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UFBSAA 머천다이즈 애틀랜타 잡화쇼

제1회 UFBSAA 머천다이즈 애틀랜타 잡화쇼

2024년 7월 7일, 미주 미래 뷰티 총연합회(UFBSAA)가 주최한 머천다이즈 애틀랜타 잡화쇼가 애틀랜타  한인회관에서 열렸다. 조지아, 뉴저지, 시카고 등에서 70개의 부스가 참여하고, 350명의 바이어들이 집계 된 이번 쇼는 규모는 작지만 실속 있고 부담 없는 분위기를 자랑했다.

 

부담은 줄이고 실속은 올리고

이번 쇼는 큰 벤더들 위주로 진행되었던 기존 쇼와는 달리 작은 벤더들에게 초점을 맞춰 실질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테이프 커팅식과 같은 절차를 없애고, 경품으로 한국행 비행기 티켓, 고급 화장품, 복권 등이 준비되었지만 경품 행사 자체에 큰 의미를 두지 않도록 했다. 쇼 시간 동안 두 차례 열린 골든키 세미나에서는 뷰티서플라이 매장에 사용할 수 있는 범죄 인식 카메라와 로봇 활용법 등에 대한 유익한 정보가 안내되었다.

골든키 세미나

경품행사: 한국행 비행기표와 돌침대 당첨자

 

장터 분위기로 꾸며진 쇼

쇼장 입구에 즉석 호떡, 김치전, 만두, 떡볶이, 화채 등을 수시로 맛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었고 라면 기계도 배치되어 바이어 뿐만 아니라 오랜 시간 동안 쇼장에 머물러야 하는 벤더들에게 즐거움을 주었다. 또한 다양한 가짓수의 한식 뷔페식이 점심으로 제공되어 풍성한 잔치 분위기를 냈다. 다수의 뷰티서플라이를 운영하는 방문객 Avanit Petel 씨는 “다른 쇼와 비교해서 친근하고 유연한 분위기가 좋다”고 말했다.

쇼장에 설치된 라면 기계

 

 

손영표 회장 인터뷰

Q: 쇼 분위기는 어떤가요?
A: 예상보다 훨씬 좋습니다. 점심시간을 2시까지로 안내했는데, 뷔페 음식이 1시 15분쯤 다 떨어졌어요. 그만큼 많은 분들이 오셨습니다. 기대 이상입니다.

Q: 준비할 때 신경 쓰신 부분은 무엇이었나요?
A: 도매상을 방문해 보니 적극적으로 협회 쇼에 참석하겠다고 하는 분들도 계셨지만 대부분 힘들어하셨습니다. 그 부분을 보고 들었기 때문에 이번 쇼는‘서로 부담 주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쇼’를 목표로 했습니다. 큰 쇼가 항상 좋은 것은 아니고 서로에게 이득이 되는 쇼가 좋은 쇼라고 생각합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A: 임원들과 피드백을 나누고 다른 색다른 재미도 준비하고 싶습니다. 이번 쇼처럼 작은 규모로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쇼를 만들고 싶습니다.

Q: 끝으로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나요?
A: 변화를 추구하다 보면 새로운 것이 보입니다. 누군가를 따라가기만 하면 제자리걸음 할 수밖에 없습니다. 변화를 줄 의지만 있다면 뷰티 사업의 미래는 밝다고 생각합니다. 모두 힘내시길 바랍니다!

 

 

참여 업체 스케치

Beauty Elements

C&L

Goiple

Hair Plus

Joy Jewelry

RA Cosmetic

Rosee & Co

Sky Display

Tacky Fingers

 

Universal Beauty

 

 

 

 

INDUSTRY NEWS By BNB Magazine
BNB 매거진 2024년 8월호 ©bnbmag.com