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 위브, 헤어 익스텐션의 트렌드

퀵 위브, 헤어 익스텐션의 트렌드

요즘 뷰티 서플라이 시장에서 가장 핫하게 팔린다는 ‘클로져’. 클로져와 퀵 위브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클로져가 깔끔하게 마무리된 퀵 위브야말로 진정한 위빙 헤어 스타일의 완성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클로져를 제대로 사용하지 않으면 가르마 사이로 보이는 위빙 헤어의 트랙 부분이 눈살을 찌푸리게 만든다. 또한 클로져는 두피 보호의 기능까지 하는데, 무거운 위빙 헤어를 가르마 부분까지 연결하지 않아도 클로져가 상당 부분 커버를 해주기 때문에 오히려 두피가 글루로 인해 상하거나 탈모 등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해 주기도 한다.

 

퀵위브(Quick Weave)는 올해 들어 많은 여성에게 헤어 익스텐션의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위빙 실(Weaving Thread)로 위빙 헤어를 연결하는 것보다 퀵 위브는 스타일링 하는데 가격이 저렴하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이다.

 

 

퀵 위브(Quick Weave)는 무엇?
뷰티 서플라이 점주라면 손님들로부터 자주 들었을 만한 스타일 용어, Quick Weave란 무엇을 뜻하는 걸까?
위빙용 실과 바늘을 가지고 콘로우(Cornrow)한 머리에 위빙 헤어를 엮어서 extension 하는 방법은 가장 보편적으로 흑인 여성성들이 많이 이용해왔다. 퀵 위브는 말 그대로 빨리(Quick) 위빙하는 방법인데 모발 위에 두피를 보호하는 비닐 캡을 쓰고, 머리를 보호하는 캡(스타킹 캡을 많이 쓰기도 함)을 쓴 후, 위빙 헤어 용 글루를 사용해 캡 위에 부착하는 방법을 뜻한다.

 

깔끔하게 스타일링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머리를 깨끗하게 샴푸한 후 콘로우(Cornrow)로 단단하게 두피에 부착시킨 후 캡을 쓰면 좋다. 안에 비닐 캡을 쓰고 다음, 스타킹 캡을 쓰면 남은 글루가 머리에 붙지 않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이 방법을 선호하고 있다.

 

퀵 위브는 꼭 미용실에 가지 않더라도 집에서 스타일링 할 수 있고, 그 과정도 꽤 쉽고 빠르다. 퀵 위브를 하는 경우 깔끔하게 스타일링을 마무리하고 시간을 절약하는 데 있어서 클로져는 필수이다. 퀵 위브는 유튜브나 SNS 등을 통해 쉽게 스타일링하는 방법을 배울 수도 있어 앞으로 계속,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한다.

 

 

퀵 위브의 모든 것, Q &A

퀵 위브는 어떤 종류가 있나?
퀵 위브 스타일링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 액체 캡 방법(Liquid Cap Method)와 스타킹 캡 방법(Stocking Cap Method)가 있다. 두 방법 모두 두피나 모발에 손상이 없이 스타일링 할 수 있는 방법이라 가장 인기가 좋다. 액체 캡 방법(Liquid Cap Method)은 Weave Molding Gel로 먼저 자신의 머리를 최대한 두피에 접착시킨 후 헤어 드라이로 단단하게 고정되도록 말린 후 젤 타입의 weave wrap을 이용해 그 위에 바른 후 글루를 이용, 위빙 헤어를 부착하는 방법이다. 스타킹 캡 방법(Stocking Cap Method)의 경우 사용자에 따라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나 기본적으로 스타킹 캡을 쓴 후 그 위에 위브 헤어를 헤어 글루로 붙이는 방법이다.

 

 

퀵 위브는 얼마나 지속될까?
퀵 위브는 보통 3~4주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 머리카락이 엉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실크 스카프나 보넷(Bonnet)으로 머리를 자주 커버하는 것이 좋으며, 컬리 위빙 헤어를 사용한 경우에는 핀 컬(Pin Curl)이나 롤러 등을 이용해 컬이 풀어지지 않고 지속될 수 있도록 유의해야 한다.

 

 

퀵 위브는 어떻게 제거하나?
퀵 위브는 가장 쉬운 보호(Protective) 스타일 중의 하나로서 스타일링하는 방법이 두피에 직접 적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두피와 머리카락을 보호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스타일링 하는 방법은 쉬우나 제거 방법이 그리 간단하지는 않지만, 두피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이 방법을 차근차근 따라 해본다. 먼저 오일 베이스 헤어 컨디셔너나 헤어 오일 등을 머리에 바른 후 몇 분 정도 지난 후 헤어 글루가 오일에 의해 떨어지기 시작하면 쉽게 위빙 헤어를 제거할 수 있다. 그 이후 머리를 완전히 헹구고 굵은 빗으로 마무리한다.

 

 

퀵 위브에 필요한 재료
퀵 위브를 할 때는 기본적으로Hair bonding glue 혹은 Molding gel, 헤어 글루, 가위, 위그캡(본인이 원하는 컬러로 선택), 헤어드라이어 등이 필요하다. 액체 캡 방법(Liquid Cap Method)와 스타킹 캡 방법(Stocking Cap Method) 중에 어떤 것으로 하느냐에 따라 재료가 약간 달라지도 한다.

퀵 위브의 장점과 단점, 어떤 것이 있을까?
장점
-유지 보수가 용이함
-본인의 머리에 화학 제품이나 뜨거운 열을 가하는 데에서 잠시 휴지기를 가질 수 있음
-다양성을 좋아하고 헤어 스타일을 자주 바꾸는 것을 좋아하는 여성에게 적합
-자신의 내추럴 모발과 두피를 손상시키지 않음

 

 

단점
-두피에 보호용 실러(Protective Seler)를 사용하지 않으면 접착제(글루)가 자신의 모발이나 두피에 부착될 수 있음
-위빙 헤어를 부착한 후 글루가 다 마를 때까지 기다려야 하며, 머리카락을 자르는 도중 머리카락이 빠지는 현상(Shedding)이 일어날 수 있음

퀵 위브, 백문이 불여일견!
퀵 위브는 스타일링 하는 데 드는 시간이나 비용을 현저하게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밀레니얼 세대들에게는 가장 적합한 헤어 스타일이라고 볼 수 있다. 무엇보다 유튜브 등의 동영상에 퀵 위브에 대한 다양한 스타일링 방법이 자세하게 나오기 때문에 짧은 동영상 하나만 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유투브 링크를 참조하여 퀵 위브의 대표적인 두 가지 방법에 대해 익혀 보자.

헤어 트렌드 글 Joo Park
BNB 매거진 2019년 11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