어이다. 2021년에 오픈한 이 가게는 매장의 규모도 크지만 매장 내외부가 아주 깨끗하기로 유명하다. 가게 외관에서부터 넓은 주차장과 함께 어디서든 눈에 띄는 옥외광고와 가게 간판이 인상적이다. 차를 타고이동하다 보면 금방 이 가게를 찾을 수 있다.

 

The Hair Depot의 옥외광고 및 외부 간판 전경


The Hair Depot 입구 전경 / 자동문을 설치해서 고객의 편의성을 더했다.

 

가게를 맡아서 운영하는 20대 초반의 젊은 총괄 매니저 Dooly 씨를 만나 가게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했다. 본인 및 직원들의 사진 촬영은 정중하게 거절한탓에, 인터뷰 내용과 가게 사진 위주로 소개한다.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예멘에서 온 20대 초반의 Dooly라고 합니다. 저희 가게는 2021년에 오픈하였으며, 보시다시피 50,000sqft에 달하는 큰 가게입니다.

가게 운영의 특징이라면 어떤 있을까요?

우선 큰 가게이므로 정리정돈을 매우 중시합니다. 매장에 들어오면 섹션별로 잘 정리해 놓아서 고객들이 쉽고 편하게 원하는 물건을 찾을 수 있게 합니다. 또한 수시로 청소를 하여 청결한 가게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고객들에게 깨끗하고 정리가 잘 된 가게로 소문이 났죠. 끝으로 가장 중요한 건데요,남들과는 다른 친절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The Hair Depot의 카운터 전경

 

섹션별로 잡화를 깔끔하게 정돈해 놓은 매장 내부

 

 

구체적으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합니까?

20명 직원들이 근무하는데, 보통 동타임에 10명 이상의 직원이 항시 일하고 있습니다. 카운터에는 최소 3이상의 직원을 배치하여 고객 요구에 즉각 응대하고 있고요. 4대의 캐셔대가 있어서 계산하는 데 기다리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가발 섹션에는 전담 직원이 있을 뿐만 아니라 가발을 직접 써보고 구매할 있도록 준비해 두었습니다. 특히 ‘이달의 가발’따로 전시해서 고객의 이목을 끌고 있어요. 그리고 각각의 섹션마다 직원들이 있고 수시로 정리정돈을 해서 고객들이 찾는 물건을 최대한 빨리 찾을 수 있게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회사별로 브레이딩이나 물건들을 정리하기 때문에 어떤 회사의 특정 제품을 찾기가 쉽다고 고객들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가발 섹션. ‘이달의 가발’ 구역과 가발을 써 볼 수 있는 데스크가 눈에 띈다.

 

회사별로 정리된 브레이딩 헤어

케미컬, 잡화, 주얼리 등 깔끔하게 섹션별로 정리되어 있다.

 

 

온라인 마케팅에도 신경 쓴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식으로 운영하고 있나요?

기본적으로 오프라인 매장에 중점을 두지만, 젊은 고객들의 편의와 더불어 온라인 특성상 파급력이 큰 만큼 온라인 마케팅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관리하는 직원을 따로 두어서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죠. 홈페이지에는 기본적인 정보와 제품을 소개하고, 인스타그램에는각종 매장 소식과 프로모션 소식을 전합니다. 인스타그램의 팔로워 수는 현재 기준으로 42,000여 명 정도인데, 많은 고객들이 감사하게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팔로워는 점점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The Hair Depot의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댈러스에는 규모가 큰 뷰티서플라이가 많은데요. 주위 가게를 많이 의식하고 있나요?

아니요. 저희는 주위 가게를 신경 쓰지 않습니다. 다만 최대한 공정한 경쟁을 위해서 가격 갖고 장난치지 않아요. 모든 물건을 엄청 싸게 팔거나 그러지 않고, 프로모션 할 때만 가격 할인 이벤트를 합니다. 대신 저희만의 경쟁력인 최고의 서비스와 쾌적의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죠. 저희도 뷰티서플라이 스토어 대부분은 한국분들이 운영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서로서로 선의의 경쟁을 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저희도 그러기 위해서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고 있고요.

끝으로, 어떠한 꿈을 가지고 계신가요?

앞서 말한 대로 댈러스 넘버원 뷰티서플라이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오픈한 지 3년 정도밖에 안 되었기에 더 많은 단골 고객 확보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일하는 분들 대부분이 젊은 분들이기 때문에 젊고 활기찬 가게라 자부하고 있고요. 개인적인 바람이라면 열심히 일해서 부자가 되는 것이고요(웃음), 가족들 모두 건강하고 행복했으면 합니다.

 

PEOPLE By James Chung
BNB 매거진 2024년 4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