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쓰고 공짜로 여행가자!

카드 쓰고 공짜로 여행가자!

 

부부가 각자 명의로 카드를 개설하는 경우?
체이스 잉크 비즈니스 프리퍼드Chase Ink Business Preferred카드는 사인 업 보너스 Sign up Bonus로 개설 후 3개월 이내에 $5,000을 지출할 경우 80,000 마일리지 포인트를 제공하는 크레디트 카드이다. 여기에 부부가 각자의 이름으로 카드를 만들 때 부부합산 160,000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이때, 부부 중 한 사람이 먼저 카드를 만들고 나서, 부인이나 남편이 카드를 신청할 때 먼저 개설한 사람을 추천인Referrer으로 하면 보너스로 최대 20,000 마일리지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이런 순서로 진행하면 부부합계 $10,000 지출로 총 180,000 마일리지 포인트를 보너스로 얻을 수 있다.

유알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다른 체이스 카드?
체이스 유알 포인트UR Points는 한 사람이 여러 카드를 개설했을 때 각 카드가 제공하는 사인 업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뷰티서플라이 운영자 개인의 지출 용도로 크레디트 카드를 개설할 수 있다. 이런 개인용도 카드 중에서 유알 포인트의 사인 업 보너스가 높은 카드를 살펴보자. 뷰티서플라이를 운영하는 부부 중에서 남편이 1월에 사파이어 프리퍼드를 발급받아 지출을 하고 4월에 부인이 새로운 카드를 신청하면서 남편이 리퍼럴하고 각각의 카드로 모두 $4,000씩 지출을 했다면 부부 합산하여 마일리지가 모두 11만 포인트 쌓이게 된다. 체이스 카드를 1월에 발급받았다면 7월 말경 이 부부는 1과 2를 합쳐서 총 290,000 유알 포인트를 보유하게 된다.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란 말이 있는 것처럼 유알 포인트도 한군데로 모아야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컴바인Combine이라고 한다. 290,000 포인트로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경우를 예를 들면 하룻밤에 $750 하는 뉴욕의 Hyatt Regency에 공짜로 7일을 숙박할 수 있다. 여행을 간다면 이 수준의 유알 포인트의 가치는 $3,700-5,200 사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컴바인하여 모은 유알 포인트를 사용하는 방법
이전 기사에서 여러 항공사와 호텔 체인으로 포인트를 옮겨서 사용할 수 있는데 이들을 파트너라고 부른다. 유알 포인트는 대부분의 경우 1:1로 전환된다. 방법은 유알 화면에서 ‘Transfer to ravel Partners’를 클릭하면 어떤 파트너로 유알 포인트를 옮길 것인지 물어보는 화면이 나타난다. 이때 선택한 파트너로 유알 포인트를 옮기면 된다. 항공사 마일리지의 경우에는 항공사마다 다르고 또 같은 항공사라도 항공권 구매 시기에 따라 필요한 마일리지 포인트가 달라진다. 따라서, 여행을계획하는 기간에 선택한 목적지에 가장 낮은 마일리지를 요구하는 항공사를 선택하여 유알 포인트를 옮기면 된다. 호텔 체인과 관련해서는 역시 대부분 1:1로 포인트가 이전되는데, 현재는 하얏트 Hyatt 체인이 요구하는 포인트가 가장 낮기 때문에 이 호텔 체인을선택하여 숙박하는 것이 가장 효율이 높다. 그러나, 호텔 체인의 포인트 차감 수준이 때로는 낮아지고 높아지기 때문에 결정하기 전에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한다. 크레디트 카드를 많이 개설할수록 연회비로 나가는 비용이 늘어나게 된다. 또, 신용점수도 일정한 영향을 받는다. 유알 포인트 290,000을 쌓기 위해서는 연회비로 지출되는 비용은 $380이다. 여행을 가게 되면 연회비 이상의 혜택을 누릴 수 있지만, 안가면 연회비만 쓰게 된다. 따라서, 크레디트 카드를 개설할 때도 신중하게 생각해야 한다.  2019년 기분 좋게 ‘나’를 위해 힐링의 시간을 계획해보자.

경영 글 BNB 편집부
BNB 매거진 2019년 5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